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정보

우한 폐렴 마스크 문제가 심한듯

반응형

우한 폐렴 마스크 문제가 심한듯




우한폐렴으로 나라가 참으로 정신없는 요즘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뉴스를 보면 확진자들은 늘어나있고, 점점 문제가 심해지는거 같네요.

중국은 사망자가 계속늘어나고...이대로 가면 사스때의 피해를 넘는거는 금방이라고 하더라구요.

정말 무서운 우한폐렴입니다. 

확실한 대책은 아니지만 그나마 확산을 막기위하여 

마스크를 하고 다니라고들 많이 이야기 하는데요,이 마스크또한

말들이 참 많네요 ㄷㄷ



마스크를 사러 쇼핑사이트에 들어가면 많은곳들이 이렇게 우한폐렴으로 인한

품귀현상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업체는 가격을 올려버렸더라구요.

위의 글은 한 마스크 판매사이트에서 퍼온건데요,수요조절을 위하여 상품의 가격인상을 

단행했다네요 ;;;; 가격인상이 수요조절과 상관이 있나요...?



또 다른 업체에서 퍼온 글 입니다. 

이 업체는 이 사태를 이용하여 가격을 올리거나 폭리를 취하지않는다고 하네요.

다만 개인판매자들이 되팔기를 하면서 가격을 올려버렸다고...--

이런 비상사태를 이용하다니...참....너무한다 싶은 세상입니다. 



대부분의 마스크 판매업체가 주문량의 증가로 출고가 지연된다고 하더라구요.

마스크 구하기가 쉽지않아요 요즘..ㅠㅠ




뉴스란도 보면 우한 폐렴과 마스크에 대한 기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마스크 잘 팔리니 매점매석하는 업체들도 있나봐요;;;하아..



우한 폐렴의 발생지인 중국은 이미 마스크품귀현상때문에 난리라고 합니다. 

덕분에 마스크값이 엄청 뛰었고. 중국의 보따리상들이 우리나라에 와서 

저렇게 마스크를 싹쓸어간다네요.덕분에 

우리나라에서 사용할 마스크도 부족할 지경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사람이 있으면 저런사람도 있는 법이지요.

이름을 밝히지 않은채 마스크를 기부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위의 기사처럼 제주에서 마스크 1만5천개를 기부하신분도 있으시고

경찰서를 찾아와서 마스크박스를 건네며 기부하고 휘릭 사라진 분도 계시다고 하더라구요.

이런분들이 많은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우한폐렴 마스크에 대해 글을 써 보았는데요, 언제쯤이 되면 이 문제가 

사그라질까요. 어서 빨리 이 사태가 진정이되고 더 이상 피해자 없이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