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법 /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반응형

노곤한 주말입니다. 코로나땜시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매일 집에서 밥이라도 맛있는거 먹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맛난거 먹어가며 지내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또 무얼먹나 고민했는데요, 다른걸 사오지말고 냉장고 파먹기 

하자라는 생각으로 냉장고를 뒤져보았습니다. 그랫더니 지난 설날에 처갓집에서 받아온 소갈비가 나오더라구요 ㅎㅎ

양은 얼마 안되지만, 둘이서 한끼 먹기에는 좋을거같아서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찾아서 만들어 먹기로 하엿습니다.

그래서 소개합니다. 바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입니다. 맛있겟지요?. 시작합니다.

일단 고기는 찬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 주었습니다. 오랫동안 냉동되어있어서 상태 괜찮을까 걱정했는데,

괜찮더라구요. 보이듯이 양은 그닥 많지는 않아요 ㅎㅎ

한 30분정도 찬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주었습니다. 이제 한번 데칠거에요.

고기 데칠때 잡내제거용 야채는 다양하지요. 있는거 넣어주었습니다. 월계수입과 대파 통으로 썰어놓은거 있어서

넣어주었어요.

끓는물에 넣고 한번 데쳐주었습니다. 아, 물에 맛술도 조금 넣어주었어요.

생강,마늘,양파 등등 넣어도 좋지만, 한끼먹을 양 조금 하는거라 아깝더라구요 ㅎㅎ

이정도만 넣어도 잡내는 없어지니,간단한 재료만 넣었어요

데쳐진 갈비를 찬물로 씻어주었습니다. 겉에 붙어있는 불순물들도 잘 제거해 주었어요.

데치고보니까 양이 더 적어진거같네요 ㅎㅎ

이제 양념을 준비해야겠지요. 일반으로 먹을까 매운걸로 먹을까 고민했는데요, 오늘은 매운갈비찜으로 

가기로 하였습니다. 와이프도 저도, 매운음식 넘나 좋아라하거든요 ㅎㅎ 

자연적인 재료로는 매운맛 내는데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나마 최고로 맵게하기위하여 베트남 고추를 사용하였습니다.

봉지에 넣고 두들겨서 빻아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고춧가루를 대채할거에요.

씨를 거를까..생각했는데요, 귀찮더라구요. 그냥 먹기로하였습니다. 

소갈비찜 황금레세피 보면서 양념을 만들었습니다. 고춧가루를 네숟가락 넣을건데요,반은 일반 고춧가루.

그리고 반은 베트남 고추 빻은걸로 대체하였습니다. 다진마늘과 간장, 설탕과 물엿까지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주었어요.양은 대충 맞추고 간보면서 추가하기로 하였습니다. 

물을 고기가 자박하게 잠길정도로 넣고, 양념을 풀어주었습니다. 

고추씨가 떠오르는데 건져낼까 고민하다가 그냥 두었습니다. 매운맛을 최대한 내고 싶었어요

뚜껑닫고 중불에서 한시간정도 끓여주었습니다.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은 요리과정이 복잡한건 아닌데,

오래걸리는게 번거롭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맛난 음식을 위하여 ...ㅎㅎ

끓여주면서 나중에 추가할 야채를 준비해주었습니다. 집에있는것들 싹 준비했어요.

버섯들과 대파입니다. 양파도 준비할까 하다가...귀찮아서 포기 ㅎㅎ

이렇게나 준비하는거 귀찮아하면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이니 머니 하는 글을 작성하고 있다니..ㅋㅋㅋㅋ

한시간 정도 끓여준 갈비찜에 감자를 넣어주었습니다. 예전에 껍질벗기고 잘라서 냉동시켜놓은 감자입니다. 

요긴하게 잘 쓰고 있네요. 당근이나 무우를 넣어도 좋지만...없었어요 ㅎㅎ

감자넣고 감자가 익을때까지 더 끓여주었습니다.

감자가 익어갈때쯤,준비해놓은 야채들을 다 넣어주었습니다. 

야채넣으면서 생각이 나는게, 음..매운맛이 부족할거같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베트남고추를 넣긴했지만...

그래서 청양고추까지 추가로 넣기로하였습니다 ㅎㅎ 청양고추 꺼내며 보니까 깻잎도 있더라구요.

싹 넣어주기로 하였습니다. 

뚜껑 열고, 약불로 오~~래 끓여주며 졸여주었습니다.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은 시간들여서 오~래 끓이는게 

팁인거 같아요 ㅎㅎ 매운향이 올라오더라구요.넘나 맛있겠어요.

간을보니 약간 싱거운 느낌이라 간장과 소금을 조금씩 더 넣어주었습니다. 

갈비찜 졸여주면서 계란말이를 만들었습니다. 어울릴거같은 조합이지요?

계란은 항상 맛있어요 ㅋ

그러는 사이에 국물이 다 좋아서 매운갈비찜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릇에 옮겨담았습니다. 이제 먹을 차례에요!

맛있어보이지요? ㅎㅎ

오래끓여서인지 뼈도 잘 발라지고, 맛도 잘 베어서 맛있더라구요.

매운맛도 확실한것이 좀더 매움 좋겠지만...자연재료로는 이게 한계...더 매운고추를 사지 않는이상 더 매운맛은 힘들

겠지요...ㅎㅎ 밥과 함께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맛난 고기요리 먹으면서 술한잔 안할수 없겠지요. 매화수가 있기에 함께 한잔 하였습니다. 

넘나 맛있는것...ㅠㅠ 아주 만족스럽게 잘먹었네요. 와이프도 맛있다고해주어서 뿌듯한 한끼였습니다.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보고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이제 확실히 알았어요.

담에도 더 맛있게 만들어 먹어보렵니다. 

주말이 끝나가네요.이제 곧 월요일...이지만 코로나로 일이없는 요즘이라 주말이 뭔지, 평일이 뭔지 이러네요 ㅎㅎ

모두들 그래도 화이팅하시구요, 오늘도 내일도 모두 행복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