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먹방

순대국 그리고 소주

반응형

일주일중의 행복을 꼽자면 항상 들어가는 순대국에 소주한잔이 있습니다.

 

 

 

 

 

 항상가는 순대국집에가서 순대국을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김치들

 

 

 

 

 

 무우는 왠만하면 먹지 않습니다.

저는 배추김치와 함께먹는것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ㅎㅎ

 

 

 

 배추김치만을 꺼내어서 성둥성둥 썰어놓습니다.

김치만봐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그리고 등장한 순대국.

 

 

 

 

 참으로 많은 건더기가 들어있습니다.

각종 내장들과 고기들...그리고 순대

 

 

 

 

 

 순대국을 먹을떄는 항상 소금 조금, 들깨가루 많이 그리고 다대기는 조금만 넣습니다.

순대국이 매워져 버리면 본연의 맛을 잃는거 같거든요.

 

 

 

 

 

 넣은 양념들을 잘 섞어주고..

 

 

 

 

 공기밥을 바로 투하해 줍니다.

 

 

 

 

 

 순대국안의 순대는 따로 건져내어 놓습니다.

국안의 순대를 바로 먹으면 너무너무 뜨겁거든요. 식혀놓아야해요

 

 

 

 

 

 한술떠서 김치와 함께 하면....정말 최고입니다.

 

 

 

 

 

 순대국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소주입니다.

순대국에 소주가 빠진다는거는 정말 상상할 수 없네요 ㅎㅎ

 

 

 

 

 

 각종 부속들과 밥과 국물을 함께떠서 후후불어 한입 먹고, 소주한잔 마시고를 반복합니다.

 

 

 

 

 

 간간히 식은 순대도 쌈장에 찍어먹고요. 그러다보면...

 

 

 

 

 

 

 한뚝배기 깔끔하게 클리어!

 

 

 

 

 

 

소주 또한 한병뚝딱 클리어 하였습니다.

정말 사랑하는 순대국과 소주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