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저녁메뉴 추천 / 간단한 저녁메뉴

반응형

비가 오고, 날이 쌀쌀하네요. 이런날에는 전과 막걸리한잔 해주어야하는데...어찌할지 고민중입니다. 

막걸리는 냉장고에 있고...음...전만 조금 부쳐볼까요 ㅎㅎ 포스팅 끝내고 한잔 해보렵니다. 

오늘은 저녁메뉴 추천 드리는 요리를 소개하려합니다. 아주 간단한 저녁메뉴 이기에 요리..라고 하기에도 

무리가 있을지도 ㅎㅎ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아주 고급지고 맛있기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메뉴입니다. 

시작해 볼까요.

네, 바로 스테이크 입니다!!요즘은 집에서 스테이크 많이들 만들어 드시지요. 만드는것도 간단하고,

맛은 최고이고...저녁메뉴 추천드리기에 자신있는 간단한 저녁메뉴 이지요. 유튜브라던지, 많은 곳에서 스테이크 굽는법

등을 자세히 알려주기에 많은분들이 많이 구워드시고, 각자의 노하우도 있는 그런 요리입니다. 

고깃집에서 스테이크용 살치살을 사와서 소금과 후추로 밑간작업을 해 주었습니다. 소금을 듬뿍 뿌려주었어요.

상온에서 한두시간 두었다가 굽기를 시작합니다. 굽기전에 표면이 수분을 싹 제거해 줄거에요.

프라이팬 아무리 가열해서 치이익 하면서 굽는데도. 표면에 물기가 있으면 순간 온도가 훅 떨어진다더라구요.

그래서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표면의 수분을 잘 제거해 주었습니다 

꾹꾹 눌러주면서 물기를  제거해주었어요.

고기가 뽀송뽀송해졌습니다. 

팬에 기름 듬뿍 두르고 오~래 가열한후 고기를 올려주었습니다. 

치이이이이익~~~~하면서 기름튀고 익어가는 소리 좋네요.

그런데 기름 넘 튀어요 ㅠㅠ ㅋ 인터넷에 보니까 프라이팬 덮게라고 팔던데 완전 좋아보이더라구요.

스테인레스로 되어진 망?같은건데, 연기는 그대로 올라가고 튀는 기름만 막아주는...기름튀는 요리 할때

아주 유용할거 같더라구요. 조만간 구입할 생각입니다. 

40초정도 익히고 뒤집어 주었습니다. 

음...좀 더 오래 익히고 뒤집어줄걸 그랬네요.

요리를 하다보면 항상 드는 생각이, 가스렌지 화력이 너무 약해서 아쉽다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더 더 강했으면 좋겠어요 ㅎㅎ 만약 로또당첨이 된다면 업소용 주방같은 시설을 구비하고 싶은 소박한?

꿈이 있답니다. ㅋ

고기의 두께를 약 2,5에서 3센티미터 정도로 썰어달라고 하였습니다. 

꽤나 두껍지요? 옆면도 세워서 잘 익혀주었습니다.

전에 유튜브에서 봤는데 이렇게 사방면을 익혀주는게 육즙을 가두기위한게 아니라더라구요.

무슨 마이얄?반응인가 그거땜시 하는거라 하더라구요.

뭐든 어떤가요 맛만 있음 되지~

약 40초 간격으로 6번정도 뒤집어 주며 익혔습니다. 그간 경험으로 봤을떄 이정도 두께는 딱 그정도가

저희 부부가 먹기 좋은정도의 굽기로 되더라구요. 레스팅을 위하여 은박지를 준비했습니다. 

고기 너무 맛있겠네요. 진짜 저녁메뉴 추천 하는 음식중 최강은 고기가 제일인거 같아요 ㅠㅠ

은박지로 잘 감싸주었습니다. 너무나 간단한 저녁메뉴지요? 끝이에요 ㅎㅎ.

사실 와이프가 소스도 만들어 달라고 했었는데. 까먹었어요 ㅋ 그냥 와사비 간장과 기름장 찍어먹자고

하였습니다. 레스팅 하는동안 된장찌개를 끓였어요. 오늘은 양식스타일이라기보다 한식스타일로~

썰어보았습니다. 붉그스레한게 딱 좋아라하는 스타일이에요. 

너무 덜구워서 피뚝뚝도 좀 그렇고, 너무 익어버리는것도 별로인데 이정도 굽기가 제일 좋더라라구요.

부드럽고 맛있어요!

휘리릭 끓인 된장찌개도 완성입니다. 이제 저녁식사 시작!

기름장 찍어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와사비 간장도 잘어울리구요 ㅎㅎ 

된장찌개와의 궁합도 최고! 한국인은 찌개입니다. ㅎㅎㅎ 너무나 맛있게 잘 먹었네요.

저녁메뉴로 강력 추천 드리는 스테이크였습니다. 정말 쉽게 만들 수 있기에 간단한 저녁메뉴로도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고기는 사랑이지요. 오늘 저녁메뉴로 스테이크 어떠신가요? 

맛나고 행복한 오늘 보내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