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 초간단 바지락 요리 코스!

반응형

완연한 봄입니다. 이런날에는 바깥나들이 하고싶은데....아직은 시기상조라고 생각해요.

확진자수가 한자리수가 나왔다지만, 이럴때 방심하면 또다시 3자리수로 늘어나는건 금방이지요.

그런데 이미 많은분들이 마스크 안하고 다니시더라구요;;;;참...뭐라해야할지...조만간 또 확진자수 폭등할까

걱정입니다. 

걱정은 걱정이고,우린 건강한몸을 위하여 맛난거 많이 잘 먹어야겠지요.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바지락 요리를 

가져왔습니다. 너무나도 쉬운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를 해 볼거에요.

일반적인 봉골레 파스타는 아니구요, 일단 바지락 술찜을 만들어서 먹고. 남겨서 그걸로 봉골레 파스타 만드는

바지락 요리 코스?로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정말 너무 쉽고 간단해요!

시작합니다.

마트에서 사온 바지락 입니다. 해감 되어있는 바지락이지만, 그래도 한번 더 해주어야겠지요.

천일염 타서 녹여주고 바지락 넣고. 숟가락 두개 넣어주었습니다. 

빛 차단을 위하여 검은봉지 덮어주었습니다.

요렇게 하면 바지락들이 모래를 뱉어내겠지요.

긴시간 해감하지는 못했지만, 짧게나마 해주었어요

앞서 이야기 했듯이,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이지만, 일단 먼저 바지락 술찜을 먹을거에요.

음...소고기 같은거 먹으러가면 고기 구워서 먼저 먹고. 갈비탕시켜서 식사 하잖아요?

그런 바지락 요리 코스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ㅎㅎ

청양고추와 파, 다진마늘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매운맛을 더하기위해 베트남고추도 준비해 주었어요

냄비에 기름 두르고 다진마늘,그리고 파를 넣어서 기름을 내어주었습니다.전에 썰어놓은 편마늘도 조금 있어서 

함께 넣어주었어요.

향이 너무 좋아요~

파 마늘 기름 내어주고 거기에 해감시켜서 싹 닦아준 바지락을 넣어줍니다. 청양고추 썰어놓은것도 

같이 넣어주었어요. 이대로 바지락이 3,4개정도 입을 열때까지 함께 볶아줍니다. 

바지락이 세,네개 입을 열면 소주를 준비해줍니다. 술찜이니까요.

전에 소주대신 청하를 넣어봤는데 음...영 별로더라구요. 전 그냥 소주가 최고로 낫더라구요.

소주를 자박하게 부어줍니다. 

음...바지락 양이 좀 되다보니 한병을 다 부어주었어요 ㅋ

남은거 마시려했더니만 ㅋ

이제 소금 넣어서 간을 하고 버터 한숟가락, 베트남고추 부셔놓은거 몇개 넣습니다. 

그리고 불을 센불로 올려요.

뚜껑덮고 바지락 입을 다 벌릴때까지 팔팔 끓여주면 바지락 술찜 완성입니다. 

정말 초간단 바지락 요리에요.

자, 이제 봉골레 파스타 준비도 해야겠지요?

스파게티면을 준비해줍니다. 

끓는물에 삶아주는데요,여기서는 바로 먹을게 아니기에 한 반정도만 익혀주면 됩니다. 

어차피 다시 익혀야하니까요.

반정도 익은 스파게티면은 물기를 빼고 보관해줍니다. 

그 사이에 완성된 바지락 술찜!!

비쥬얼 너무 좋네요. 향도 너무 좋아요

맛난 술안주가 있는데, 술한잔 안할수 없지요.

하나씩 쪽쪽 빼먹는데 진심 너무 맛있습니다. 와이프랑 정신없이 빼 먹었네요 ㅎㅎ

정말 만들기 간단한 바지락 요리인데, 맛은 최강이에요. 이거 꼭 만들어드세요, 두번 드세요.

술한잔 곁들이면서 정말 맛있게 흡입하였습니다. 

꽤나 많이 건져 먹었고....이제 남은건 바지락 조금과 국물뿐....이 국물이 기가막혀요 

하지만 다먹어버리면 안됩니다.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해야해요.

아까 만들어두었던 스파게티면을 투하합니다. 

불켜고 함께 익혀주면 됩니다. 

간 살짝 보고 심심하다 싶으면 소금 더 넣으면 되는데요. 이미 맞추어진 간이라서 더 추가 안해도 되더라구요.

다 익을때즈음. 마무리로 후추 갈아서 뿌려주었습니다. 

봉골레 파스타 완성이요~~ 정말 간단한 바지락 요리지요?

진심 맛이 환상이에요. 일단 바지락 술찜때의 국물부터가 환상이었으니 그걸로 만든건데 맛이 없을 수 없지요.

너무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대만족스러운 술 한상 이었네요.

바지락 있으시면 딱 봉골레 파스타만 먹는다던지 하지 마시고. 일단 술찜만들어서 즐기시고 파스타로 만들어 드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 정말 너무 만족스럽게 잘 먹었어요!

 

이제 또 내일은 무얼 먹나 고민해야겠네요. 와이프가 꽃게찜 먹고프다는데 꽃게 알아봐야겠어요 ㅎㅎ

항상 맛난거 먹으면서 행복해집시다! 먹는게 남는거에요. 모두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