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기름 떡볶이 만드는법 / 간단한 간식 만들기

반응형

오늘은 점심메뉴가 아닌 간단한 간식 만들기 를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점심 맛나게 먹고, 시간이 흐르니 출출해 지더라구요. 

뭐 먹을거 없으려나...생각하는데 문득 떡볶이떡을 사놓은게

생각이 났습니다. 와이프가 기름떡볶이가 먹고싶다고 해서

사놓았던것이거든요. 그래서 만들어 먹기로 하였습니다. 

기름떡볶이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장볼때 사온 떡볶이 떡 입니다. 이거 전에 닭한마리 만들어 먹을때

처음 사다 먹어본 떡  인데요, 쫄깃한게 너무 맘에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 이후로 떡볶이 떡 먹을 일 있으면 요걸로 사와서 먹는답니다.

찬물에 오래 불려주면 좋겠지만, 예정되어 있던 메뉴도 아닌지라

불려놓진 못했고, 대신 한번 데쳐주기로 하였습니다. 

물올려서 끓이고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었습니다

오래 데쳐서 너무 익어버리면 흐물딱해질거같아서 2분정도만

데쳐주었어요.

데친떡은 물기를 빼서 두었습니다. 

이제 여기서 기름떡복이 만드는 법의 분기가 옵니다. 

떡먼저 기름에 볶고, 양념장넣어서 함께 볶을지,

아니면 양념장과 떡을 먼저 섞은후, 다같이 볶아버릴지인데요,

저는그냥 양념장과 함께 섞어서 볶기로 하였습니다. 

일단 고춧가루 당연히 들어가야지요. 더더더 매운맛을 원하기에

베트남고추 여러개 부숴서 고춧가루와 섞어주었습니다. 간장과

파,설탕까지 넣어주었어요. 전 넣어야할거 많이 넣지는 않고, 대략

조금씩 넣은다음 만들면서 간을 보거든요. 모든 재료들 조금씩 넣어주었습니다.

양념과 함께 잘 버무려주었습니다. 

이제 기름 둘러서 지지듯 볶아주면 됩니다. 

양념 하고 볶는거라 센불에 하면 타버립니다. 

약한불로 은근하게 볶아줍니다. 

맛있는 향이 솔솔 올라오더라구요.

떡볶이떡이 익은거라서 막 오래 안해도 되어요.

하나 맛을보니 매운맛은 괜찮은데, 다른게 좀 심심하더라구요.

그래서 설탕과 간장을 조금 더 넣어주었습니다. 

살짝 딴짓하고 왔더니 아랫면이 조금 타버린...ㅋㅋ

그래도 뭐 이정도면 괜찮지요. 그릇에 옮겨 담고 깨를 뿌려주었습니다. 

너무나 간단한 간식 만들기. 기름떡볶이 만드는법 입니다. 

사실...떡볶이만 먹으려했는데...일이 커지더라구요 ㅎㅎㅎ 

떡볶이에는 오뎅이 또 잘어울리잖아요? ㅋ 

마트에서 950원에 6장들은 사각어묵 세일하는거 사온거 있는데요,

그걸 이용해서 오뎅탕을 끓였습니다. 

물에 다진마늘넣고, 가쓰오장국 조금넣고, 소금 살짝 넣어서 끓여주면

끝!

이것 또한 너무 간단한 간식 만들기 이지요 ㅎㅎ

이게 또...먹을게 괜찮게 차려지니까, 술한잔 안할수가....

맥주있나 냉장고 봤더니 맥주는 없고, 막걸리가 있더라구요 ㅋ

막걸리한잔 하기로하였습니다. 분명 간식만들기로 출발했는데,

술상이 되어버린...;;;

기름떡볶이 먹어봤더니, 오...맛있더라구요 ㅎㅎ

정말 쉬운요리인데, 맛의 만족도는 높은.. 살짝 태운게 아쉽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는 기름떡볶이였습니다. 와이프도 맛있다면서 맛있게 먹어주었어요.

막걸리와 어울리려나 걱정했는데, 오...잘어울립니다. 

짭짤한 기름떡볶이와 오뎅탕. 그리고 달달한 막걸리.

단짠의 조화가 좋더라구요. 술 못마시는 와이프도 한두모금 함께 마시며

아주 잘먹었던 술상?이었습니다. ㅎㅎ

 

간단한 간식만들기. 기름떡볶이 만드는법 알아보았습니다. 

만드는건 매우 쉬운데, 맛에대한 만족도는 높은 그런 맛있는 간식이었네요.

내일은 또 어떤 맛난걸 먹을지 고민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맛있고 행복한 오늘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