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feat.유부초밥,돈까스)

반응형

오늘도 어김없이, 점심 요리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매일 요리하고,먹는게 낙이다보니

포스팅 거리도 요리이야기밖에 없네요 ㅎㅎ

하지만,제가 좋아라하는 요리이니 즐겁습니다.

오늘은 무얼먹나 고민했는데, 간단하게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전에 사왔던 유부를 이용하여 유부초밥 만들고,

김치찌개 끓이고 돈까스 까지 튀기기로 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반찬 다양하면 참 좋드라구요 ㅎㅎ

먼저,찌개부터 시작합니다. 

제목에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라고 

적어놓았는데, 이게 참 너무 간단하면서 어려운

문제입니다. ㅎㅎ

김치만 맛있으면 김치찌개는 맛있을 수 밖에 

없거든요 ㅋ

일단 장모님표 김장김치를 꺼내어

기름 조금 넣고 볶아주었습니다.

찌개용 고기가 있음 좋겠지만, 없었습니다.

그냥 냉동실에있던 돼지고기 꺼내어 잘라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김치찌개에는 돼지고기가 최고인거같아요.

볶던 김치에 고기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김치는 꽤나 오래 볶아주었어요.

오래볶을수록 맛이 좋더라구요.

한참 볶아주다가 물붓고 끓여주었습니다. 

이게 다에요.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김치가 맛있으면 이대로 끓이기만해서 먹어도

충분히 맛이 좋습니다. 오래 끓여줄수록 김치군내와

씁쓸한맛 사라지고 아주 맛이 좋아져요.

간이 좀 부족한거같으면 김치국물 더 부어주면 되구요.

하지만...김치가 맛이 없다면???

이러면 문제지요 ㅎㅎ 그러면 어떻게든 맛을 살리려고

고향의 맛이라던지, 미림이라던지 넣어서 살려봐야지요..

그럼 복잡해지지만...김치만 맛있으면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그냥 끝이에요 ㅎㅎ

맛있는 김치로 끓였기에 다른 조미료 필요없더라구요.

칼칼함만 더하고자 고춧가루만 조금 더 넣었습니다.

파도 조금 넣어주었구요. 

완성입니다. 

이제 유부초밥 차례입니다. 

전에 이거 사와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는데,

이제야 먹게되었네요.

유부초밥이야 뭐 만드는거 너무 간단하니까요

휘리릭 만들어서 먹어주면 됩니다 

쌀밥으로 해야 맛있는데..

현미밥을 먹는지라..ㅎㅎ 

밥에 등어있던 건더기스프?와 초밥소스를 넣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유부 찢어지지 않게 잘 벌려주고

밥을 꾹꾹 눌러넣어 채워주면 유부초밥 완성.

너무나 간단하지요 ㅎㅎ

맛있어보이는 유부초밥이네요.

팬에 기름두르고 전에 만들었던

돈까스를 튀겨주었습니다. 

이제 돈까스도 얼마 안남았어요...ㅠㅠ

다 먹거든 또 만들어서 넣어야겠습니다. 

하나는 치즈돈까스인지라 자르는데 

치즈가 막 흘러내리더라구요 ㅎㅎ

음...담번에 만들떄는 치즈를 더더 듬뿍 넣어야겠어요.

유부초밥은 역시나 맛있습니다. 

와이프랑 둘이앉아서 사이좋게 흡입햇네요.

달달한 유부가 참 좋아요.

다시 이야기하지만..

다음엔 치즈를 더 많이 넣어야겠어요.

더 주르르륵 흘러야하는데..ㅎㅎ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김치찌개는 너무 맛있네요.

다른 조미료 1도 안들어간게 신기할정도의 맛 입니다. 

역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김치가 맛있는 수 밖에 없는거 같아요 ㅎㅎ

 

이렇게 한끼 또 잘 먹었네요.

이따 저녁은 삶은 계란으로 때울거같고..

내일은 뭐 맛난걸 먹을지 고민해야겠습니다. 

모두들 맛점,저 하시구 맛있고 행복한 오늘되세요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