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술안주 베스트 / 조개 해감하는 방법

반응형

날이 점점 더워지네요.

금방 여름와서 엄~청 더워질거같은 느낌..

이럴떄일수록 잘 먹어 주어야겠지요.

든든해야 몸도 튼튼,마음도 튼튼 해지니까요.

오늘 소개할 메뉴는 이 블로그에서 벌써

세번째...?인가 소개하는 메뉴입니다. 

그만큼 자주 만드는 이유는...너무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기 때문이지요 ㅎㅎ

와이프가 오늘 점심으로 먹고싶다하여서

또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실 요 메뉴는 술안주 베스트에 꼭 들어가는

그런 메뉴입니다만...

절주..?중이라 술과 함께할수는 없고,

그냥 끼내로 떄웠습니다 .ㅎㅎ

하지만 간단한 술안주로 매우 추천드리는

그런 메뉴이니 술한잔 하실때라던지,

그냥 식사용으로라던지 꼭 한번 만들어 드세요.

시작합니다.

오늘의 술안주 베스트 메뉴는

바지락 술찜입니다. 

블로그에서 자주 소개했더랬는데요,

정말 간단하고 맛있어요. 간단한 술안주로

너무나도 좋은 음식입니다. 

오늘은 식사로 할거에요.

마트에서 바지락을 사왔습니다. 

일단 해감을 해야겠지요.

조개 해감하는 방법이야 다양한 방법이 있지요.

동전을 넣는다기도 하고 식초를 넣는다기도 하고.

전 정석?으로 할거에요.

마트에서 사온거라 해감이 되어있긴하지만,

더더 깨끗하게 먹기위하여 해감을 더 해주고

요리할거에요. 사실 바쁘면 굳이 추가로

해감할필요는 없을거같습니다.

물에 천일염을 넣어주었습니다.

소금물을 만들어 준후, 바지락을 다 넣고

숟가락 몇개 넣어줍니다. 

조개 해감하는 방법에서 꽤나 정석?으로 

사용되는 방법이지요 ㅎㅎ

이러면 더 해감이 잘 된다지요.

비닐봉지 씌워서 캄캄하게 해주고

해감을 시켜줍니다. 

조개 해감하는 방법 참 쉽지요?

전 일찌감치 준비해서 꽤나 오랫동안

해감을 해 주었어요.

시간이 지나고..

해감이 끝난 바지락들 입니다. 

한번 씻어주었어요.

이제 재료준비도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만들기 시작해 봅니다.

기름 두르고 파와 마늘을 넣어

파마늘기름을 내어줍니다. 

강불에하면 금방 타버리니 약불에서 살살~

파향이 어느정도 올라오면,

바지락을 넣어줍니다. 

살살 바지락을 볶아주면서 소주준비.

바지락 술찜이니까 술을 넣어주어야지요.

청하도 넣어봤는데, 소주가 제일 좋은거같더라구요.

바지락 볶다가 몇개 입을 열정도로 볶아지면

소주를 부어줍니다. 

저는 한병 다 부었어요.

소주 부어준후, 청양고추와 버터 한숟갈 올리면

끝입니다. 

이제 뚜껑닫고, 바지락들 입 벌릴때까지

강불로 끓여주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끓이는동안, 옆에서는 스파게티면을

삶아줍니다. 바지락 술찜 다먹고

봉골레파스타로 만들어 먹을거에요.

어느정도 익은 스파게티면은 건져서

물기를 빼주고 대기시킵니다.

그 사이 바지락 술찜이 바글바글 끓네요.

다른 간은 필요없어요.

그냥 소금만 넣어서 간 맞춰주면 됩니다. 

정말 너무 간단한 요리.

그런데 술안주 베스트에 뙇 들어가는 

정말 맛있는 요리입니다. 

바지락 술찜 완성입니다. 

이제 먹어볼까요.

하나하나 뺴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정말 맛이 좋아요.

저보다 와이프가 더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맛있다고 잘 먹더라구요 ㅎㅎ

소주한잔과 너무 잘 어울리는 술안주 이지만...

절주중이니 패스...ㅋ

와이프가 이렇게 살만 발라서

청양고추와 함께 주더라구요.

정말 맛이 좋습니다. 

이제 다 먹고 국물조금과 

바지락 몇개만 남았는데요, 요걸로

파스타 만들어 먹을거에요.

다진마늘 좀 넣고, 버터도 한숟갈 더 

넣어줍니다. 

아까 삶아놓은 파스타 투하!

잘 볶아주면 됩니다. 

쪽파도 조금 넣어주었어요.

간 보면서 소금으로 간 맞춰주고,

후추까지 뿌려주면 완성!

파스타까지 만들어서

정말 잘 먹었네요.

저도, 와이프도 너무 만족했던 한끼였습니다. 

이 최고의 술안주를 술없이 먹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충분히 맛있는 요리였네요.

조개 해감하는 방법도 쉽고, 만드는것도 쉬우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시라고

적극 강추드리는 바 입니다. 

 

내일은 간만에 나가서 밥을 먹을 예정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외식이라 기대되네요. ㅎㅎ

다녀와서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제 슬슬 저녁이 다가오네요.

모두들 맛난 저녁 드시고 행복한 오늘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