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소고기 스테이크 덮밥 만들기

반응형

오늘은 좋은날~

오늘은 행복한날~

바로 소고기 먹는 날 입니다.

오전에 와이프와 아들과 장을보고 오고,

점심에 모처럼 스테이크를 먹기로 하였습니다.

지난번에 그냥 스테이크는 먹었었으니

이번에는 스테이크 덮밥을 만들어서 먹기로 했어요.

소고기는 사랑이지요. 즐겁게 스테이크 덮밥 

만들기 할 준비를 하였습니다. 

소고기 스테이크 덮밥 만들기 . 시작합니다.

정육점에서 사온 스테이크용 소고기 입니다.

살치살을 사왔구요. 엄~청 두껍게 썰어왔습니다.

어휴. 보기만해도 맛있어 보이는 소고기.

잘 꾸워주어야 겠지요?

평소 주시는거보다 더 많이 두꺼워서

어느정도 익혀야할지 감이 잘 안오네요 ㅎㅎ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고루 잘 발라주었습니다. 

기름부은 팬 온도 올려주고,

많이 달구어졌을떄 스테이크 투하!

치이익~거리면서 익는 소리가 넘나 좋습니다. 

프라이팬 덮게 사고싶어요 ㅎㅎ

잘 뒤집어가면서 사방을 다 익혀주었습니다.

 먹음직스러워보이는 비쥬얼이네요.

버터를 넣어서 풍미를 더 해주었습니다.

잘익은 소고기 스테이크를 은박지에 올려주었습니다.

돌돌 말아서 레스팅 시작.

그냥 스테이크 먹는건 아니고, 스테이크 덮밥을 만들거니까

다른 준비도 필요하지요.

양파를 준비해줍니다. 

채썰어주었어요.

간장, 물, 다진마늘, 설탕으로 양념액 만들고,

거기에 채썬양파 넣어서 함께 익혀줍니다.

보골보골 잘 끓었습니다. 

맛있는 양파절임?완성

그릇에 밥 한공기 펐습니다. 

개인적으로 소고기 먹을떄는 흰밥먹는거 좋아하는데,

아쉽게도 현미밥밖에 없었어요..ㅋ

밥위에 만들어 두었던 양파절임으로

덮어주었습니다. 

듬뿍넣을수록 맛있더라구요.

간장소스도 휘릭 부어주었어요.

스테이크는 잘 썰어주었습니다.

적당하게 잘 익은거같네요.

뜨거운 밥위에서 아랫면은 더 익혀질거에요.

밥위에 차곡차곡 덮어줍니다. 

맛있어 보이는 고기...

빼곡하게 밥 위에 덮어주었습니다. 

가운데 와사비 올려주면 스테이크 덮밥 

완성입니다. 넘나 쉬운것.

넘나 부드럽고 맛있는 스테이크 덮밥입니다.

된장찌개 끓였던걸 깜빡했네요.

된장찌개도 준비해 주었습니다.

한숟갈 떠서 와사비 얹어서 먹으면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 

오랜만에 소고기로 즐겁게 만찬을 즐겼네요.

역시나 고기는 사랑...

내일은 또 무얼먹을까요 고민해 봅니다.

오늘 소고기 드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