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연어초밥 만들기 / 새우튀김과 오징어튀김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짬뽕과 탕수육을 만들었다한거

보셨나요?저~번에 짬뽕탕수육 만들었을때도

기름이 아까워서, 남은 기름으로 저녁에

튀김파티를 했던 포스팅을 했었지요.

이번에도 한번쓰고 버리기 아까운 기름으로

튀김을 만들어 먹기로 하였습니다. 

지난번에는 새우튀김. 오징어튀김에다

깻잎튀김과 고추튀김까지 만들어서 모듬튀김으로 먹었는데요,

이번에는 새우튀김과 오징어튀김만 만들고

다른걸 먹기로하였습니다.

튀김이랑 어울릴만한게 뭐가좋을까 생각하다가

떡볶이를 만들까 했는데, 음...안땡기더라구요.

그런데 와이프가 회랑 먹으면 어울리지 않을까 의견을내어

회를 먹기로 하였습니다. 광어회는 포장해오고,

마트에서 연어블럭 사와서 연어초밥을 만들어 먹기로 햇어요.

동네마트에서 이렇게 연어블럭을 팝니다.

썰어먹음 되어요.

가격도 나쁘지 않고 좋은거같아요.

맛도 좋습니다.

연어는 초밥용으로 썰어주었습니다. 

생선이 큼지막하게 올라가는 초밥이 좋아서

꽤나 크고 두껍게 썰어주었어요

초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초대리가 필요하죠

식초와 설탕.소금을 넣어 초대리를 만들었습니다.

뜨신밥에 초대리를 뿌려서 잘 섞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식혀주었어요.

와사비까지 준비하면 연어초밥 만들기 준비 끝!

여기서 부터는 유튜브와 미스터초밥왕을 보면서 

열심히 연습한 야매초밥쥐기로 초밥을 쥐어주었습니다.

초밥을 쥐느라 촬영을 할수가 없었어요 ㅎㅎ

연어초밥 만들기 끝!

완성되었습니다. 

옛날 초밥 처음만들때는

모양이고 비율이고 엉망이었는데

그래도 꽤나 연습했다고

나름 그럴듯하게 모양이 나오네요 ㅋ

연어위에 올릴 양파를 채썰어주었습니다.

연어블럭에 동봉되어있던 소스를 올리고

그위에 양파를 얹어주었습니다. 

쪽파있으면 다져서 올려주면 더 이쁘고 좋았을텐데

귀찮아서 패스했어요.

암튼 연어초밥 만들기 끝 이에요.

자 이제 튀김을 만들어야지요.

튀김반죽 만들고 새우와 오징어를 풍덩 해 주었습니다.

튀김 시작!

어휴...집에서 튀김하면 기름 튀는거때문에 참...

쉽지가 않습니다. 

주방이 또 그리 크고 좋은 집이 아닌지라..ㅠㅠ

주방 크고 좋은곳으로 가고싶어요 ㅎㅎ

새우튀김이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오징어 튀김도 만들어주었습니다. 

각각 두번씩 튀겨주었어요.

아주 바삭~하게요.

새우튀김과 오징어튀김 완성입니다.

튀김은 정말 신발을 튀겨도 맛있지요 ㅋㅋ

비쥬얼 넘 좋네요 맛있어보이고

요것도 마트에서 사온 광어회입니다

오늘은 해산물 파티에요

넘나 신나는 것.

한상차림이 완성되었습니다

라면도 한개 끓였어요 ㅎㅎ 완전 푸짐하네요

연어는 짜투리살과 남은 밥으로도 조그맣게 

미니초밥도 만들어 주었습니다. 

광어는 역시 와사비간장과 함께하는게

최고인거같아요.쫄깃담백한것이 너무 맛있네요

한점씩은 감질나서 두점씩 먹으니 입안에 가득차는게

너무 맛이 풍성하고 좋더라구요 ㅎㅎ

연어초밥도 간장에 쿡 찍어서 먹으니 

맛이 참으로 좋았습니다. 

음..제가 만들었지만...맛나요 ㅋㅋㅋ

음...튀김 먹는 사진이 없네요 .

안찍었던가...음...이사진으로 마무리합니다. 

와이프랑 둘이서 이거 다 먹을 수 잇으려나?하고 먹었는데

다 먹었어요 ㅋㅋㅋㅋ위대한 부부입니다. ㅎㅎ

정말 만족스럽게,맛있게 잘 먹었던 야식이었네요.

즐거웠던 연어초밥 만들기였습니다 

새우튀김과 오징어튀김도 너무 맛났어요.

여기까지,

행복했던 먹방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