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먹방

대게 가격 저렴하게 집에서 파티!

반응형

가끔 대게 폿팅을 하는데요,

오늘도 대게폿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정해놋고 시켜먹는곳이 있는데 대게 가격 저렴하고

물건도 좋아서 아주아주 애용하는곳 입니다. 

이번에 선어로 대게가 올라왔더라구요.

2.5kg에 찜,택배포함 7만2천원인가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그 전에 완전 저렴 가성비로 올라왔을때 2.5kg에 5만5천원에

구입했던적도 있긴한데, 그때보다는 대게값이 올랐더라구요.

암튼, 가끔 활어도 올라오지만 저는 가성비좋은 선어를 선호합니다.

제가 주문해 먹는곳은 선어도 아주 실하고 좋거든요.

암튼 이번에도 대게가격 저렴하게 구입해왔습니다. 

이렇게 택배가 도착하였습니다. 

아...대게를 받는날은 항상 설레여요 ㅎㅎ

넘나 맛있는 대게 ㅠㅠ 

와이프와 둘이서 2.5kg면 아주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볶음밥이나 라면 같은 다른거 안만들고 오로지 대게만 먹으려할때는

3kg를 주문해요.

찜이 된 채로 비닐에 쌓여서 도착한 대게입니다.

얼음팩과 함께 들어있어요.

집에서 다시 한번 살짝 쪄서 먹어주어야합니다. 

총 세마리의 대게가 들어있습니다. 

아...사진보려니 또 먹고프네요 ㅠㅠ

제가 대게때문에 이 찜기를 구입하였습니다. 

찜기도 구입하였으니 조만간 활어도 주문해서

쪄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암튼 여기에 5분정도 쪄서 먹을겁니다.

3마리가 한번에 들어가는 사이즈...

대형 찜기 너무 좋아요 ㅎㅎ

지난번에 해물찜 해먹을때 사용하고

그 이후로 다시 사용하게 되네요.

하나하나 손질을 합니다. 

와이프가 잘 까먹지 못하거든요. 

먹기 편하도록 다리살대로, 몸통살대로 분리하여

손질해 줍니다.

여기서 시간이 꽤나 걸려요 ㅎㅎ

지난번 대게는 몸통수율 너무 좋았는데,

이번꺼는 약간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꽤나 살 차있고 맛있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대게는 몸통이 제일 맛있더라구요.

내장은 볶음밥을 하기위하여 따로 모아주었습니다.

항상 대게가격 저렴하게 구입하고 먹을때면 

이런패턴으로 먹어요.

내장 모아놓은걸로 볶음밥을 만들거에요.

일단 파와 마늘을 넣고 기름을 내어줍니다. 

다진양파와 당근을 넣어주었어요.

잘 볶아주다가 모아놓은 내장과 게살을 넣어주었습니다.

이번꺼는 내장이 많지 않아서 아쉬웠네요 ㅎㅎ

함께 볶아주었습니다. 

이제 밥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내장의 바다향과 고소한 향이 함께 올라와요.

볶아주다가 소금 후추로 간을 해 주었습니다. 

그러면 게내장 볶음밥 완성.

이건 정말 너무 맛있어요 ㅎㅎ

그릇에 옮겨담았습니다. 

간간히 게살도 보이지요?

국물용으로 라면도 하나 끓여주었습니다.

게 다리라도 하나 넣을까 하다가...아까워서 그냥 라면을 끓였어요 ㅎㅎ

정말 열심히 작업한 게 다리 입니다. 

참고로 수율이 너무 꽉차있으면 한번에 쏘옥 하고 빠지질 않아서

손질이 더 어려워요 ㅎㅎ 적당히 차있어야 쏘옥 빠져서

먹기 편하게 손질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대게는 다리수율을 꽤나 좋았던 편인지라 손질이 쉽지 않았네요ㅋ

그래도 먹을거 많아서 좋습니다. 

몸통까지.

다시말하지만 대게는 정말 몸통이 최고인거 같아요 

너무 달고 맛있는 ㅠㅠ

정말 저렴한 대게가격으로 거한 한상 차려서

와이프와 둘이서 흡입했습니다. 

다른 음식 먹을땐 와이프와 도란도란 이야기하면서 먹는데,

유독 대게먹을때는 둘다 말이 없이 열심히 먹기만 합니다 ㅋ

그만큼 맛이 좋아서겟지요 ㅎㅎ

이번에도 아주 흡족하게 잘 먹었네요 . 너무 만족스러운 한상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대게가격 저렴하게 올라오면 구입해서

파티한번 더 해야겠어요,

 

집에서 대게가격 저렴하게 구입하여 파티한 폿팅 이었습니다.

정말이지 게는 너무 맛있는거같아요. 폿팅하고 있으려니

간장게장도 급 땡기는것이 ㅋㅋㅋ 조만간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점점 추워지는데 감기들 조심하시구요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모두들 즐겁고 행복한 오늘들 보내세요 

모두 ㅂ2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