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백종원 라면땅 만드는 방법

반응형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작년같으면 잔뜩 시끄럽고 붕 떠있는 분위기의 연말

크리스마스 이브일건데요,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참으로 

다운되어있는 크리스마스이브네요 ㅎㅎ

그래도 각자 집에서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즐겁게 보내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와이프와 아들과 조촐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할거에요.모두들 즐건 이브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백종원 라면땅 만드는 방법이란 주제로 폿팅을 가져왔습니다.

유튜브에서 백종원 아저씨가 라면땅을 만드는걸 보고

따라서 만들어보았어요. 너무 간단하고 맛있어서 소개하려합니다.

그럼 라면땅 만드는 방법 시작합니다

먼저 준비물 입니다. 

라면사리가 있어야겠지요?

사실 라면과 스프가 둘다 필요하기에 그냥 일반 라면 뜯으면 되는데요,

집에 라면사리가 있어서 요걸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런 라면스프는 어디있냐!

바로 요기있습니다. 

전에 사리면 없었을적에 부대찌개 먹었던적이 있는데요,

그때 어쩔수없이 열라면을 뜯어서 면을 사용했었어요.

그때 보관해 놓은 스프입니다. ㅎㅎ

제가 좋아라하는 열라면 스프! 요걸 라면땅 만드는 방법에 사용해보겠습니다.

백종원 라면땅 영상을 보면 참으로 간단하더라구요.

요 마요네즈가 핵심 재료인거같았습니다. 

마요네즈가 듬뿍 들어가요 ㅎㅎ

요렇게 마요네즈를 라면사리위에 뿌려줍니다.

그리고 스푼을 이용하여 골고루 발라줍니다.

가장자리에 안발라진 부분도 꼼꼼하게 발라주었어요.

딱봐도 살찌는 요리로 보이지요? ㅎㅎ

백종원 라면땅 유튜브영상에서도 살찌는 요리라고 하시더라구요 ㅋ

다음 라면땅 만드는 방법에 들어가는 두번째 재료.

설탕입니다. 

영상에서는 황설탕을 사용하시던데, 집에 백설탕밖에 없어서요 ㅎㅎ

그냥 요거 사용하기로 했어요.

마요네즈 발라진 라면사리 위에 골고루 뿌려주었습니다.

이거는 나중에 먹어보고 생각한건데요,

설탕을 넉넉하게 많~이 뿌려야 더 맛있더라구요.

넉넉하게 골고루 잘 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뒤집어서 반대쪽도 똑같이 작업?을 해줍니다.

작업이 끝난 라면사리입니다. 

이제 라면땅 만드는 방법 다 끝났어요 

이대로 전자렌지에 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렌지에 넣고 돌려주었습니다. 

돌리는 시간은 가정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2분 30초를 

돌려주었습니다. 너무 많이 돌리면 탈수있으니

체크하면서 돌려야겠지요? 가능하면 중간에 한번 뒤집어주는것도

팁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1분 좀 넘어서 잠깐 열고 

한번 뒤집어 주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렌지에서 꺼내었습니다.

윗면보다 아랫면이 제대로 익었어요.

이제 여기에 라면스프를 솔솔 뿌려줍니다.

먼저 뿌리고 렌지에 돌리면 스프가 잘 타기에 

나중에 뿌리는게 낫다고 백종원 라면땅 유튜브영상에서

설명하더라구요.

라면스프 잘 뿌려준 후, 다른 접시에 옮겨담아서 식혀주었습니다.

식혀서 먹는게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다 식었으면 뽀개줍시다.

그러면 라면땅 만드는 방법. 끝 이에요.

너무나 간단하고 쉽더라구요. ㅎㅎ

한번 먹어보았는데요, 

우와....바삭하고 달달짭짤한것이...정말 제대로 맥주안주더라구요.

역시 믿을수있는 백종원 레시피 ㅎㅎ

제대로 살찌는 맛...넘나 맛있는 맛...ㅎㅎ

이런 맛난 안주에 맥주가 빠지면 안되겠지요.

맥주와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와이프도 너무 맛있다 하며, 담에 또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담번에는 설탕을 더 많이 뿌리는거로...

간단한 맥주안주로 너무 맛있는 백종원 라면땅 만드는 방법 이었습니다.

요거는 강추드리는 요리이니 꼭 한번 해 드셔보세요.

오늘의 폿팅은 여기까지. 저는 담번폿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클스마스 이브 잘들보내시고 행복한 오늘 되세요.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