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일상

새싹보리 키우는 법

반응형

올 겨울들어서 보일러를 켜서 난방을 돌린적이 없네요.

집이 해가 너무 잘들어서 보일러를 켜지않아도

항상 23도~25도를 왔다갔다 하기에 난방비도 안들고

밖은 너무 춥지만 집은 따숩게 지내고있기에 매우 만족스럽네요.

어머니께서 이런 집이면 식물같은거 키우면 잘 자라겠다고 하셔서

알아보았는데요, 새싹보리 라는게 건강에도 좋고, 키우는법도 쉽다하여

한번 키워서 먹어볼까?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새싹보리 키우는법 키트를 주문하였습니다.

이왕 시작하는거 크게 하자 하여 3단짜리 재배키트를 

주문하였고, 집에 도착하였습니다. 

요렇게 생긴 재배기 입니다. 

조립하여서 이용하면 됩니다.

새싹보리 씨앗도 1kg를 같이 구매하였습니다. 

도정작업 하지않은 국내산 보리씨앗이라네요.

요걸로 새싹보리 키우는법 도전해 봅니다.

그 전에 요걸 조립해야겠지요.

뭐 그닥 어려운 작업은 아닙니다.

요 새싹보리 키우는 법 의 재배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토경재배,하나는 수경재배입니다.

말그대로 흙에서 키우는것, 하나는 물에서 키우는것 인데요

저는 흙을 이용하면 번거로울일이 많을듯하여

수경재배를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요 화분으로 수경재배를 하기위해서는 간단한 조치를 해주어야합니다

밸브를 달아주어야해요.

요렇게 밸브를 다는곳이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막혀있습니다.

토경재배할 경우를 위해서요.

저같이 수경재배를 하려면 이걸 뚫어주어야합니다.

젓가락으로 구멍에 대고 책같은걸로 반대방향을 퉁하고 치니

구멍이 쏙뚫립니다. 간단간단

그리고 그곳에 함께 주문한 요 밸브를 

달아주면 됩니다. 쉽네요.

설명서를 보면서 화분을 조립하였습니다.

조립은 단순한데, 이음부분이 매끄럽게 철커덕이 아니라

꽉꽉 욱여넣어야 잘 맞물리기에 쉽지는 않았네요.

아기도 자꾸 방해하구요 ㅎㅎ

완성된 화분의 위치를 잘 잡고, 위에 모판을 깔아줍니다.

여기서 살짝 실수한거 같아요.

일단 물을 채워주고 모판 올리고 씨앗올리는게 물양 맞추기가 

좋았을거같은데, 모판올리고 씨앗올리고 물을 채웠네요.

그러다보니 물 양 조절이 쉽지는 않았어요. 새싹보리 키우는법 알아보시는 분이시면

요거 생각하셔서 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

모판에 새싹보리 씨앗을 부어주었습니다.

한판에 300g이상 하지 말래서 어림짐작으로 맞추어 부어주었습니다.

판판하게 씨앗들을 골고루 펴 주었습니다. 

총 세개의 화분에 모든 씨앗을 잘 펴주었습니다.

여기에 물을 부어주었습니다.

앞서 이야기햇듯이 물을 먼저부어서 물양을 맞추고 씨앗을 

넣는게 나을거같아요 ㅎㅎ여기서 조금 고생했네요.

물 양은 씨앗이 반정도 자박하게 잠길정도입니다. 

여기까지네요. 이제 싹트고 올라오길 기다리면 됩니다.

간간히 물 없어지면 조금씩 채워주면서요.

새싹보리 키우는 법 쉽네요 ㅎㅎ

화분설치하고 다음날 찍은 사진입니다.

씨앗에 씨눈?이 올라왔어요.

자라는 모습이 상당히 빨라서 보는 즐거움이 있더라구요.

저녁즈음 되니까 벌써 뿌리가 이렇게 자라고 있더라구요

완전 성장속도 빨라요 ㅎㅎ

그리고 또 다음날 입니다.

아침에 보니 이렇게 뿌리들이 많이 나왔어요 ㅎㅎ

성장속도가 무서울 정도네요 ㄷㄷ

이 뿌리들이 자라면서 아래쪽의 물로 향해 갑니다.

설치하고 2일 지난건데 이렇게 눈에 보일정도라니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더라구요.

그리고 3일째인 오늘입니다.

이렇게 싹이 올라왔어요.

파릇파릇한 싹이 올라오는게 보이시죠?

이 성장속도라면 일주일안에 수확할수 있을지도 ㅎㅎ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올라오고 있는게 보입니다.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옆에서 보면 이렇게 하늘로 향하는 새싹들을

좀더 자세하게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3단 화분중 맨 위에가 이렇게 잘 자라구요

아래 화분들은 잘 자라기는 하는데, 맨 위보다 

아주 약간씩 느려요. 햇볕을 받는 양이 달라서 그런거 같습니다.

그래도 맨 아랫단도 잘 자라고 있긴하니 걱정은 없습니다. ㅎㅎ

 

정말 재미있는 새싹보리 키우는 법 이에요 ㅎㅎ

일단은 여기까지. 계속 자라는거 관찰하면서 작성하렵니다.

몸에 좋은 효능이 가득하다는 새싹보리 잘 키우고 수확하여

마시는것까지 가보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폿팅을 마무리하구요 저는 담번 폿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들 행복하고 즐거운 오늘들 되세요.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