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연어초밥 만들기/광어초밥과 볶음우동까지!

반응형

매일 매일 맛있는건 한끼.

요즘 저희가 먹고있는 건 단 한끼이기에 

이왕이면 제대로, 맛있는걸 먹으려 노력중입니다.

매번 일주일치의 식단을 짜 놓고, 그거에 맞추어 장을 보는데요

이번 메뉴중 한끼는 바로 초밥이었습니다.

만화책을 보는데 초밥이 너무 먹고싶어서 메뉴에 추가를 했지요 ㅎㅎ

암튼 재료를 주문하여 집에서 연어초밥 만들기 하여 먹기로 했습니다.

광어초밥과 볶음우동까지 만들어서 제대로 한끼 먹기.

그럼, 시작합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한 연어입니다. 

곤부즈메라고 하지요? 다시마 절임된것으로 주문했어요.

맛있어보이는 연어!

요걸 이용하여 연어초밥 만들기 할거에요.

함께 주문한 광어회 입니다. 

개인적으로 활어회보다 숙성회를 좋아라하는데 

이렇게 주문해먹으면 숙성회를 먹을 수 있게되어 

너무 좋습니다. ㅎㅎ 

요걸로 광어초밥 만들기 할거에요.

요렇게 두가지를 한세트로 주문하였습니다. 

예전같으면 회를 배달시켜먹는것을 상상이나 했을까요?

참 좋은세상에 살고있는거 같습니다. ㅎㅎ

가격도 착하고 너무 맘에들어요

연어부터 꺼내어 손질해볼까요

다시마를 떼어네는데 끈적한 다시마 점액이 늘어지네요.

제대로 숙성되어있음 좋겠다란 마음으로 다시마를 제거했어요.

500g을 주문하였습니다. 

한번에 다 먹지는 못하고, 일부만 사용하여 연어초밥 만들기 하고,

나머지는 연어덮밥을 만들어 먹을 예정입니다.

요만큼만 이용하여 연어초밥 만들기를 할겁니다.

한점 잘라서 맛을 보았는데 크으 맛있더라구요 ㅎㅎ

그런데 다시마로 절인게 좀 시간이 오래되지는 않았는지

제대로 숙성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두고 늦게 먹었음 시간이 괜찮았을거같은데,

밥먹는 시간이 정해져있는지라..아쉬웠네요 ㅎㅎ

담에는 그냥 생연어 주문하여 집에서 곤부즈메 해야겠어요.

칼을 이용하여 연어초밥 만들기 용으로 잘 잘라주었습니다.

원하는 초밥사이즈로 잘랏어요

슬라이스된걸 주문하면 편하긴하겠지만, 원하는 사이즈로 자를기가

불가능하기에, 이렇게 필렛으로 주문을 한답니다.

광어도 꺼내주었습니다.

요걸로 광어초밥 만들기 할거니 역시 잘 잘라주어야겠지요.

그런데 요것도 음...숙성회보다는 활어회에 가깝더라구요 아직은

싱싱한건 좋지만 아쉬웠어요 ㅠㅠ

냉장고에 좀 넣어두었다 먹었으면 좋았을걸 ㅎㅎ

마찬가지로 초밥만들기 용으로 잘라주었습니다.

밥에 초대리 섞어서 초밥으로 만들어주고,

잘라놓은 연어와 광어를 이용하여 초밥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볶음우동도 만들었습니다.

이날은 오랜만에 만들어서인지 ...ㅠㅠ 맛이 잘 안나서 아쉬웠습니다ㅎㅎ

어묵탕도 끓여주었습니다. 

쉽고 맛난 어묵탕.

초밥에 튀김이 좋더라구요.

마트에서 사온 고추튀김 입니다 ㅎㅎ

맛은...그닥이었어요 ㅋ

아주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너무 배부르게 먹었네요 ㅎㅎ

아주 만족스러운 한끼였습니다. 

하루 한끼이니 이렇게 제대로 먹어주어야겠지요

 

연어초밥만들기.그리고 광어초밥과 볶음우동까지

맛있었습니다. 

내일은 또 맛난거 먹을걸 기대하며..오늘의 폿팅을 마무리 합니다.

모두들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