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장난감

씨게이트 외장하드 속도 괜찮네요. 2Tb로 구입하였습니다.

반응형


영상 편집을 하다보니 컴터에 용량이 너무 부족하네요.

제가 사용하는건 데스크탑이 아닌 노트북 인지라 용량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요즘 영상들은

화질들이 좋아서 조금만 찍어도 용량이 어마어마하기에....

아무래도 용량이 너무 부족하더라구요.

200기가짜리 ssd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200기가면 넉넉하겠지..라고 생가했는데

아무래도 너무 부족합니다. 금방 가득 차서 15기가 남았다고 하네요 ㅎㅎㅎ

어찌해야할까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저게 지금만 일어나는 현상이 아니고, 계속 영상편집을 

해야하기에 요구하는 용량은 더더 늘어날거더라구요. 그래서 외장하드를 구입하기로 하고

주문을 하였습니다. 외장 ssd로 알아볼까했는데 가격이 어휴....외장ssd는 포기하는걸로 ㅋ



그래서 구입하게된 씨게이트 외장하드 입니다. 2tb의 용량을 가지고 있어요.

먼 옜날 플로피디스크 가지고 다니던 시절이 떠오르네요 ㅎㅎ2tb라니....ㄷㄷㄷㄷㄷ존재하는 

용량이란 말입니까 ㅎㅎ 이왕 사는거 4tb로 살까 생각했는데...

굳이 거기까지 필요할까 싶어서요.

그냥 2tb로 구입하였습니다. 함께온 파랑의 케이스가 맘에 드네요


씨게이트 외장하드와 케이스가 함께 왔습니다. 

사이즈도 맘에들고, 디자인도 매우 맘에듭니다. 가볍고 작고 좋아요


후기에서 케이스가 별로다라는 글들을 많이봐서리 케이스는 기대도 안했는데,

이렇게나 괜찮아 버리네요 

옆라인을 타고 씨게이트라고 줄줄이 써 있습니다. 


케이스의 구조는 간단.

딱 케이블과 씨게이트 외장하드 넣으면 끝이에요



이제 외장하드도 뜯어봐야지요.

참고로 이 포장지 뜯는데 어휴..고생했습니다. 봉인이 아주 철저하게 되어있어서 

뜯는데 고생을 좀 하였네요 ㅎ



씨게이트 외장하드 크기입니다. 손바닥에 들어오는 사이즈에요. 무게도 가볍습니다. 

블루계열의 색상을 주문하였는데요, 금속느낌의 컬러가 고급져 보이네요


연결잭 인데요, 전용 젠더입니다. 8핀이라던지 5핀이라던지 하는 케이블과는 호환이 안되네요.

호환성은 좀 아쉽...지만 뭐 잘 간수하면 되겠지요.



요기 연결하여서 놑북에 연결하면 끝입니다. 


부푼마음을 안고, 노트북에 연결하여 자료를 옮겨보았습니다. 

아래 영상은 옮겨지는 속도를 보여드리고자 촬영하였습니다. 속도도 맘에 들어요.

퍼센테이지 올라가는 속도 보시면 씨게이트 외장하드의 속도를 

대략적으로 짐작하실 수 있겠지요?

참고로 22기가 영상 옮기는 속도입니다. 대략 유추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다른 외장하드를 사용해본적이 없기에 저 속도가 빠른건지 느린건지는 알수 없지만, 저는 꽤나 빠르게 느껴지기에 맘에 들더라구요, 금방 놑북의 영상들 옮기고 용량 정리를 잘 하였습니다. 

앞으로 외장하드 열심히 채워가야겠지요. 

저 용량까지 모자라 버리면 나중에 4tb로 구입을 해야겠어요.


씨게이트 외장하드 속도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잘 구입해서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제돈주고 구입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