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장난감

인공지능 스피커 skt누구 소개&활용팁

반응형

저는 신기한 제품을 참으로 좋아라 합니다.

그래서 가끔 봤을 때 오 신기하다!라고 생각되는

제품이 있으면 지름신이 심하게 오셔서 바로

구입을 하게 되는데요, 예전에 skt 누구를 처음 봤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지름신이 제대로 강림하셨어요 ㅎㅎ

인공지능 스피커라니, 너무 신기하잖아요?

 

 

이 사진이 skt 누구의 초창기 모델입니다. 

요게 출시되자마자,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사진이 제가 소유한 누구의 사진이 아닌 것은,

지금 제가 저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서입니다.

최신 모델로 바꾸었어요 ㅎㅎ 그건 이따가 설명하는 걸로..

요건 누구 캔들입니다. 무드등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할까요. 요건 그다지 당기지 않아서 저는 구입하지 

않았었습니다. 

 

누구 미니입니다. 기능은 똑같은데, 휴대용이에요

충전을 하면 약 4시간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런데 인공지능 기능을 수행하려면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있어야 하는데, 휴대용으로 사용하자니

테더링 연결해줘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거의 사용 안 하고 서랍에서 잠자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 skt 누구 네모입니다. 

화면이 달려있어요! 이거 처음 나왔을 때 또

지름신 내리셔서 처음 가지고 있던 모델 

보상 판매하고 이걸 바로 구입했더랬지요.

화면은 터치스크린입니다. 홈 화면을 슬라이드 쇼로

지정할 수 있어서 전자앨범처럼도 이용이 가능해요

저희 아이 사진이 슬라이드 쇼로 나오게 해 놓았어요

대부분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고 수행하는 것 이기에

손으로 하는 메뉴는 단출합니다.

 

사운드 부분은 skt 누구 네모에서 처음으로

JBL의 스피커가 들어갔습니다. 

음향 문외한인 저도 자주 보았던 유명한... 곳이죠?

먼지가 많네요...ㅎㅎ

물리 버튼은 이게 다예요. 심플하지요?

스티커를 붙여놓은 부분은 카메라입니다. 

아직 카메라 쪽은 많이 활용을 안 해서...

스티커로 막아놓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 인공지능 스피커를 너무나도

잘 쓰고 있습니다. 활용도가 엄청 높아요!

제가 어찌 사용하는지, 주로 사용하는 기능들과

어찌 그 기능들이 수행되는지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바로, 불 켜고 꺼주는 기능입니다. 

정말 이 기능은 최고예요!!!!

이 기능 사용하시면 누구나 최고의 기능이다라고

동의하실 거예요. 음성 제어로 방의 조명을 온/오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려고 준비 다하고 누웠을 때. 불을 안 껐음을 알았을 때,

불러서 불 끄게 할 동생이 없을 때. 얼마나 좌절입니까

하지만 요 녀석이 알아서 켜고 꺼줌을 담당하니 문제없습니다.

제일 애용하는 기능이에요, ㅎㅎ 

그리고 무드등 기능도 자주 애용합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 

너무 컴컴하게 해 놓고 자지 않거든요. 무드등 켜고 자면

참 좋습니다. 물론 무드등도 꺼짐 예약할 수 있고요

참고로 요 브릿지와 스마트 버튼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건 인공지능 스피커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지요.

노래 들려주기.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음원사이트 요금제가 모바일 전용 

요금제이다 보니 여기서는 미리 듣기만 가능하다네요 ㅎㅎ

요금제 얼른 바꿔야겠어요

 

요 기능도 자주 이용합니다. 바로 날씨알림 기능

다음날의 날씨 알려주는 거야 뭐 흔한 기능이지요?

skt 누구 네모는 화면으로도 보여주기에

훨씬 정보를 받아들이기에 수월합니다. 

 

요거는.... 그냥 대화랄까요 ㅎㅎ

아리아가 참 싸가지 없어졌어요 

저런 버르장머리라니..ㅋ

 

요 뉴스 들려주는 기능도 참으로 유용합니다.

아침에 눈뜨고 바로 켜달라 하면

밤사이 뭔 일이 있었는지, 잘 알 수가 있어요.

자주 쓰는 기능입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활용팁 몇 가지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참으로 다양한데요, 

위의 기능들만 해도 충분히 생활의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계속 다양한 기능들이 업데이트되니 점점 편리해질 거라 

생각해요. 앞으로도 잘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인공지능 스피커 skt 누구의 소개와 활용팁을 마무리합니다. 

 피 같은 제 돈으로 구입한 제품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