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일상

돌잔치 집에서 셀프로 하였습니다. (feat.재미있는 돌반지)

반응형

돌잔치 셀프로 집에서 하기.

어제는 저희 아이의 돌잔치가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직계 가족만 모여서 소규모로

조촐하게 돌잔치를 할 계획이었습니다.

다 모이면 10명정도이기에 모여서 식사정도

할 수 있는 곳으로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장모님께서 최근 코로나바이러스로 뒤숭숭하다는걸

이야기하시며 밖에서 모이는것에대헤 

우려를 표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돌잔치를

하기로 결심하고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집에서 돌잔치 준비하려니 이것저것 준비해아할것이

많더라구요.돌상부터 시작하여서, 음식들까지..

그래도 와이프와 함께 차근차근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돌상을 대여해주는 업체도 많이 있는데요,

저희는 그것까지 직접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먼저 현수막을 주문하였어요. 돌현수막 해주는 

업체를 찾아서 사진을 보내고 현수막 제작을 

맡겼습니다. 도착한 돌 현수막을 벽에 걸어주었어요.

사무실에서 가져온 테이블 두개입니다.

차에 실어오느라 고생했네요 ㅎㅎ

테이블위에는 면보를 깔았습니다. 

다행히 집에 면보가 있더라구요.

테이블에 놓은 액자들 입니다. 

스튜디오가서 찍은 돌사진,백일사진,50일사진들을 추려서 

인하하여 액자에 넣었습니다. 

인화비용 약 2천원, 액자비용 총 만원 조금 넘게하여

구입하였습니다.

돌상 테이블이 점점 채워져 가네요.

 

동네 떡집에서 돌떡을 맞추어왔습니다. 

반말이구요,4만5천원에 맞췄어요.

떡이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케이크도 사왔습니다. 

우리아이 첫 생일 케이크에요.ㅎㅎ

완성된 돌상입니다. 

부족하긴하지만 열심히 준비했고,

그래도 가득 차 보이네요 ㅎㅎ

어머니가 직접 만들어오신 수수떡도 올리고,

과일도 올렸습니다. 받은 돌반지들 놓고,

뒤에 앨범은 저희 아버지께서 손주 태어나고부터 꾸준히

만들어오신 앨범입니다. 세팅하시고 돌잔치 끝난후

다시 가져가셨어요. 뒤에 더 채워야한다고 하시면서 

다 완성되거든 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돌잡이도 하였습니다. 돌잡이 용품은

인터넷 쇼핑으로 저렴하게 구입하였습니다.

돌잡이 용품들이 좀 진지하게 생긴것들은

가격이 좀 나가는데요, 돌잔치 끝나고 장난감으로

사용할것을 생각하여 장난감 용품들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저희 아이는 공을 집었어요!!

조촐하지만....저와 와이프가 전날부터 

열심히 만든 돌잔치 음식들 입니다. ㅎㅎ

맛보다는 정성으로...대접하였습니다. ㅋ

닭볶음탕,소불고기,잡채,연어회,과일샐러드,

전,그리고 미역국을 만들어서 대접하였습니다.

이렇게 집에서 셀프 돌잔치 잘 끝내었습니다. ㅎㅎ

 

돌잔치는 잘 끝났고...들어온 돌반지중 너무 이쁘고

특이한 돌반지가있었습니다. 

바로 저희형, 저희 아이 큰아빠가 선물해준

돌반지 인데요, 일단 이렇게 아이 사진을 토대로

캐리커쳐를 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캐리커쳐한 그림을 액자에 끼워서 

주더라구요. 넘나 귀여웠어요 ㅎㅎ

그리고 그 캐리커져 그림이 돌반지에 뙇!!

이런 돌반지는 처음봤습니다. ㅎㅎ넘나 특별하고

이쁘더라구요! 평소 형의 센스를 그닥 좋다고 생각한적이

없는데, 이 돌반지는 정말..너무나 맘에 들더라구요 ㅎㅎ

 

너무나 귀엽고 이쁜 우리 아이만의 돌반지 입니다.

정말 특별하지요??

아이 손가락에 끼워주어보았습니다. 

정말 너무 이쁜거같았어요 ㅎㅎ

이날 총 네개의 돌반지를 받았는데요,

단연코 가장 눈에 띈 돌반지였습니다. 저도 

돌반지 하게 될 일 있으면 요런거 찾아서 해 봐야겠어요 ㅎㅎ

 

집에서 셀프로 돌잔치 한다는게 정말 

쉬운일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잘 마무리되었고,

뿌듯했던 돌잔치였네요. 추억으로 남은 우리아이의 첫생일

잘 치루었습니다. 몸은 힘들었지만 즐겁고 재미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