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기름 안튀고,연기도 안나고 최고에요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기름 안튀고, 연기도 안나고 최고에요.

 

고기는 정말 사랑입니다. 

위대하신 고기느님...고기님 없이 어찌 살수 있을런지...

평소에 집에서 고기를 정말 자주 먹습니다. 구워먹고, 볶아먹고,쪄먹고,튀겨먹고

다양한 조리법으로 고기를 열심히 먹습니다. 

특히 삼겹살을 아주 좋아라하는데요, 집에서 삼겹살 먹으려면 이런저런 애로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바로 연기와 기름! 기름이 많은 고기이다보니 팬에 구우면 사방으로 기름이 튀고,

연기 풀풀 나서 집안의 온갖 옷가지에 냄세가 베고...이런저런 불편사항이 많은데요,

그렇기에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을 많이들 선호하시는거 같습니다. 

냄세도 안나고,기름도 안튀고! 장점이 너무나 커 버리네요 ㅎㅎ

에어프라이어 요리 정말 너무 좋아요!

고기와 야채들을 준비하였습니다. 

고기만 먹을 수는 없으니까요. 집에서 먹을때 최대한 푸짐하게 차려먹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야 속도 든든 마음도 든든해져요.

정육점에서 구입해온 이베리코 꽃삼겹살입니다. 

이베리코 유명하지요?어떨까 싶어서 구입해 왔어요.

으....맛있어보이네요

밥시간까지 완전 해동을 하지 못하여 그냥 조리하기로 하였습니다. 

약간 얼어있는 상태에요. 고기 보고있으려니...또 먹고싶네요 ㅋ

하나하나 떼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으려했는데....얼어있는지라 힘들더라구요

그냥 통채로 넣었어요. 에어프라이어가 대용량이라서 한번에 다 들어가더라구요.

기존에 사용했던 에어프라이어는 너무 작아서 불편했었던지라 새로 대용량으로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했습니다. 크니까 너무좋아요! 에어프라이어는 처음부터 구입하실떄

무조건 대용량으로 하세요~!

딱히 정해진 시간은 없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진리의 온도와 타임인

180도에15분 돌릴거에요. 돌리는 중간중간 확인해주면 됩니다. 

중간에 열어서 확인할수있다는점이 에어프라이어의 장점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이 만들어 지는동안, 다른 음식들을 준비합니다. 

된장찌개를 만들거에요. 된장찌개용 야채들을 썰어주었습니다.

썰다보니...야채가 넘 많은 느낌이...둘이먹을 찌개인데;;;;양 가늠을 못했어요 ㅎㅎ

야채를 다 썰고, 에어프라이어를 열고 중간점검을 하였습니다. 

윗면만 살짝 익어있더라구요, 그래도 얼은거는 다 녹아서 분리가 되었습니다.

뒷면은 하나도 안익었지요. 뒤집어서 다시 넣고 돌려주었습니다.

고기를마저 익히는동안 된장찌개를 만들었습니다. 

물 끓이고 다진마늘넣고 야채넣고, 된장넣고 끓이면 끝

보골보골...앞서 이야기햇듯이...양이 참 많네요 ㅎㅎㅎ

너무 많이 만들었어요.

된장찌개 완성후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다시 중간점검입니다. 

겉면이 노릇노릇 익었는데요, 아직도 벌건부분이 보이네요

다시 뒤적여서 벌건면을 위로 올린후 넣어주었습니다. 

한타임만 더 돌리면 될거같아요

 

마지막으로 익히는 동안 계란찜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계란찜은 찜기로 익히는 포실포실 부들부들한 계란찜을 

좋아라하긴 하지만..이렇게 시간이 넉넉치 않을때는 뚝배기로

만들기도 합니다. 뚝배기 계란찜은 금방 되어서 좋아요

계란풀로 소금간하고 물넣어서 풀어주었어요

불에 올려서 계속 저어주다가 이렇게 몽골몽골해지면

뚜껑닫고 불 최대로 올리고 20초정도 가열해주면 

뚝배기 계란찜 완성입니다.

정육점에서 서비스로 준 파채를 이용하여

파무침도 만들었습니다. 한끼 정말 제대로 먹겠네요 ㅎㅎ

그리고 드디어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아주 맛있어보이게 잘 구워졌네요. 기름은 아래 바스켓으로 다 떨어져서

팬에 구워먹을때보다 훨씬 기름기가 덜해요.

너무 맛있어보입니다.

고기는 쌈에싸서먹는게 최고지요.

저는 고기먹을때 무조건 밥도 함께 먹어주어야해요.

정말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너무나도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이었습니다. 너무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있는 

조리도구입니다. 앞으로도 에어프라이어 요리 맛난거 많이 해 먹어야겠어요!

포스팅이 재미있으셨다면 공감한번 꾸욱 눌러주세요~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