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토스트 맛있게 만드는 법 / 이삭토스트 비켜, 홈메이드 토스트 나가신다

반응형

토스트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겁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서 든든하게,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인지라 많은 분들이 선호하실거에요.

저는 길거리 트럭에서 파는 것도 너무나도 좋아라하고,

이삭토스트도 매우 좋아라합니다. 바쁘게 움직이는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간편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토스트를 많이 선호하고 좋아라하지요.

지난 아침, 바쁘게 움직여야하는 일이 있엇기에, 아침을 간단하게 해결해야했습니다. 

그래서 토스트를 만들어 먹기로 하였어요. 와이프가 좋아라하는 버젼과 제가 좋아라하는 버젼으로

두가지의 토스트를 만들어서 먹었더랬습니다. 간단하기도 간단한데 참으로 맛나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오늘은 그때 먹었던 두가지버젼의 토스트를 소개하며 토스트 맛있게 만드는 법에 대해 폿팅하려합니다.

시작할게요

먼저, 길거리 트럭버젼입니다. 요건 와이프가 매우 좋아라해요.

밖에서 파는 것들중에서는 이삭토스트가 제일 고급진 버젼일건데요, 그거말고 일반 트럭에서,

포장마차에서 파는 버젼있잖아요 계란부침하나 들어가는데 넘나 맛있는 그거.

그 비슷한 버젼으로 만들어 볼겁니다. 

양배추가 필요해요. 핵심재료가 양배추인거 같습니다

양배추를 채썰어 주었습니다. 

칼질하는거 좋아라해서 이렇게 채써는것도 좋아하긴하는데...

바쁠때는 힘들더라구요. 그럴때를 대비해서 채칼같은거라도 하나 구입해야할까 고민중입니다. 

아이 키우면서 요리하며 살려다보니 채썰어야하는 일이 참으로 많습니다. 

일일히 채썰어가며 요리했는데 음....시간에 쫓길때는 채칼이 필요할듯..

채썬 양배추를 손가락 마디정도로 잘라주었어요

계란 두개와 다진 당근, 다진 파를 섞어주었습니다. 

파랑 당근은 냉동실에 있던거 꺼내었어요

저렇게 다져서 냉동실에 소분해 넣어놓으면 후에 사용하기 참 편리하고 좋은거 같습니다.

잘 저어서 계란부침용으로 만들어 줍니다. 

소금 조금 넣었어요. 양배추는 더 넣어도 좋았을듯하네요.

양배추는 많이 넣을수록 맛있더라구요 ㅋ

팬에 기름두르고 계란물을 부어주었습니다. 

달구어진 팬에 음식 올릴떄 치이익....하는 소리 저만 좋은가요?

계란물을 넓게 펴주어야해요. 몇년전에 인터넷에서 짤로보았던 방법인데요

그거 본 이후로 항상 이렇게 토스트를 만들어 먹습니다. 

넓게 펴진 계란위에 식빵 두장을 올립니다. 

위에면에도 계란물 뭍은거 보이죠? 계란물에 한번 찍어준다음에 뒤집어서 올린거에요

아랫면이 맞닿게 올려서 계란을 다 익혀주어요.

저대로 뒤집개를 이용하여 뒤집어줍니다. 

이제 계란물 뭍은 식빵면이 아래로가니 잘 익겠지요?

식빵 옆 사이드로 튀어나온 계란부침은 안쪽으로 접어 올려주고

설탕과 케챱을 뿌려줍니다. 넉넉하게 뿌려야 맛있더라구요.

사진과 글로만 설명해서 무슨이야기인줄 잘 모르겠는 분들은 포스팅 아래 영상으로 올려드릴게욧

보고 참고하세요~

안쪽으로 접어주면 길거리 트럭표 토스트 완성!

이렇게 만들면 빵 옆으로 막 야채,계란 튀어나와서 후드드 떨어지고 이럴 염려가 확 줄어듭니다.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요!

자, 토스트 맛있게 만드는 법 두번째. 제가 먹는 스타일 입니다. 

빵 하나에 구멍을 뚫을거에요. 적당한 사이즈의 원형뚜껑이 없어서 

아이 이유식 용기 뚜껑으로 눌렀네요 ㅎㅎ

저렇게 빵 하나는 구멍을 뚫고, 하나에는 토마토소스를 발라줍니다.

토마토소스 없으면 케챱 펴서 바르면 될거같아요

합체!

위의 구멍에 계란 한알 톡 까서 놓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할것! 

저는 저걸 전자렌지에 돌릴거에요. 계란 그냥 렌지에 돌리면 노른자 터지는거 알고계시지요?

폭발하지 않게 노른자는 포크나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콕콕 찔러주세요!

위에 피자치즈 뿌리면 준비는 끝입니다.

전자렌지에서 2분 돌려주면 딱 맞아요.

피자토스트?완성!

맛있어보이네요 

자 이렇게 토스트 맛있게 만드는 법 이란 주제로 

두가지 홈메이트 토스트 만들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둘다 너무 맛있었네요. 

밖의 트럭이나 포장마차,이삭토스트에서 사먹는 것도 맛있지만 이렇게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집에서도 즐겁게 만들고 맛나게 드셔보세요!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한번 꾸욱 눌러주시면 당신은 천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