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아이들 간식 추천 / 전자레인지 요리 - 치즈칩

반응형

아이들 간식 추천 / 전자레인지 요리 - 치즈칩

아이가 돌이 지나고나니, 먹을거리 챙겨주는일이 고되졌습니다. 

이유식도 끝내고, 정식으로 밥을 먹게되니 따로 식단을 꾸려 차려주어야하고.

분유도 끊고 생우유로 갈아타고...등등 해야할게 많네요.

그리고 간식도 잘 챙겨줘야하는데요, 어휴 무얼 먹여야할지 고민하는것도 

참 쉽지않은 일이네요.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 간식으로 고민 많이들 하실 거같은데요,

오늘은 정말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전자레인지 요리에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오늘 아이들 간식으로 추천하며 만들려 하는것은 바로 치즈칩입니다. 

재료는 단 하나. 치즈만 있으면 되요!

저희 아이는 이제 갖 돌을 지난 아기이기에 아기 치즈를 이용하여 만들거에요.

평소에 제가 먹는 치즈를 이용하여 만들기도 하여 맥주안주로도 자주 먹는 그런 치즈칩입니다.

만들기 정말 간단해요!

전자레인지 요리입니다. 전자레인지만 있음 되어요.

요건 그 돌아가는 판 있지요?그걸 꺼낸거에요.

저 전자레인지 돌림판?위에 종이호일을 깔거에요.

종이호일 없다고 그냥 접시같은데다 하면 아주 큰 낭패를 보실겁니다. 

제가 처음에 치즈칩을 만들때, 종이호일이 없어서 그냥 접시에 돌려서 만들어 봤거든요.

치즈가 들러붙어서 아무리 씻어도 떨어지지 않고 .....;;;;;

엄청 고생했더랬습니다. 절대로 절대로 종이호일없이 돌리지 마셔요.

필수재료입니다.

원형 종이호일을 사용하면 이런거 할일이없는데...

원형은 다 사용해서...사각 종이호일입니다. 

그냥 올렸다가는 걸려서 돌아가지 않게 되니, 모서리부분을 대충 찢어서 

둥글게 만들어 줍니다. 전자레인지 안에서 원활하게 돌아가게끔 말이지요

대충 요런식으로 만들어 주시면 될거같아요.

이제 치즈를 잘라줍니다. 

제가 안주로 먹는 용도의 치즈칩을 만들때는 16등분을 하여 만드는데요, 

이건 아기가 먹을거라...64등분을 하였습니다. 

유아나 성인이 먹는용도로 만든다면 16등분이 딱 적당한거같아요.

종이 호일위에 사이드부터 채워갑니다. 

녹으면서 서로 붙을 수가 있으니 너무 촘촘하게 놓지는 마시구요,

최대한 사이즈쪽에만 채우는걸로...센터쪽에 놓이는것들은

열전달이 잘 안되서인지 제대로 안만들어지더라구요.

그대로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돌리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요리라고 말하기도 민망하네요 ㅋ

너무나도 간단하지요?

돌아가면서 볼록 부풀어 오르는게 보이네요.

요리시간은 대략 1분 30초에서 2분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치즈가 부풀어서 둥글게되고 겉면이 약간 갈색으로 변했을때 꺼내면 딱 좋아요.

중간중간 열어서 확인해가면서 돌리면 될듯합니다. 

치즈가 녹고, 부풀면서 수분이 다 날라가면 딱딱한 과자처럼 됩니다. 

바삭하고 맛있게 되어요!

요렇게 말이지요.

몇개 붙어버렸네요 ㅎㅎ

손으로 만져봤을때 딱딱한 촉감이 나야해요.

부들부들해서 손으로 눌리면 아직 덜 돌린겁니다. 

수분이 날라가야 해요

아기 치즈로 만든거라 하얀색입니다. 

일반 치즈로하면 노란색으로 아주 고소해보이는,맛나보이는 치즈칩이 나옵니다. 

이거 진짜 아이들 간식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하고, 

너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치즈 한장 분량입니다. 

저희 아이가 한장정도 먹으니 이거 다 먹이면 되어요 ㅎㅎ

너무나 귀엽게 생겼네요

아이에게 줘보았습니다. 

저 기대에 찬 눈빛..

손가락 꼬물거리면서 하나씩 주워서 잘 먹네요.

사이즈가 딱 좋아요. 아이가 더 크면 16등분으로 만들어서 먹여주어야겠어요.

한장분량을 뚝딱 다 먹었답니다. 

 

아이들 간식 추천하는 전자레인지 요리 치즈칩 만들기를 해 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간식이니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아주 만족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