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막걸리 한잔 / 막걸리 안주 베스트 1픽은? 김치전과 부추전!

반응형

 

 

요즘 날씨도 우중충하고, 밖에 나가질 못하는 마음도 우중충...그래서 한잔 하게 되었습니다. 

어젯밤에는 막걸리 한잔으로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시간을가졌습니다. 

시간은 꽤나 흘렀는데 어찌 세상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것이...에휴우

언제쯤 괜찮아질런지 걱정이고 또 걱정입니다. ㅠㅠ 암튼 답답한 마음을 술로 달래어 보았습니다. 

안주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막걸리 안주 베스트 1픽하면 이건 뭐 거의 고정이지요.

전 입니다. 막걸리와 전의 조합은 정말로 좋은거같아요. 부추전과 김치전을 준비하였습니다. 

전에 사 놓았던 부추인데, 사용을 안해서 냉장고에서 꽤나 오래 대기탔습니다. 이번기회에 꺼내어서 요리하게 되었네요.

일반 부추는 아니구요, 이거 약부추라 하던가요? 암튼 일반 부추보다 가느다랗습니다. 

잘 씻어서 적당하게 썰어주었어요. 냉장고에서 꽤나 오래 있었는데 싱싱함이 그대로네요.

파릇파릇

냉장고에 부침가루 있는줄 알았는데,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밀가루 꺼내어서 부어주었습니다. 

소금도 조금 뿌려주었어요.

 

물 부어서 되직하게 반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하양과 초록의 조합이라니 색감이 좋네요.

엄마표 김장김치입니다. 냉장고에서 맛이 갈랑 말랑 한 상태였어요.

볼에 담고 가위로 적당하게 조자려 주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밀가루를 부어주었어요. 

김치전인지라 따로 간을 해 주지는 않았습니다. 

 

김치전 반죽까지 완성. 와이프와 간단하게 막걸리 한잔 할 것인지라 많이 만들지는 않을거에요.

그냥 두장정도씩만 부쳐지면 될듯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구어주었습니다. 전은 기름 참 많이 먹지요 ㅎㅎ

부치면서 계속 계속 기름 둘러 주었어요.

먼저, 부추전부터 부쳐주었습니다. 치이익 하고 익는소리는 

언제들어도 환상적이에요. 고소한 향을 풍기면서 익어가는 부추전입니다. 

노릇하게 잘 익은 부추전입니다.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비쥬얼...크으..

막걸리 안주 베스트에 들어가는 이유가 있습니다. 고소함이 눈에 보입니다 그냥 .

앞으로 이렇게 얇은 부추를 사야겠어요 일반 부추랑 확 다르더라구요. 풋냄세도 덜하고...

김치전도 부쳐주었습니다. 제 최애 전 입니다. 김치전은 정말 맛있는거 같아요 ㅋ

김치로 만든거는 정말 다 맛있는듯...

 

바삭하게 김치전도 완성되었습니다. 각각 두장씩 부쳐주었어요.

와이프랑 한장씩 나누어 먹을거에요.

전을 부치면서 생각한게...아무래도 좀 모자랄거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무얼 곁들여 먹을까

고민하다가 라며을 하나 끓여주었습니다. 와이프는 전만 먹겠다 하여 제 몫만 끓였어요.

너구리 입니다. 

한상 잘 차려주었습니다. 김치전, 부추전, 라면까지. 

꽤나 푸짐한 한상이네요. 요 안주들로 막걸리 한잔 할거에요. 막걸리는 편의점에서 사온 장수막걸리 입니다. 

부추전을 위한 양념장은 간장, 식초, 고춧가루로 만들었습니다. 

 

 

전용잔에 따라서 한잔 주욱 넘기고, 전을 입에 넣으면 그 환상적인 맛이란...ㅠㅠ

이래서 막걸리 안주 베스트에 꼭 들어가는것이지요.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라면도 후루룩 맛있게 흡입하였습니다. 즐겁고 맛있게 잘 보낸 시간이었네요.

 

바깥 출입 답답하고 힘들지만 이렇게 막걸리 안주 베스트인 김치전 부추전과 함께 막걸리 한잔하며 시름을 

잊어보았습니다. 즐거운 시간이었네요. 어서 돌아가는 세상이 안정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행복한 오늘들 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