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돼지고기 요리 - 소고기 스테이크 만들기 처럼 해보아습니다.

반응형

오늘은 고기를 먹었습니다. 사랑스런 고기.멋진 고기.너무나 맛있는 고기님.

돼지고기 요리를 하기위하여 앞다리살을 구입해왔어요. 이걸로 소고기 스테이크 만들기처럼 구워서 먹어볼 생각입니다.

유튜브에서 이런식으로 만드는걸 봤는데 너무 맛있겠더라구요. 영상에서 본거는 삼겹살이었지만...

삼겹살을 사지는 못했으니..앞다리살로 도전해 보렵니다. ㅎㅎ 과연 맛이 있을런지??

마트에서 사온 앞다리살입니다. 

앞다리살은 저렴해서 넘 좋은거같아요. 수육같은걸로 만들어 먹기도 좋고. 그냥 꾸어먹어도 맛있고.

가성비 너무 좋게 돼지고기 요리 할수있는 앞다리살! 넘무 좋습니다. ㅎㅎ

앞다리살에 소금과 후추로 밑같을 해 주었습니다. 우아한 손모양으로 소금을 촵촵 뿌려주었어요.

그리고 슥슥 발라주었습니다. 후추로 촵촵 뿌려주고 잘 발라주었습니다. 

사방을 다 그리 해 주었습니다. 밑간 끝이에요.

소고기 스테이크 만들기 할때도 이런방식으로 밑간을 하지요. 동일합니다. 그냥 고기만 다른거지요.

아...고기는 정말 돼지,닭,소 모두 너무 너무 좋아요. 고기는 사랑입니다. 매 끼니 먹고싶은 고기..

밑간한 고기를 잠시 숙성?시켜주었습니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뿌려둔 소금으로 인하여 표면이 촉촉해집니다. 삼투압현상때문이라나요.

그 수분을 다 제거해주어야해요. 고기 겉면이 촉촉한채로 구워주면 순간 기름 온도가 내려가고, 겉면이 확 익지 못하여

육즙이 빠지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소고기 스테이크 만들기 할때 다 나오는 내용이지요.동일하게 돼지고기 요리에도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키친타월로 잘 닦아주었어요.

여기부터 조금 다르네요. 스테이크는 그냥 팬에 구우면 되지만, 이건 훨씬 두껍고 큰 돼지고기 덩어리 인지라

이런 냄비에 하게 되네요. 냄비에 기름 두르고 아주 뜨겁게 가열합니다. 

여기에 고기 넣고 사방의 겉면을 바싹 익혀주고 아주 약한불에서 뚜껑닫고 돌려가며 20분정도를 더 익히면 됩니다. 

익히는 과정의 사진이 없어요...ㅎㅎㅎ 요리하면서 사진찍는거 정말 쉽지가 않네요.

다 익은 고기에는 버터와 월계수잎,마늘을 넣고 스푼을 이용하여 고기에 끼얹어주며 향을 입힙니다. 

비쥬얼이 먼가 수육 느낌으로 되었네요.ㅎㅎ 기름이 많은 삼겹살이었으면 겉면이 더 튀겨지듯 되었을건데,

앞다리살인지라 음....

완성된 고기는 레스팅시켜주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김치를 볶아주었어요. 

고소하고 맛있는 김치향이 나더라구요. 돼지고기 요리랑 정말 궁합이 좋은 김치!!

레스팅이 다 된 고기를 썰어보았습니다. 안까지 아주 잘 익었어요!

영상에서 봤을때는 막 흐를정도로 육즙이 나왔는데, 아무래도 이건 앞다리살이라서인지 좀 퍽퍽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정~~~말 맛있었어요. 다음에는 겉면을 좀더 바삭하게 익혀셔 해야겠습니다. 와이프도 너무 맛있다면서

조아라하더라구요

상추쌈 싸서 고기 올리고, 김치,밥,양파 올려서 한입가득 먹어보았습니다. 

우와...역시 고기는 사랑이에요 ㅠㅠ 정말 맛있게,배부르게,든든하게 한끼 뚝딱 해결하였네요.

돼지고기 요리를 소고기 스테이크 만들기처럼 해보았던 이야기 였습니다. 맛있는 점심이었네요.

모두들 오늘도 즐겁게 하루 잘 보내시고, 건강 잘 챙기는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