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꽁치 통조림 김치찌개 만들기 - 저녁 메뉴 추천 !

반응형

요즘 코로나 문제로 집에서 식사를 많이들 하실거에요. 그렇다보니 매 끼니마다

무얼 먹을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매번 거하게 뭔가 차려먹을 수는 없는 노릇이고, 간단한 메뉴를 

찾게되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뚝딱 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바로 꽁치 통조림 김치찌개 만들기! 통조림만 있으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저녁메뉴 추천드리는 

요리입니다. 시작해 볼게요!

필요한것은 두가지, 바로 꽁치통조림과 김치이지요. 통조림을 무얼 사면 좋을까 고민했습니다. 

일반 통조림도 있었고, 위의 사진처럼 김치찌개 전용 통조림도 있더라구요. 요거는 한번도 먹어보지 않았거든요.

고민하다가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점에 이끌려 요 제품으로 사게 되었어요.

매콤한 양념으로 비란맛 걱정 없다고 하네요.

양념이 되어있기에 실패할 걱정이 없다고 써있습니다. 참으로 끌리는 문장입니다. 실패걱정이 없다니 ㅎㅎ

요리 못하는 사람들이 혹할만한 그런 문장이에요.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통조림 뒤에 써있어요. 요 통조림 한캔과 김치, 물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네요.

통조림 국물 자체가 여러 재료를 넣고 우린 육수이기에 함께 넣어서 끓이면 맛이싿고 하네요.

믿고 넣어봅니다. 

김치부터 준비하였습니다. 어머니에게 가져다 먹던 김장김치는 다 끝났고, 장모님표 김장김치가 

새롭게 오픈되었습니다. 그 첫번째를 기념하는 꽁치통조림김치찌개에요. 김치를 많~이 넣어달라는 와이프의 요청으로

푸짐하게 넣어주었습니다. 

꽁치통조림 오픈! 캔에 써있던대로 육수가 가득 담겨져있습니다. 이 안에 꽁치있다~

안의 육수까지 탈탈털어서 넣어주었습니다. 맛있어보이는 꽁치가 실하게 들어있더라구요

원래 김치찌개 만들기 하면 김치부터 볶고, 재료넣고 같이 볶아주다 물넣어서 끓이겠지만....꽁치통조림김치찌개는 그냥

통조림에 써있는데로 해 보았어요. 

물을 넣고 끓여주기 시작하였습니다. 

찌개가 끓는동안 계란말이를 만들었습니다. 

와이프가 말하길 김치찌개와 계란말이는 너무도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하더라구요.

너무 대충 휘휘 말았던지 모양이 영 ㅎㅎㅎ그래도 완성.

반으로 쪼개어서 접시에 덜어주었습니다. 

끓고있는 찌개의 뚜껑을 열어보았습니다. 저녁메뉴 추천할만한 비쥬얼 이지요?

딱 보기에 너무 맛있어보이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맛을 봤는데 음...달아요!!!

김치가 너무 단가?싶어서 김치를 먹어봤는데 그건 아니고...음....뭔가 부조간거같기도 하고...음...

다진마늘을 넣고, 고춧가루를 뿌려서 일단 다시 간을 맞추어 보았습니다. 쉽게 만들어서 먹으려했더만 ㅎㅎ

쉽지가 않네요. 음...대충 맛은 잡힌거 같아서 마지막으로 위에 파를 뿌려주었습니다.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완성!

잘익은 꽁치입니다. 부들부들하고 맛있어보여요. 비린내같은거 없어서 좋더라구요.

반으로 갈라서 가운데뼈만 제거하고 먹었습니다. 잔가시들은 부드럽게 씹혀서 제거할필요 없어요.

흰밥과 함께 꽁치살이랑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역시 꽁치는 맛있는 생선..ㅠㅠ

한그릇 뚝딱 잘 하긴했는데요 음.....조미료맛이 너무 강해요. 처음에 달다고 느낀맛이 미원맛인거 같더라구요.

다 먹고나서도 강한 조미료 맛때문에 혀가 얼얼할 지경이었습니다. 으으으...

다음부터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만들기 할떄는 일반 통조림을 사와서 직접 간하며 끓여야겠어요.

김치찌개전용은 아닌걸로...ㅎㅎ 그래도 조미료맛이 강하다는거만 뺴면 저녁메뉴 추천 드릴수있는 맛있는 찌개였습니다. 

배부르게 한끼 뚝딱 잘 했네요.

 

저녁메뉴 추천 드리는 꽁치 통조림 김치찌개 만들기에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간단하게 휘리릭 만들어서 한끼 잘 해결할수있는 좋은 메뉴인거 같아요. 오늘저녁 무얼 먹을까 고민이되신다면

요렇게 만들어서 한끼 드시면 어떨까요? 반주로 소주한잔 곁들여도 좋을거같네요. 

맛있는거 드시면서 행복한 오늘 보내시고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