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먹방

육회 만드는 법 / 육사시미 까지 함께 혼술안주 추천!

반응형

와이프가 친정에 갔습니다. 2박3일동안 다녀올테니 혼자서 푸욱 쉬라며 갔어요 ㅠㅠ 

이렇게나 맘을 써주다니 미안하게 시리...ㅠㅠ 미안한건 미안하지만, 그기간동안 잘 즐겨봐야겠지요 ㅎㅎ

항상 와이프와 함께 야식이던 술이던 했는데, 혼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혼술 안주로 좋은게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였어요. 그래서 선택한것이 바로 육회, 그리고 육사시미 입니다. 

육회 만드는 법 도 알고있기에 만들면 되지만....정육점가고,사와서 만들고가 참 귀찮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그냥 주문하여 먹기로하였습니다. 최근에 맛집을 발견했거든요. 여기서 와이프와 시켜먹었었는데 맛있더라구요.

그런데 이곳에 혼술안주 추천 세트가 있더라구요.적당한 양을 판매하기에 낼름 배달시켰습니다. ㅎㅎ

짜잔~육회와 육사시미 입니다. 사실 육회 만드는 법은 참 간단하기에 이렇게 시켜먹는게 아쉬울수도 있지만...그래도 

편할걸 어쩌나요 ㅎㅎ 아, 육회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정육점에서 육회거리 고기를 사와서(우둔살이지요.육회

만든다고하면 알아서 줘요)적당한 크기로 썰은후,간장,소금조금,설탕,다진마늘조금과 함께 버무려주면 끝 입니다. 

참기름을 넣어도 좋긴한데, 저는 기름장에 찍어먹는 취향이라 따로 참기름까지 넣어서 만들지는 않아요.

간은 세지않게, 그리고 계란노른자 얹어서 잘 섞어먹으면 끝!

뭐 만드는 방법은 개인취향이니 더 넣을것은 더 넣고, 덜넣을것은 덜넣으면 되는거죠 ㅎㅎ 암튼 육회만드는법은 

여기까지, 이제 배달온 음식에 집중합시다. 때깔 곱죠?

함께 온 계란 노른자와 버무려주었습니다. 윤기가 좌르르...맛있어보이지요.-?

육사시미도 너무나 맛있어보입니다. 이집은 특이하게 통후주를 저렇게 뿌려주는데요, 이게 또 완전 취향저격.

너무나 맛있더라구요. 나중에 집에서 육사시미 썰어먹을때 통후추를 뿌려서 먹어야겠어요.

완전 좋은 팁이더라구요.

배달 기다리는동안 오뎅탕도 끓였습니다. 국물요리 하나 있어야지요 ㅎㅎ

혼술안주용으로 만드는거라 아주 조금만 끓였어요. 청양고추를 다져넣어서 완전 얼큰합니다. 

오늘의 혼술은 자몽에 이슬입니다. 

그냥 소주를 마실까 고민했는데요, 와이프도 없는데 그냥 가볍게 마시고자 요 아이를 선택했습니다. ㅎㅎ

일단 육사시미부터 시작해 볼까요. 기름장 찍어서 올리고,

무순만 올려 감싸서 먹으면 그 맛이 기가막힙니다. 정말 혼술 안주로 강력추천하는 바 입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뿌려진 통후추가 진짜 대박이에요. 완전 맛있습니다!

같이 온 소스에 흑임자 소스도 있어서 육회를 찍어먹어보았습니다. 

맛이 없는건 아니지만...음..역시 그냥 기름장에 찍어먹는게 제일 좋은거같아요.

육회에 무순과 배 올려서 함께먹으면 진짜 그 맛이 끝내줍니다. ㅎㅎㅎ

주변에 이렇게 혼술안주용으로 조금씩 배달해주는 집이 있어서 너무 좋드라구요 ㅎㅎ. 주변에 이런곳이 없다면

육회 만드는 법 매우 간단하니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훨~씬 저렴하게 , 양 많~~게 만들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들었지만 오뎅탕도 왜이리 맛있는지요 ㅎㅎㅎㅎ

완전 칼칼하고 개운한 오뎅탕입니다. 다진마늘과 가다랑어간장, 소금만 넣고 끓였어요. 완전 맛있습니다. 

제가 좋아라하는 잔 입니다. 

마셔라 마셔라 마셔라~!ㅎㅎ 즐겁게 아주 잘 마셨네요. 혼자 먹기에 딱 좋은 양 이었어요. 정말 만족스럽게 

잘 먹었던 혼술먹방이었습니다. 

 

혼술안주로 추천하는 육회와 육사시미로 한잔했던 이야기였습니다. 오늘은 또 무엇으로 한잔할지 고민이네요 ㅎㅎ

날 따뜻해지는데 나들이 다니기 힘든 시기인지라 답답들하실텐데,모두들 힘내시고 화이팅하는 오늘됩시다.

모두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