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햄버거 만들기 / 햄버거 패티 만드는 법

반응형

티비를 보다 와이프가 말하더라구요. 햄버거가 먹고싶다고.

수제 햄버거를 먹는 장면이 나오고 있더라구요.

그러면서 햄버거 만들어 달라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전 와이프가 먹고픈거 만들어 달라고 하는걸 좋아해요. 

요리하는걸 좋아라 하거든요 ㅎㅎ 암튼, 그래서 집에서 햄버거 만들기를 

하엿습니다. 

동네 마트에서 사온 빵 입니다. 햄버거 빵을 사오려했는데, 없더라구요 ㅠㅠ

어쩔수 없이 그냥 모닝빵 사왔어요. 그래도 기존 모닝빵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 입니다. 

일단, 햄버거 패티 만드는법부터 시작합니다. 

냉동실에 있는 처갓집서 받아온 소고기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꽝꽝 얼어있는거 살짝 해동해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었습니다.

믹서기에 넣고 잘 갈아주었어요.

작은 사이즈의 믹서기인지라, 몇번을 나누어서 갈았습니다. 

잘 갈려진 소고기 입니다. 

볼에 옮겨담으니 꽤나 양이 많더라구요.ㅎㅎ

제가 햄버거 패티 만드는 법은 함박스테이크 만드는거랑 비슷해요.

소금,후추,맛술 조금 넣고, 양파를 다져서 넣어주었습니다. 

계란 두알도 까서 넣어주었어요.

빵가루가 있으면 넣었을건데.....없더라구요. 없으면 그냥 패스.

위생장갑 끼고, 잘 치대주었어요.

어휴...얼어있던 고기인지라 손이 너무 시려워서 혼났네요.

반죽이 잘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모양만 만들어 주면 되요.

요런식으로 말이지요. 햄버거 패티 만드는법 참 쉽죠?

집에서 만들어 먹는 장점은 여기있지요. 원하는 두께의 패티를 

만들 수 있다는점!

밖에서 먹는 얄팍한 패티가 아닙니닷. 씹히는 맛 좋으라고

두껍게 만들어 주었어요 ㅎㅎ사이즈는 모닝빵 사이즈 입니다.

팬에 기름 두르고 잘 구워주었습니다. 

고소한 냄새가 진동을 하네요~

양상추도 씻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패티가 구워지는 동안, 패티 소스를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우스터소스 팬에 넣고

케챱과 설탕, 굴소스를 넣어주었어요.

약불로 가열해주었습니다. 

패티소스 완성!

반을 갈라진 모닝빵 아랫면을 놓고, 

그 위에 마요네즈를 발라주었습니다. 

그 위에 양상추를 깔고

치즈를 반장씩 올려주었습니다. 

일반 햄버거 크기였으면 한장씩 올렸을건데, 사이즈가 작아서..

반씩 잘라 올려주었어요

그 위에 잘 구워진 햄버거 패티를 올렸습니다.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패티 소스도 잘 발라주었습니다. 

윗 뚜껑 덮어주면 햄버거 만들기 끝!

사실 계란후라이도 하나 해서 넣을까 했는데요,

아무래도 빵 사이즈가 작다보니...넣기가 애매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빼기로 했어요 ㅎㅎ

사이즈 앙증맞죠?재료도 심플하고...

그래도 들어갈건 다 들어갔습니다. 맛있어보이네요.

와이프랑 각각 두개씩 먹기로 하였습니다. 

한입 베어 먹었는데요...크으...진짜 맛있네요 ㅎㅎ

패티가 두꺼워서 씹히는 만족도가 너무 좋아요.소스랑도 잘 어울리고..

햄버거 패티 만드는법 쉬우니까 꼭 꼭 만들어드세요.두번두세요.

마트에서 사온 저렴한 맥주 하나 꺼내와서 함께 하였습니다. 

역시 햄버거는 맥주와 먹어야지요 ㅎㅎ 정말 맛있게 잘 먹었네요.

와이프도 맛있다며 너무 잘 먹어주어 뿌듯했습니다.

패티 남은거 아직있는데, 그걸로 마저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집에서 햄버거 만들기 했던 이야기 였습니다. 햄버거 패티 만드는 법까지.

간단하게 만들수있는 간식이니 집에서 편히 만들어

드셔보세요. 너무나 맛있습니다!

5월이 다 되어가는데 왜이리 쌀쌀한걸까요. 감기들 조심하시고

맛나고 행복한 오늘 보내세요.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