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 황금레시피

반응형

 

제가 술을 참지 못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국물요리에요.

그중에 부대찌개는 정말 술한잔 함께안하면

너무 속상한, 그런 메뉴지요.

오늘은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을 이용하여

먹기로 하였습니다.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는 너무 간단하기에

휘리릭 만들 수 있는 그런 메뉴입니다.

일단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만드는거라

없는거는 그냥 생략하는걸로, 가보겠습니다.

시작합니다.

찬장에 보니 리챔만 잔뜩 있어서 그걸로 해야하나

고민했는데요, 감사하게도 구석에서 스팸이 나오더라구요

리챔이 맛없는건 아니지만, 스팸보다 짠맛이 덜하기에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에는 스팸을 사용하는게

아무래도 좋더라구요.

그외의 재료들도 대충 준비해 주었습니다.

양파를 보니, 딱 한개 남아있는게 있었어요.

다행입니다 ㅎㅎ 반만 사용하기로 하고

채썰어주었습니다.

두부도 한모 다 넣기엔 많기에,

반모만 사용하였습니다. 

스팸은 한입사이즈로 잘라주었습니다.

 흰쌀밥에 바짝구운 스팸으로 밥한공기

하고싶네요

비엔나는 넓적하게 어슷썰어주었어요.

커다란 소세지가 있었음 좋았을건데 없으니..

비엔나로 만족합니다.

전골냄비에 재료를 차곡차곡 담아줍니다.

느타리버섯 냉장고에 있던거 다 넣기로했습니다.

냉동실에 있던 대파도 길게썰어서

넣어주었구요.

가운데는 김치를 넣었습니다. 

저는 부대찌개에 김치들어가는거 선호하지는 않는데

와이프는 엄청 좋아라하거든요. 

김치 너무 많이넣으면 김치찌개처럼 되어버리기에

꾹~짜서 넣었습니다. 

사실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라고 하면 

돼지고기 갈은것도 들어가 주어야하는데...

없어요.냉장고에 없습니다. 없는건 어쩔수없지요 ㅎㅎ

없는건 과감히 포기하고 있는걸로만 진행하는것이

집에서 만드는 요리의 황금레시피들 이지요.

자, 이제 부대찌개 양념장을 만들어야겠지요.

이 양념장 잘 만들어주는것이 부대찌게 맛있게 

만드는 법의 포인트라고 할수있지요.

고춧가루와 간장을 2:1의 비율로 넣었습니다. 

칼칼하게 먹고싶어서 베트남고춧가루 한숟갈 더 넣었는데요

이건 좀 실수였어요 ㅋ 넘 많이 넣었어요 ㅎㅎ

암튼 거기에 다진마늘과 감칠맛좀 더 나라고 

어간장 한숟갈 넣어주었습니다. 

양념장만들기 끝. 넘나 쉽지요?

양념장을 잘 섞어주었습니다. 

전골냄비에 물 붓고, 양념장을 풀어주었습니다.

사실 물대신 사골육수넣는게 제일 맛이 좋지만,

없는걸 어찌합니까 ㅎㅎ

멸치육수도 쓰긴하지만...음...솔직히 귀찮았어요 ㅋ

물로도 충분히 맛있으니 그냥 물로 하는걸로...ㅎㅎ

정말 최강의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을 원하신다면

물대신 사골육수쓰셔욧

바글바글 끓여주엇습니다. 

소금으로 나머지 간을 맞춰주었어요.

어허어...칼칼한맛이 확 올라오더라구요 ㅎㅎ

베트남 고춧가루를 너무 많이 넣었어요 ㅋ

끓여준후 밥상으로 옮겨가

휴대용 가스렌지위에 올려서 

은근히 가열해주며 먹었습니다. 

국물맛이 너무 좋아요 ㅎㅎ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머 별거 있나요

내입맛에 맞고 좋으면 그게 황금레시피지요 ㅎㅎ

이렇게 치즈하나 올려주면 국물맛이 

더 맛있어집니다 ㅎㅎ

사진상에는 치즈 하나인데요, 칼칼한맛이 넘 심해서

한장 더 넣었어요 ㅋ 너무 맛있어졌습니다 ㅋ

부대찌개에 이거 빠지면 안되지요.

라면사리!

넘나 좋아라하는 떡은 없어서 포기했지만,

요것만큼은 포기할수없습니다. 

라면사리 넣고 잘 끓여 풀어주었습니다. 

맛있어보입니다 ㅎㅎ

라면먼저 먹어주어야하지요.

후후불어서 후루룩 하는데 그 맛이 참

기가막히네요 

앞서 이야기햇듯이...부대찌개는 정말

술이 빠지면 안되어요 ㅠㅠ

요즘 다욧땜에 술 안마시고 있는데,

부대찌개니까...어쩔수없이...ㅋㅋㅋ

마셨습니다. 

어휴, 소줏잔님이 꺽기 없긔라고 하네요

이러면 꺽을수가 없지욧 ㅎㅎ

원샷 원샷~~

소주한잔 넘기고 국물한숟갈 넘기면 크으

최고입니다.

모든 재료가 다 맛있었습니다. 

소주 한병과 함께 깔끔하게 다 비웠네요 ㅎㅎ

너무나도 맛있게,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머리통이 깨질거같아요 ㅠㅠ

이래서 낮술 안마시려하는건데 어휴우...

다시는 낮술을 마시지 않겠노라고 또한번 다짐합니다.

물론 맛난거 먹게되면 또 깨지겠지만 크흑.

이상으로 강렬한 술의 유혹을 못이기게 만드는 

마성의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정말 쉽게 할수있는 부대찌개 황금레시피이니 

이젠 집에서 만들어 드세요!

전 숙취해소제 마시러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