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

반응형

주말이 지나가고, 어느덧 월요일입니다.

다들 월요병으로 고생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주말동안 블로그를 하지 못했어요.

부모님댁들 순회하고 왔거든요 ㅎㅎ

월요일이 되어서야 다시 폿팅을 할수있게 되었네요.

그간 이것저것 맛난것들 많이 만들어 먹었는데요,

그래서인지 냉장실과 냉동실에 재료들이

많이 쌓여있습니다.

냉장실은 그래도 나은편이에요.

막 뭐가 많은것은 아니지만 뭐...한숨나올정도는 

아니니까요 ㅎㅎ 그렇다고 막 깨끗하지도 않은...

하지만 냉동실은 다릅니다. 

열어보면 한숨이 나와요 ㅎㅎ 정말 온갓것이 

다 들어가서는 이제는 뭐가있는지도 모를지경입니다.

그래서 당분간 냉장고 파먹기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냉장,냉동실 뒤져가면서 있는것들로 밥을 차려 먹을거에요.

먹을 수 있는거 다 처리하고 싹 깨끗하게 정리한번 하렵니다.

당분간 장보기는 스톱하려해요.

냉동실에서 나온 고기입니다. 

이게 머였더라...생각해보니 찌개용 돼지고기에요.

지난번에 한번 사용하고 남은거 냉동시켜놓은것 이더라구요.

오늘은 이걸 이용해서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만들겁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에

종종 해먹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지요.

먼저 뚝배기에 기름 살짝 둘러주었습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첫번째 순서.

김치를 볶아주어야겠지요.

기름 살짝 두르고 불을 켜 주었어요

김치를 넣는데 와이프가 김치 많~~이 넣어달라고

하더라구요. 많이 넣어봤는데 음...

사이즈가 너무 안맞네요 ㅎㅎ

뚝배기 가득차서 볶을수가 없어요

뚝배기대신 다른 용기를 사용하기로 하고

옮겨주었습니다. 

김치를 잘 볶아주었어요. 

김치를 오래볶아주어야 맛이 더 잘 우러나는거 같더라구요.

열심히 볶아주었습니다. 

한참동안 볶아주다가 찌개용 돼지고기를 넣고

함께 볶아주었습니다. 

저는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제일 좋아해요.

참치라던지,꽁치라던지 넣을 종류 다양하지만

돼지고기 김치찌개만큼 맛있지는 않은거같습니다.

이거 잘 끓여서 밥하고만 먹어도 한그륵 뚝딱이지요.

오랫동안 볶아주다가 돼지고기까지 다 익으면

물을 붓고 끓여줍니다. 

사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단순해요.

된장찌개랑 맥락이 비슷하다 할까요.

된장찌개는 된장이 맛잇으면 찌개도 당연히 맛있어요.

마찬가지로 김치가 맛있으면 김치찌개도 맛있습니다. 

너무 당연한 말인가요 ㅎㅎ

맛없는 김치라면 끓일때 이것저것

응급조치?를 많이 취해야 하지요.

다시다를 넣어주던지, 아예 처음부터 양념한다 생각하고

다진마늘부터 시작하여 이것저것 넣어서 

맛을 내 주어야 하는데요, 맛있는 김치로 끓이면 

이런 과정들 다 생략해도 됩니다. 

다행히 이번 김치가 찌개 끓이기에 아주 알맞게 맛있어서

다른 과정은 거의 생략해도 되었어요.

그냥 푹~오래 끓여주면 됩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너무 간단하지요? ㅎㅎ

간을보니 조금 싱거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김치국물 더 넣어주고, 추가로 파와 고춧가루만 조금

더 넣어주었습니다. 그랬더니 맛이 기가 막힌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왼성되었습니다. 

 

아,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팁...이라고 할까요.

하나 말하자면 오래끓이기 에요.

많이 묵어서 쿰쿰한 김치도 오래끓이면

쿰쿰하고 쓴맛,신맛이 상당히 많이 날라가거든요.

약하게 푹~졸이듯 끓여주면 줄수록 맛이 올라가는듯 합니다.

뭐....다 알고있는 사실이지요? ㅎㅎ

찌개는 완성되었고...다른반찬 뭐 할꺼없나

찬장을 뒤져보았습니다. 

리챔이 몇캔 보이더라구요.

이런것들도 다 처리하고 장볼거에요.

구워주기로 하였습니다. 

스팸보다 덜 짜긴 하지만...리챔도 충분히 맛있어요.

이거 바짝 구워서 흰쌀밥에 먹으면 

제대로 밥도둑 이지요 ㅎㅎ 

음...저희는 현미밥을 먹을거긴 하지만요 ㅎ

음...더 바짝 구웠어야하는데...

좀 덜 구운거같네요.

저는 완전 바짝구워서 먹는 취향이거든요.

뭐...저정도만 익혀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메추리알 장조림입니다. 

전에 와이프가 1kg짜리 메추리알 사서 

잔뜩 만들어 두었었는데, 다른거 먹는다고 계속

냉장고에 방치되어있던 아이에요.

이것도 얼른 먹어서 처리해 주어야지요.

이것도 밥반찬으로 너무 좋은 아이지요.

처갓집에서 받아온 고추짱아찌 입니다.

냉장고에 묵혀두었다가 버리는일 없이

어서어서 먹어 없애야합니다. 

냉장고 털기 화이팅입니다. 

털어보니 먹을게 은근히 많네요 ㅎㅎ

나름 푸짐하게 한상 차려졌습니다. 

잘 구워진 리챔. 돼지고기 김치찌개. 메추리알 장조림.

그리고 고추짱아찌까지.

맛있어보이는 한끼 한상이에요.

찌개부터 먹어볼까요.

밥위에 김치 올리고, 그위에 돼지고기 올려서

한입 입에 넣으면 크으..환상입니다. 

김치찌개 정말 맛있게 끓여져서 먹으면서 

'맛있다'를 외치며 계속 먹었습니다. ㅎㅎ

김이 있었더라면 더 환상궁합 이었을텐데...

김이 없었어요 ㅎㅎ

요것도 밥도둑이지요.

뜨신밥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일품입니다. 

오늘 점심 흔한 메뉴로 구성했는데

너무 즐겁고 행복했어요 ㅎㅎ

와이프가 만든 메추리알 장조림도

매우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늘의 반찬들은 다 밥도둑들인 반찬들이에요 ㅎㅎ

덕분에 밥을 많이 먹을 수 밖에 없었네요.

완전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냉장고 털기하여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으로

점심 잘 준비해서 맛있게 먹었던 폿팅입니다. 

날이 점점 더워지네요.

전 더위를 많이타서 벌써부터 힘듭니다 에고.

기력 떨어지지않게 몸관리들 잘 하시구요

오늘도 맛있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모두들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