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먹방

해장국 ,그중 최고는?

반응형

어제는 괜히 부대찌개 먹는다고 술한잔했지요.

어후...많이 약해져서인지 에구우..머리가 깨질거같고

너무 힘들더라구요 ㅠㅠ

안마시다 마시면 이래됩니다. 암튼,

너무 힘든 하루였어요 ㅎㅎ

그리고...술을 마셨으면 속을 풀어주어야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해장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해장국은 종류가 참 많지요.

선지해장국,콩나물해장국,북어해장국 등등등

그중 어떤 해장국을 제일 선호하시나요?

저는 해장국들중 뼈해장국을 제일 좋아합니다.

세상 제일 맛있는거 같아요 ㅎㅎㅎ

그리고 뼈해장국에 소주한잔하는것도 너무 좋아하지만..

숙취를 달래러 해장술을 마시는건 절대 못하는 일인지라..

오늘은 그냥 얌전히 해장국만 먹기로 하였습니다. ㅋ

뼈해장국을 시킬까 고민하다가 그냥 감자탕으로 주문했어요.

동네에있는 산내마을 감자탕 입니다. 

여기서 자주 주문해서 먹어요.

평소라면 감자탕을 만들어 먹겠지만...

속도 안좋고 머리도 아픈데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ㅎ

그냥 편하게 주문해 먹었습니다. 

감자탕 맛있게 먹는법이 써져있네요.

여기 정말 어마무시하게 푸짐하게 옵니다.

양이 어마어마해요.

그런데 맛도 좋으니...넘나 좋아라하는곳 이지요.

 

뼈해장국과 감자탕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감자뼈?라는게 들어가서 그렇다는 얘기를 들어본적이 있는데,

실제로 돼지에는 감자뼈,감자살이라는 명칭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냥 감자가 들어가냐, 안들어가냐의 차이로

이해하는게 맘편하고 좋을거같아서 그렇게 알고있습니다.ㅎㅎ

저와 와이프는 감자탕에 우거지 들어간거

엄청 좋아라해요.그래서 우거지를 추가주문하였습니다.

육수와 뼈다귀들이 따로 와요.

이걸 가열하여 먹는거에요.

야채와 우거지들...엄청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따 뼈 양 보시면 놀라실거에요.

옮겨 담아서 끓여야지요.

뼈다귀 양이 엄청 푸짐하지요?

둘이서는 못먹을 양 입니다. ㅎㅎ

둘이서 두번 걸쳐 먹을 양이에요.

추가로 받은 우거지도 올려주었습니다.

우거지 엄~청 많이 들어간걸 선호하는지라

많이 추가해서 먹는답니다. 

감자도 넣어주고. 육수까지 부어서 한번 끓여줍니다.

한번 끓어오르면 동봉된 당면과 수제비까지 퐁당.

다시한번 끓여주고 먹음 되어요.

정말 해장국중 가희 최고라고 할수있는 감자탕입니다.

넘나 맛있어요 ㅠㅠ

동봉된 들깨가루까지 팍팍 뿌려서 먹어주면 됩니다. 

넘나리 맛있어 보이지요?

라면사리도 함께 오는데요, 어휴...양이 너무 많아서...

결국 딱 반정도밖에 못먹었어요.

남은건 냉동시켜놓았습니다. ㅎㅎ

난중에 해동시켜서 한번 다시 먹어야겠어요 ㅎㅎ

제대로 해장한 느낌입니다. 맛있었어요.

속도 개운하고...역시나 해장국중 최고인 감자탕이었습니다.

내 다시는 술을 마시나 봐라..라고 하지만 언젠가 또 마시고

후회하겠지요 ㅎㅎ인간은 같은실수를 반복한다잖아요..ㅋ

암튼 맛있게 잘 먹었던,속풀이 해장국 감자탕 이야기였습니다.

날 점점 더워지는데 더위들 조심하시고

오늘도 맛있고 행복한 오늘 되세요 

모두들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