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먹방

육사시미 육회 연어회. 고구마 소주와 함께

반응형

예전에 가던 이자까야에서 자주 사먹던 고구마 소주가 있는데요,

이름이 기억이 안나요 ㅎㅎ 그래서 인터넷에서 

찾아보고자 그냥 고구마소주 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니

한국에서도 고구마소주가 만들어진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반가웠습니다. 그래서 바로 구입을 하였고,

택배가 도착을 하였습니다. 

요런 자그마한 상자에 담겨서 저에게 날아온

고구마 증류주 '려'라는 술 입니다. 

맛이 너무 궁금했어요.

상자를 여니 이렇게 완충제로 쌓여있더라구요.

택배상자 열고있으려니 뭐인가 궁금해하면서

아들녀석이 다가왔습니다 .

꽤나 고급지게 포장되어있습니다. 

가격이 꽤나 나가는데 포장이 고급져야지요 ㅎㅎ

고구마소주 려는 25도 짜리와 40도짜리가 있습니다. 

각각 일반, 프리미엄이 있는데요, 일반은 고구마와 쌀이 섞인것이고

프리미엄은 오로지 고구마로만 만든 것 입니다.

제가 주문한것은 40도짜리 프리미엄이었어요.

여주산 고구마를 사용했네요.

고구마의 향긋함. 저것때문에 제가 고구마 소주를 

찾아 헤메인거였어요 ㅎㅎ

안쪽에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고급져보이는 외관이에요.

용량은 375ml. 일반 소주보다 조금 더 많네요.

가격차이는 일반소주의 한...30배정도?ㄷㄷ

이 술한잔을 위하여 맛있는 안주를 준비하였습니다.

바로 육사시미, 육회, 연어회 세트입니다. 

저와 와이프가 좋아하는 단골집인데요,

여기꺼 정말 맛이 좋아요. ㅎㅎ

세트로 주문 하였습니다. 

이렇게 육회 비빔밥도 와요.

소주는 차갑게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꺼내었습니다. 얼음잔도 준비하였어요.

스트레이트로 먹기엔 저에겐 좀 과한지라..

얼음과 함께 찰랑찰랑.

일단 술맛부터 이야기 하자면

정말 부드럽습니다. 도수가 센편인데도

식도 타는느낌 없이 부드럽게 넘어가요.

넘긴후 코로 숨 내뱉으면 고구마향이 사악 하고 나갑니다.

넘나 원했던 그런 향이에요 ㅎㅎ

다만 앞서 이야기 했듯 너무 도수가 세더라구요 ㅎㅎ

담번에는 25도짜리 주문해서 먹어봐야겠어요.

본격적으로 맛있는 안주들과 

술한잔 해야겠지요.

아...때갈고운 각종 안주들...넘나 좋은것.

연어회가 아주 싱싱하고 맛있습니다. 

딱 8조각이 들어있습니다. 

두툼하게 썰려있어서 씹히는 맛도 좋고

너무 맛있어요.

와사비와 무순 얹고.

간장 쿡 찍어서 먹으면 연어회의 맛은 환상입니다.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먹고 술한모금 넘기면 크으

너무 최고에요.

육사시미 입니다. 정말 맛있어보이죠?

통후추가 뿌려져있습니다. 

육사시미도 8조각 이에요.

뭔가 양이 작다 생각하실수 있을텐데, 연어회 8조각.

육사시미 8조각. 그리고 육회입니다. 플러스로 육회비빔밥까지 

세트이구요. 양이 적은거같은 이유는,이게 혼술세트이기 때문이에요.

혼자먹는 양 이라 이거지요 ㅎㅎ 이렇게해서 2만6천원입니다. 

저는 가격이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해요.

저희는 둘이서 먹는거라 육사시미만 더 추가해서 주문했어요.

전 개인적으로 육사시미는 기름장에 찍어먹는게

제일 맛있는거 같더라구요.

술한잔 넘기고,육사시미 기름장 푹찍어서 입에넣으면

정말 환상입니다. 

육회도 너무 맛이좋아요.

하지만 여기있는 안주중에서는 세번째이기에,

제일 젓가락이 안가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던 육회입니다. 

밥을 먹어주어야 든든하지요.

육회비빔밥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사실, 혼술세트이기도 하고해서

양이 좀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라면을 끓였어요.

라면이 또 술안주로 기가 막히지요 ㅋ

이날따라 라면은 왜이리 또 기가막히게 맛있는건지..

모든 안주가 다 맛있었습니다. 

술맛이 좋으니 안주들도 너무 좋았던 

너무 행복했던 술한상이었네요.

 

날이 너무 더워지고 있어요. 이번주 초반은 폭염이라던데

걱정이네요 ㅎㅎ 더위 조심들하시고 오늘도 맛나고 

행복한 하루들 잘 보내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