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 떡만두 라면과 함께

반응형

비가와서 날이 매우 선선해졌습니다. 

더위에 취약한 저 인지라 이런 날씨 너무 좋아라해요 ㅎㅎ

오늘은 폿팅꺼리가 없어요 ㅠㅠ

요즘 통 요리를 해 먹지 않다보니, 폿팅꺼리가 떨어졌네요 ㅋ

그래서 예전에 먹었던 음식에대한 폿팅을 들고왔습니다. 

바로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이에요.

사실 주먹밥이라는게, 내가 좋아라하는 재료 넣고 

만들어서 먹으면 맛이 없을 수 없는 요리이지요.

그렇기에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이라는 말이 좀..

ㅎㅎ 그래도 제가 만들었던 주먹밥의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떡만두라면을 끓여서 함께 먹었습니다. 

제가 만들 주먹밥은 스팸을 이용하여 만들거에요.

저당시에는 집에 스팸이 많이 있었거든요 ㅎㅎ

지금은 하나도 없지만...ㅠㅠ 언제 다 먹은건지...

명절이 되어야 또 스팸이 들어오겠지요 ㅎㅎ

스팸을 잘 썰어주었습니다. 

일단 길쭉하게 채썰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옆으로 뉘여서 깍뚝?썰기를 햇습니다.

조그마한 네모조각 스팸이 되었네요.

스팸이 이만큼이나 나왔습니다.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인데 스팸만 들어가면 안되겠지요.

김치도 함께 들어가야 느끼함도 잡아주고 더 맛있겠지요

김치를 준비해주었습니다.

스팸과 마찬가지로 잘게 다져주었어요.

김치와 스팸의 궁합은 정말 너무 좋은거같아요.

팬에 스팸을 넣고 볶아?주었습니다.

 스팸 자체에 기름이 많이 있기에,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충분히 기름이 나오는건 알고들 계시지요?

흐어 기름나오는거 보세요 ㄷㄷ

윤기가 좌르르 입니다 ㅎㅎㅎ

저는 바짝익힌 스팸을 좋아하기에 바짝 튀겨주었습니다.

스팸을 꺼내고, 스팸에서 나온 기름으로

김치도 볶아주었습니다. 

설탕을 조금 넣으려했는데...없어서 그냥 올리고당 조금 넣었어요 ㅋ

스팸과 김치가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로써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준비 끝이에요.

주먹밥에 중요한, 밥입니다. 

뜨신밥에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해 주었습니다. 

잘 섞어주었어요.

밥을 잘 펴서 스팸과 김치를 넣고

모양을 잡아주었습니다. 

모양이야 머 원하는 대로 만들면 되겠지요?

저같은 경우는 이 주먹밥을 더 맛있게 먹고자

구워먹으려 계획을 했습니다. 

그렇기에 넙적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요렇게 말이지요.

구워먹기 괜찮게 되어있지요?

팬에 기름두르고 주먹밥을 구웠습니다.

소스만들어서 바르며 구우면 더 좋겠지만,

여기까지 오니 급 귀찮아졌어요 ㅋ

그냥 구워먹기만 하였습니다 .ㅎㅎ

주먹밥 꾸우면서 라면도 끓였습니다 

떡과 만두가 들어간 떡만두라면 이에요.

넘나 맛있는것 ㅎㅎ

이렇게 떡만두라면과 구운 주먹밥이 완성되었습니다. 

맛있어 보이는 비쥬얼이네요.

실제로 맛도 너무 좋았어요.

둘의 궁합도 너무 잘 맞았구요.

앞서 이야기했듯,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법이라는 말이 참

애매합니다. 좋아라하는 재료 듬뿍넣어서 만들면

왠만한 주먹밥은 다 맛있으니 말이지요 ㅎㅎ

암튼,제가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만들어서 

맛있게 잘 먹었던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