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소고기 파티 / 양파절임 만드는 법

반응형

오늘도 참 더운 날씨네요.

장마온다더니 비 쬐끔 오고, 암튼 그래서

선선해지나했더니 금방 다시 더워졌어요.

올해 여름. 무섭습니다.

요즘 열심히 다이어트 중 입니다. 

저같은 요리를 중점으로 올리는 블로거에겐

다이어트라는건 참 치명적일 수 밖에 없지만...

어쩌겠나요. 일이 닥쳤는데 살은 빼야하고 ㅠㅠ

그래도 하루 한끼라도 먹으니 다행이네요.ㅎㅎ

앞선 폿팅에서 얘기했듯이, 제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완전 절제, 고기와 야채위주의 식단으로 

하루 한끼만 먹는것이 저의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극단적이지만 빠른시일안에 빼야하기에 어쩔 수 없어요 ㅎㅎ

오늘의 한끼로는 소고기를 먹었습니다. 

소고기 파티에요.

일단 국물이 없으면 안되기에 된장찌개를 끓였습니다.

썰어서 냉동해놓은 야채가 많기에, 된장찌개 끓일때

참으로 좋아요.

야채 다 넣고, 다진마늘 넣고, 물넣고 끓이다가

된장풀어서 끓여주었습니다. 

완성된 사진을 안찍었네요 ㅎㅎ

오늘의 주 메뉴는 고기이지만, 배를 채우기위해선

고기로는 부족합니다. 

야채를 정말 많이 준비하기로 했어요.

양파를 잔뜩 채썰었습니다. 

물에 담가두었습니다. 

요걸로는 양파절임 만드는 법 을 이용하여 

양파절임을 할거에요.

갈비집같은데가면 항상 나오는 그 양파절임이요.

고기와 함께하면 최고지요.

소갈비살 입니다. 

오늘은 소고기 파티잖아요 ㅎㅎ

소고기를 완전 맛있게 먹으렵니다. 

저는 그냥 구워먹는 걸 좋아하고,

와이프는 양념파 입니다. 

그럴땐?둘다 먹으면 되지요 ㅎㅎ

와이프 몫의 소고기를 양념에 재워주었습니다. 

양념은 사왔어요. 할거 많은데 양념만드는데까지 

소비할 시간이 없더라구요 ㅎㅎ

소고기 파티라지만, 야채위주라 말햇듯이

야채를 많이 준비하였습니다. 

상추도 준비했는데요,거기에 곁들어먹을

청양고추도 준비하였습니다. 

아까 양파절임 만드는 법 이야기하다가 말았지요.

양파는 준비되었고, 소스를 만들면 됩니다. 

간장과 물, 식초, 설탕,매실.그리고 와사비를 넣었습니다. 

간단한 양파절임 만드는 법 입니다. 

야채 초무침?을 만들기 위하여 

양배추를 채썰어서 씻어주었습니다. 

물기를 탈탈 털어주었어요.

오이도 채썰고 파프리카도 채썰었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다 턴듯 ㅎㅎ

야채는 많이 먹을수록 좋은....거겠죠...?ㅋ

간장, 설탕, 식초를 넣고 버무려주었습니다. 

이대로 먹으면 야채 간장초무침...이 되겠지만

좀 아쉽더라구요. 맛이 양파절임과 겹치는 느낌이라...

그래서 칼칼하게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고춧가루를 팍팍 넣고 무쳐주었습니다. 

맛을보니 칼칼 새콤한게 참 좋더라구요.

소고기랑 잘 어울릴거같아요.

색이 이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맛이 참 좋더라구요.

완전 개운해요!

상이 꽉 차서 야채들을 아래에 내려놓았습니다. ㅎㅎ

풍성하게 준비한 한끼네요.

구워놓은 소고기 먹으면 금방 식잖아요?

그래서 구우면서 먹기로 하였습니다. 

오른쪽은 와이프의 양념 소갈비살.

그리고 왼쪽은 저의 생 소갈비살 입니다.

팬에서 구워지면 바로바로 먹었습니다. 

역시 소고기는 구운거 바로 먹어야 제맛인거같아요.

하아...넘나 맛있었네요. 

고기는 정말 ....사랑입니다. ㅠㅠ

앞서 양파절임 만드는 법으로 만든

양파와 함께 먹으니...느끼함도 떨어지고

너무맛있더라구요.

양파와 함께 폭풍흡입 하였습니다. 

상추쌈도 먹었습니다. 

야채위주로 많이 먹다보니 배가 엄청 부르더라구요.

물론. 금방 꺼졌습니다. ㅋㅋㅋㅋㅋ

아...슬픈 야채의 힘이여 ㅠㅠ

뭐 그래도 탄수화물 적게 먹어서 기분은 좋았네요

 

완전 맛있게 잘 먹었던 한끼였습니다. 

내일도 고기로 맛있게 한끼 먹을 예정입니다.

더운데 모두들 고기드세요. 고기만이 살길입니다. ㅎㅎ

행복하게 오늘 잘 보내시구요. 모두들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