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반응형

비가 오다 안오다...장마는 끝난줄 알았더니만

또 비가 오고..그러다 그치고...또 오고..

날씨가 참으로 왔다리갔다리합니다. 

어릴적엔 물놀이 할수있는 여름일 참으로 좋았는데,

나이들고나서 여름이 좋았던 적이 없네요.

선선한 가을이나 봄.그리고 차라리 추운 겨울이 더 좋아요 ㅎㅎ

어서 이 여름이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피곤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

뭐 아무튼, 이럴때일수록 잘 먹으려고 하루 한끼, 제대로 먹자는 일념하에

맛있게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어제는 순대볶음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이 참으로 간단한지라

휘리릭 만들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럼,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시작합니다.

마트에서 사온 순대입니다. 

전에 떡볶이해서 분식파티할떄도 조금 잘라서 먹었지요.

렌지에 살짝 돌려 먹기만해도 참으로 맛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유통기한이 짧더라구요.

사오면 빨리 빨리 해치워야하는 그런 식재료입니다. 

분식파티때 먹고 남은 양이 이만큼 입니다.

음...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다 자른다음 먹을부분만 만들어 먹고,

나머지는 냉동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 잘라주었습니다. 

돼지창자?의 저 하얀껍질부분은 많이 제거해주었어요.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그냥 기분상 ㅎㅎ

양배추를 꺼내주었습니다.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의 필수

재료이지요. 

아..요즘 야채값 정말 미친듯이 올라서 뭐 사먹기가 쉽지않네요.

상추같은거는 너무 비싸서 살수가 없어요.

이 양배추도 값이 어마어마하게 올랐더라구요 ㅠㅠ

양배추는 적당하게 썰어서 잘 씻어주었습니다.

좀 작게썰어도 되겠지만, 큼지막하게 먹는걸 좋아라하거든요.

깻잎도 썰어주었습니다. 

요 깻잎요 요즘 비싸요...ㅠㅠ

에휴.

저와 와이프는 매운걸 좋아라하기에

청양고추도 송송썰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매운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이긴한데...이걸로는 약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것도 넣기로 하였습니다. 

야채준비는 여기서 끝이에요.준비가 간단해서 좋습니다.

순대볶음 양념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간장 고춧가루,다진마늘,설탕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아까 썰어놓은 청양고추를 넣었구요, 추가로 더 매우라고

베트남 고춧가루 갈은것까지 넣어주었습니다. 

맛술도 조금 넣어주었어요.

대략 조금씩 넣었고, 만들면서 간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넣어주었습니다.

파를 살살 볶아주었어요.

여기에 다진마늘도 넣을까 하다가 양념에 다진마늘 많이 넣었기에

그냥 여기는 패스하기로 하였습니다. 

마늘향 많이 좋아라하면 여기부터 더 넣어도 좋을거같아요.

어느정도 파기름 올라오면 양배추부터 넣어줍니다.

양배추를 큼지막하게 썰었기에 먼저넣어서 좀 숨을 죽여놓을거에요.

에휴..큰 궁중팬 사고싶어요.

항상 요리할때마다 궁중팬 사이즈가 작아서 힘들더라구요.

저게 막 많은 양은 아닌데 ㅠㅠ

양배추 볶아주다가 순대와 양념을 같이 넣어줍니다.

이대로 볶아주기만 하면 되요.

참으로 쉬운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입니다.

궁중팬이 작다보니 확실히 볶는게 어려워요 ㅠㅠ

그래도 뒤적뒤적해가면서 열심히 볶아주었습니다.

양배추 숨이 어서 죽어야 수월하게 볶을건데

쉬이 죽지를 않네요 ㅎㅎ

어느정도 볶아졌을때, 깻잎을 넣어줍니다.

꺳잎 듬뿍 넣고싶었지만, 싸먹을 깻잎도 남겨야하고해서

많이 넣지는 못했어요. 아쉽.

만들다 간을 보니 좀 심심하더라구요.

고춧가루와 간장을 추가로 더 넣었어요.

간이 딱 좋아졌습니다.

거의 다 볶아져갈때즈음 들기름을 넣어주었습니다.

꼬소함이 업!

수분이 많이 졸아들때까지 볶아주면 

맛있는 순대볶음 완성입니다. 

정말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간단하네요.

그릇에 옮겨담고, 깨를 살살 뿌려주었습니다.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순대볶음 이네요.

순대볶음을 깻잎에 싸서 먹었습니다.

역시나 순대볶음엔 깻잎이지요!!

사실....상추에도 싸먹고싶었는데..너무 비싸서 못샀어요 ㅠㅠㅠㅠ

암튼...매콤하고 참으로 맛있네요!!

순대볶음 만들면서 계란찜도 후다닥 만들었습니다.

매운요리와 계란찜은 정말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

둘의 조합이 참으로 좋았습니다. 

하루 한끼만 먹는중 이기에, 밥을 빼먹으면 안됩니다.

밥도 함께 넣어서 싸서 먹었어요.

참으로 맛있게 잘 먹었던 순대볶음이었습니다.

 

오늘은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만들수 있으니 소주안주로,한끼식사로

만들어 드시면 좋을거같아요.

이제 내일부터 주말시작이네요. 맛난거 많이 먹는 주말을 

보내야겠습니다.

모두들 즐겁게 하루 잘들보내시고,항상 건강챙기세요.

저는 다음 폿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