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 볶음우동 만드는 법

반응형

덥고 덥고 덥고 또 덥습니다. 

아 여름 너무 싫어요. 

정말 사라져버렸으면 좋을 계절을 하나 꼽으라면

저는 주저없이 여름을 꼽을 겁니다. 

덥고 습하고 정말 힘든 나날이네요.

이런날이 지속되니 지치고 힘이 듭니다.

지칠때는 잘 먹어야지요 ㅎㅎ

하루하루 한끼먹지만 제대로 먹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번에는 계란과 양배추를 이용하여 만들어 먹었습니다.

와이프가 좋아라하는 계란초밥과 볶음우동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아주 맛나게 잘 먹었어요.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과 

볶음우동 만드는 법 입니다. 

시작합니다.

일단 계란초밥부터 해볼까요.

계란초밥을 위해서는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이 

필요합니다. 계란말이를 잘 해야 

초밥을 만들 수 있으니까요.

초밥용으로 만들거기에 일식스타일로 계란말이를 할거에요.

계란 7알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다 까서 풀어주었어요.

생략해도 되는 과정이지만, 모처럼 만드는거기도 하고,

포스팅하는것 이기도 하니까...채에 걸러주는 과정을

넣어주었습니다. 불순물 없이 깔끔하고 더 부드러워지지요.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에 들어가는 과정중 넣으면 좋고,

안넣어도 되는 그런 과정이에요. 전 일단 했습니다. ㅎㅎ

채에 걸러준 계란물에 이제 양념을 넣어야곘지요.

밥반찬용 계란말이라면 소금넣고,각종 야채 다져넣어서 말면

최고의 밥반찬이지만, 오늘은 초밥용이기에 일식스탈로 갑니다.

쯔유를 넣었습니다. 다시물도 넣으려했는데, 급 귀찮아서

그냥 물을 넣었어요 ㅎㅎ

물을 넣고 하는 계란말이는 부드러워서 잘 찢어지니 

조심조심 말아야해요.

설탕도 넣어주었습니다.

와이프가 달달한걸 좋아하기에 저 작은 숟갈로 7,8스푼

넣었어요.

자 이제 말아볼까요.

계란말이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가열한후

키친타월로 잘 닦아주었습니다.

참고로 그간 계란말이 하면서 계속 생각한건데요

계란말이 팬 손잡이와 팬의 연결부분에 나사로 되어있잖아요?

그렇기때문에 팬 안쪽으로 나사 머리부분이 툭 튀어나와있는데

그 부분때문에 정말 거슬립니다. 

담에는 밋밋하게 매끈하게 되어있는 계란말이 팬을 사야겠어요 ㅠㅠ

요것도 어찌보면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의 팁이라 할수도 

있겠네요 ㅎㅎ

불 세게해서 휘리릭 빠르게 마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고수가 아닌지라...그냥 약불에 천천히 합니다.

그래야 색도 이쁘고 좋더라구요.

젓가락을 이용하여 살살 말아주었습니다.

확실히 물이 들어가서 잘 찢어집니다.

조심조심 말아야해요.

다말았으면 위로 올린후 기름 다시 바르고

계란물 붓고 또 말고..를 반복해주면 끝.

계란말이는 참으로 쉬우면서도 어려운 요리같아요 ㅎㅎ

어째서 완성한 사진이 안보이는걸까요 ;;;

이쁘게 말려서 만족스러웠는데...ㅠㅠ

없으니 패스...암튼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은 여기까지.

이제 다른 요리 해야지요 ㅎㅎ

완성된 계란말이는 잘 식혀두고,

이제 볶음우동 만드는 법 시작합니다.

재료는 단순해요. 양배추와 베이컨. 새우있으면 새우도.

저는 새우가 없어서 튀김용 냉동새우 꺼내어 썰어주었어요 

볶음우동 만드는 법도 간단합니다.

시작해볼까요. 팬에 기름두르고 다진마늘과 

파를 볶아주었어요.

파향이 올라오면 재료 다 넣고 볶아줍니다.

양배추가 숨이 죽지않아서 볶는게 쉽지는 않아요 ㅎㅎ

이제 양념을 준비해야지요.

가다랑어간장을 물과 섞어주고 다진마늘을 넣어주었습니다.

설탕을 조금 넣어주었구요, 감칠맛나라고 굴소스도 넣었습니다.

볶던 재료들에 붓고 함께 볶아줍니다. 

그리고 우동면을 넣어서 익혀주어요.

면을 잘 풀어주면서 볶아줍니다. 

물기가 날아가도록 졸여주는데요, 많이 졸일필요는 없어요.

어차피 이제 고춧가루 넣을거거든요.

칼칼하고 매운 볶음우동으로 먹고싶어서

청양고추도 썰어넣고. 고춧가루에 베트남 고춧가루도

넣었습니다.

이건 안매울수 없어요 ㅎㅎ

이제 잘 볶아줍니다.

양념의 물기가 많이 졸여지면 완성입니다.

볶음우동 만드는 법 참 쉽네요 ㅎ

계란초밥도 마무리해야지요.

계란말이를 잘 썰어주었어요.

밥에 식초,소금,설탕을 넣어서 초밥으로 만들었습니다.

밥쥐어서 와사비 바르고

계란올려주면 계란초밥 완성.

볶음우동도 따로 담아서 깨를 뿌려주었습니다.

한끼 식사가 완성되었습니다.

계란초밥과 볶음우동이에요 

이 볶음우동 참 맛나요.

정말 매콤하고 너무 좋습니다. 

매워서 입 얼얼할때 계란초밥 하나씩 먹으면

달달하고 부드러운 계란초밥이 중화시켜주면서

참으로 맛있더라구요.

초밥도 너무 맛나게 잘 먹었네요.

만족스러운 한끼식사였습니다.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과 볶음우동 만드는법으로 꾸며보았던

폿팅이었습니다. 

내일은 또 무얼 먹을지 고민하며 오늘의 폿팅을 마무리합니다.

또 맛난걸로 돌아올게요.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