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먹방

택이네 조개전골에서 술 한잔

반응형

지난주, 비가 열심히 오던 그 주의 이야기 입니다.

비오는날에는 뜨끈한 국물이 땡기기 마련이지요.

뜨끈한 국물에 소주한잔 함께하면 최고일거같더라구요.

그랫 뭐가 좋을까 찾아보았습니다. 

집엣 도보로 5분거리에 택이네 조개전골 이라는 

조개전골집이 있더라구요.

그곳에서 술한잔 하기로 하였습니다. 

알아보니 택이네 조개전골은 체인인거같더군요.

저희동네 말고도 여러지역에 있습니다. 

저희가 간곳은 저희 동네. 운정 가람마을 에 위치한

지점 이었습니다. 

아기 데리고 둘이서 간거라,2인 조개전골을 주문하였습니다.

아기 먹이려고 참치주먹밥도 주문하였어요.

오픈시간이 11시30분인데, 거의 그 시간 맞춰서 갔습니다.

사람 많으면 아기댓구가기가 좀 그래서리, 어디 밥먹으러 갈때면,

항상 피크시간보다 이르게 가거나 늦게가거나 한답니다.

이른시간이어서인지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셀프바에 보리밥을 먹을 수 있다기에 가보았습니다.

여기가 셀프바 입니다.

김치와 양배추샐러드를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보리밥도 여기서 퍼서 먹으면 됩니다.

보리밥에는 열무김치를 넣어서 비벼먹으면 되요.

한그릇 만들어 왔습니다. 

참고로 이 열무김치는 보리밥 전용이므로 반찬으로 가져다 먹으면

안된다고 써있더라구요.

고추양념과 참기름도 뿌려주었습니다.

보리밥이 참 맛있더라구요.

먹고 있으려니 간단한 기본찬이 세팅 됩니다. 

그리고 조개전골이 셋팅 되었습니다. 

정말 거대하더라구요 ㅎㅎ

옆에 타이머를 놓으시면서 타이머가 울리면 

직접 오셔서 손질해줄터이니 뚜껑을 열리말라 하셧어요.

조개전골이 익는동안 먹으라고 가져다준 

만두와 오징어튀김입니다. 

만두도 바삭하고 맛있는데, 요 오징어튀김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완전 바삭하고 맛이 좋았어요 ㅎㅎ

참치주먹밥도 나왔습니다. 

원래 참치와 마요네즈, 김가루와 단무지가 들어가는데,

아기 먹일거라서 단무지는 빼달라고 했어요.

아직 이가 다 나온게 아니라 딱딱한거는 힘들거든요 .

아직 조개전골 뚜껑은 열지도 않았지만...

소주부터 개시를 하였습니다. 

아....이런 좋은 안주에 소주라닛 

넘나 좋더라구요 ㅎㅎ

타이머가 울리고..

오셔서 뚜껑을 열어주셨습니다.

개봉박두!

오오오...푸짐함이 느껴집니다

좀더 위에서 항공샷으로 찎어보았습니다.

키조개 두개에 다양한 조개들.

새우도 보이고 오뎅도 보이고..

전복에 오징어까지...

맛있어보입니다. 

소주가 죽죽 들어갈 그런 안주들입니다 ㅎㅎ

뚜껑을 열고 오징어와 키조개 손질을 해주셨습니다.

키조개 뚜껑에 저렇게 한쪽에는 오징어를.

나머지 한쪽에는 키조개를 잘라서 올려주셨어요.

수증기 때문에 사진찍기가 어렵네요.

자 이제, 먹어볼까요.

오징어를 초고추장에 찍어먹으니 맛이 참으로 좋습니다.

크으. 오징어 하나 먹고 소주한잔 들이키고.

환상이었어요 ㅎㅎ

요렇게 치즈도 있어서 찍어먹으면 좋습니다.

와이프가 많이 좋아라하는 가리비도 맛이 좋습니다.

조개가 듬뿍이라 참으로 좋았어요.

전복은 인당 하나씩 들어있습니다. 

사이즈가 큰 전복은 아니지만, 한입사이즈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건 무슨조개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동통하니 참으로 맛이 좋았어요.

조개들 열심히 건져먹고 있으려니...

배가 차오르더라구요 ㄷㄷㄷ 하지만 오뎅까지 

완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열심히 조개 건져먹고 남은 국물에 

칼국수사리를 주문하여 넣었습니다.

이런 진국 국물에 칼국수 빠지면 섭하지요 ㅎㅎ

택이네 조개전골에 오시는 거의 모든분들이

이런패턴으로 드시더라구요.

전골 주문해서 다 먹고 남은 국물에 칼국수 풍덩.

칼국수는 면이 탱글쫀득한게 너무 맛있었습니다.

국물이 진국이니 국물맛은 말할것도 없구요.

아기도 참치주먹밥 주니까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세가족이 배터지게 잘 먹었네요.

소주한병 맛있게 마셔서 알딸딸한건 덤 이구요 ㅎㅎ

 

아주 만족스럽게 잘 먹었던 택이네 조개전골 에서의 

즐거운 외식이었습니다. 

조만간 집에 손님오는데요 그때는 또 가까운 곳에 다른 

조개전골집이 있어서 거기도 가볼 예정이에요.

조만간 이사가는데, 이사전에 맛있다는곳들 다 가봐야겠어요 ㅎㅎ

암튼 맛있었습니다.

저는 다음폿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