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육사시미 , 육회 만드는 법

반응형

 

간만의 포스팅인거 같네요.

8월도 이제 끝나가는 시점인데 많이 덥습니다.

하지만 태풍이 올라온다는소식이 ...

무사히 잘 넘어갔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육사시미와 육회의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정육점에서 사다가 양념만들고 해서 맛잇게 먹었어요.

곱창전골 냉동실에 있던것까지 끓여서 아주 제대로

한상 차려서 맛있게 잘 먹엇네요.

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먼저, 육사시미 입니다. 

정육점에서 구입해올때 말하면 썰어주거든요.

그래서 육사시미용으로만 썰어서 400g을 구입해 왔습니다.

가격은 2만원. 육회집 가서 먹거나 배달시켜먹으면 

이가격에 이정도양은 먹을 수가 없지요.

반은 육사시미로 먹고, 반은 육회로 먹을거에요.

육사시미로 먹을양은 따로 접시에 하나하나 펴서

담아주었습니다. 

아주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육사시미는 이대로 참기름소금정도 찍어먹음 되지만,

여기에 통후추 뿌려주면 또 맛이 예술이지요.

통후추를 살살 뿌려주었습니다. 

맛있는 육사시미가 완성이에요.

반은 저렇게 육사시미로 만들었고,

이제 육회 만드는 법 입니다.

육사시미로 사온 고기를 썰어줄거에요.

채썰듯 썰어주면 됩니다. 

요정도 양을 채썰어 주었습니다. 

넘나 맛있어 보이는것...

이제 양념을 만들겁니다

별거 아닌 요리지만, 육회 만드는 법의 포인트 이지요.

어차피 양념 만들어도 추가로 소스를 찍어먹을것 이기에

과하게 양념을 만들지는 않았어요.

다진마늘 조금, 소금 쬐금,그리고 설탕을 반티스푼정도

넣었습니다.

여기에 간장 조금. 그리고 들기름을 넣었어요.

참기름이 없었거든요..ㅎㅎ

양념이 다 만들어 졌습니다. 

이거 잘 섞어서 버무려주면 됩니다.

만든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잘 무쳐주었습니다.

정말 육회 만드는 법은 단순한거 같아요.

맛은 단순하지 않지만요.

잘 버무려진 육회를 접시에 담았습니다.

저기 보이는 갈색 알갱이같은거는 

다진마늘이에요 ㅎㅎ 집에서 다진거라 덩어리가 있네요 ㅋ

가운데를 살짝 눌러서 홈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요렇게 계란 노른자를 올려주어야하니까요.

육회 완성. 육회 만드는 법 참 쉽네요!

저와 와이프가 좋아하는 곱짱맛짱의 시래기 곱창전골 입니다.

폿팅에서 여러번 다루었지요.

오늘 요것과 같이 먹어볼거에요.

요번에 뚝배기를 구입했습니다. 

국밥같은거 먹을때 아주 뜨끈하게 먹고싶어서요.

첫 개시를 요 곱창전골로 하게되었네요.

오랫동안 열이 보존되어서 너무 좋아요.

곱창전골도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먹어야지요.

육사시미와 육회.그리고 곱창전골까지.

맛있는 한상입니다.

오늘의 술은 고구마 증류주 려 입니다.

 25도짜리 쌀과 섞인 제품이에요.

100%고구마로 만든 25짜리 프리미엄, 40도짜리 프리미엄.

그리고 사진에 나온 25짜리 쌀과섞인 일반까지 다 마셔보았네요.

결론은 25도짜리 프리미엄이 제일 좋더락요.

가격이 넘 세서 문제지만 앞으로는 25짜리 프리미엄만 먹을예정입니다.

육회위의 노른자를 터뜨려 잘 섞어주었습니다. 

맛있어보이는 육회~

통후추 솔솔뿌려진 육사시미!

이거 정말 맛잇어요.

육회집에서 주문해먹었을때 처음으로 통후추 올라간걸 봤을떄는

왜 이렇게 후추를 뿌려놓은거지...라고 생각했는데,

맛을보니 확 알겠더라구요.

그 이후 무조건 통후추 뿌려서 먹습니다. 진짜 맛나요 ㅎㅎ

육회는 양념이 맛있어서 그냥 이대로 먹어도 

너무 좋습니다. 

크으..정말 맛있네요 ㅠㅠ

가격도 저렴하고 푸짐하고 너무 맛있는 

곱창전골 입니다. 이거 정말 술이 술술 넘어가요

육사시미는 기름장 찍어먹는게 최고인듯.

앞서 이야기햇듯 참기름 없어서 들기름장으로 먹었는데요,

요것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ㅎㅎ

술한잔과 함께 정말 맛있게 잘 먹었던 술먹방 이었습니다.

모든 안주가 맛있다보니 술이 정말 술술술 넘어갔어요.

담에 또 사다가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육사시미, 그리고 육회 만드는 법 으로 꾸며보았던 폿팅이었습니다.

맛있는거 먹는게 살아가는 원동력인거같네요.

그런만큼 맛난거 많이 먹어서 힘든 세상 잘 이겨나가야겠어요.

모두들 힘들내시고, 화이팅합시다

저는 다음 폿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