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콘치즈 만들기 / 간단한 술안주로 최고에요!

반응형

집에 손님이 머물고있는관계로 요즘 계속 술파티중이네요

즐거운 나날입니다. ㅎㅎ

어젯밤에도 즐거운 술한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치킨을 주문하여 먹었는데요,

저는 항상 한가지 메뉴만 먹는것을 그닥 좋아라하지 않기에

다른거 무엇을 만드는게 좋을까를 고민하였습니다. 

치킨을 매운걸로 주문할거라,반대되는 종류의 안주를 생각해보았죠.

그래서 간단한 술안주로 좋은 콘치즈 만들기를 하기로 하엿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폿팅주제는 콘치즈 만들기 입니다.

시작합니다. 

집앞 마트에서 사온 스위트콘 입니다.

그냥 뚜껑따서 퍼먹기만해도 맛있는 녀석이지요.

가격도 저렴하고 해서 자주 구입하는 좋은 녀석입니다.

안의 물기를 좍 털어낸후 팬에 담아주었습니다.

한캔 다 부으면 딱 요정도 양 이에요.

작은 프라이팬에 딱 들어가는 좋은 사이즈 입니다. 

사실, 다른 그릇에서 밑작업?다 하고 팬으로 옮겨야

좋은거긴한데....귀찮기도 하고 해서 그냥 프라이팬에

넣은채로 양념?을 해줍니다. ㅎㅎ

간단한 술안주 이니까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어야지요.

팬에 마요네즈를 잘 둘러주었습니다.

그리고 잘 섞어주어야해요.

아,마요네즈 자체가 기름이 들어가있으니

따로 팬에 기름같은거 두르지 않아도 되어요.

마요네즈로 버무린 콘에 설탕을 넣어줍니다. 

단거 싫어하는 사람이면 안넣어도 되요.

마찬가지로 잘 섞어주었습니다. 

요거 그대로 퍼먹어도 맛있어요 ㅎㅎ

하지만 오늘은 콘치즈 만들기 이니까...계속 조리합니다.

피자치즈를 뿌려줍니다.

저는 반정도 뿌려서 섞어주고, 나머지 반은 위에 덮어줍니다.

안까지 치즈가 잘 들어가도록 말이지요. 제 콘치즈 만들기의 

간단,소소한 팁?이네요.

그리고 뚜껑닫고 퐈이어!!

맞는 뚜껑이 없어서 저렇게 다른 냄비 뚜껑으로 덮어주었어요.

강불보다는 중불정도에 익혀주면 됩니다.

위의 치즈가 다 녹으면 콘치즈 만들기 끝!

너무나도 간단한 술안주 이지요?

콘치즈 말고도 다른 안주류도 준비하였습니다.

감자튀김도 준비를 하였어요.

그리고....치느님!!!

위대하신 치느님 입니다. 

동네에있는 고추통닭이라는곳에서 주문한건데요,

여기 고추통닭 정말 최강이에요.넘나 맛있습니다 

후라이드와 고추 반반. 순살로 주문했어요.

여기 정말 최고의 맛이에요 ㅎㅎ

그리고 완성된 콘치즈!

정말 맛잇어보이지 않나요?

간단하게 만들수있는 술안주중 이게 최고인거 같아요 ㅎㅎ

나름 푸짐한 한상으로 즐겁게 맥주한잔을 즐겼습니다.

맥주가 술술술 넘어가더라구요 ㅎㅎ

달달고소한 콘치즈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맥주안주로 너무 좋았어요 ㅎㅎ

오늘역시 저녁에 술한잔인데요, 회를 먹을거에요.

그래서 곁들임 음식으로 또 한번 만들어서 먹을 예정입니다. ㅋㅋ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멋진 음식!콘치즈!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즐거운 술한잔이었네요. 살 열심히 뺴놨는데, 다시 내일부터 

다이어트 해야겠어요 ㅎㅎ 잠깐 방심하면 확 쪄버릴테니 조심해야지요.

코로나로 인하여 정말 주변이 시끄럽네요.

모두들 건강들 유의하시고 항상 조심하세요.

저는 이만 여기서 마무리하고, 담번 폿팅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