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반응형

완연한 가을입니다. 

이제 모기만 좀 사라지면 정말 좋을거같네요 ㅎㅎ

이래저래 핑계겠지만, 가을이라서 식욕이 막 터집니다.

하지만 다이어트...ㅠㅠ 참아야하겠지요 ㅎㅎ

그래도 하루 한끼는 제대로 맛있게 먹으려

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나머지 시간을 버틸수 있기에 ㅎㅎ

요번에는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을 이용하여

한번 제대로 끓여 맛있게 먹어보았습니다. 

찌개에만 밥먹기는 아쉽기에, 삼겹살도 구워서 

함께 흡입하였습니다. 

그럼,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시작합니다.

일단 육수부터 낼거에요.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낼겁니다.

번거롭다면 그냥 물로 끓여도 좋지만 

시간 있으시면 꼭 육수내서 끓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칠맛쪽에서 차이가 나니까요.

바글바글 끓여주었습니다. 

멸치향이 그윽하게 나네요.

마냥 육수만 끓일수는 없는지라 

막 오래끓이지는 않았어요.

멸치육수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다른 재료들을 준비해야겠지요.

냉동실에 있던 애호박 입니다. 

남은거 다 털었네요. 다시 구입해야지요..

에휴우 요즘 야채값 너무너무 비싸서..ㅠㅠ

양파도 반개정도 썰어주었습니다. 

넣을 야채가 너무 없더라구요 ㅎㅎ

아..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이라면 이런저런

재료들 풍성하게 넣어주어야겠지만, 현실이 참 ㅠㅠ

그냥 집에있는거 위주로 넣을게요 ㅎㅎ

매운맛을 담당하는 청양고추도 썰어주었습니다.

사실 이 청양고추는 매운맛을 1/3정도 담당해요.

주된 매운맛담당은 뒤에 나옵니다. 

대충 준비 끝났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을 시작합니다.

고춧가루 두숟가락 정도와 다진마늘 한스푼정도를

냄비에 넣고 기름을 둘러주었습니다. 

고추기름 내어야하니 약간 넉넉하게기름 넣었어요.

타지않게 살살살 볶아주며 기름 내어주다가 

바지락을 넣었습니다. 

없으면 안넣어도 되는데요, 냉동실에 몇개 있더라구요.

그래서 넣어주었습니다.

살살 볶아주다가 썰어놓은 애호박과 양파를 

넣어주었습니다. 같이 볶아주었어요.

그리고 만들어둔 멸치육수 부어서 끓이기 시작했습니다.

아, 냄비는 뚝배기를 이용했어요.

처음 끓는점까지 오래걸리는거 빼고는 정말 

너무나도 좋은 뚝배기 입니다. 크으

온기가 오래가는게 너무 좋아욧

끓여주면서 간장 한숟갈 반정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었습니다. 

아, 그리고 앞서 이야기했던 청양고추와 함께

매운맛을 담당하는것은...베트남 고춧가루에요.

많이 맵게 먹고싶으면 한숟갈정도,

적당히 맵게 먹고싶으면 반숟갈정도 넣으면 딱 좋습니다.

색깔이 아주 칼칼해 보이지요?

이제 순두부를 넣어야겠지요.

마트갔더니 이런 순두부 4개에 천원세일을 하더라구요.

옳다쿠나 하면서 집어왔어요.

와이프가 순두부를 매우 좋아라해서 두개를 한번에 넣자고 했는데

음...과연 들어갈런지.

일단 하나는 이렇게 으깨주었습니다.

한개는 으깨서, 한개는 뭉텅이로 넣으려구요

넣기가 힘들어서 이렇게 숟가락으로 

떠서 넣었습니다. 

음...뚝배기가 점점 차오르는게...음..

다 넣으니 아무래도 순두부 하나 더 넣기는 무리겠더라구요.

국물이 막 넘쳐요 ㅎㅎㅎ

어쩔수없이 한개만 넣은걸로 만족했습니다. 

담번에는 두개넣으려면 좀 더 큰 냄비에 해야겠어요.

뚝배기인지라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넘치고 난리납니다. ㄷㄷ

불조절 잘해야해요 ㅎㅎ

열심히 끓을때 계란 한알 톡 넣어주었습니다. 

파도 조금 넣어주었구요.

이로써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완료입니다.

찌개끓이면서 옆에서는 삼겹살을 구워주었습니다.

크으..고기의 향은 정말 환상이에요 ㅠㅠㅋ

삼겹살도 완성되었습니다. 

맛있어보이네요.

꽤나 진수성찬이 완성되었습니다.

폿팅내용에는 없지만, 부추무침도 만들었구요,

상추도 준비하고,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만든

찌개와 삼겹살까지. 한끼셋팅이 잘 완료되었습니다.

쌈싸서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찌개는 칼칼하고 감칠맛나고 너무 맛있었고,

와이프도 잘 먹어주어서 좋았던 한끼였네요 ㅎㅎ

내일은 또 무얼먹을지 고민하며, 오늘의 폿팅을 마무리 합니다.

 

아침저녁 많이 추운데, 감기들 주의하시구요

저는 이만 물러가 보겠습니다.

모두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