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연어 초밥 만들기 (광어,계란까지)

반응형

즐거운 주말입니다. 

날도 선선하니 좋고, 느긋한 주말이 가고있네요.

어제는 집에서 초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마트가서 재료 사고, 집에와서 광어,연어초밥 만들기를 했습니다.

아, 와이프가 엄청 좋아라하는 계란초밥도 만들었어요.

우동까지 만들어서 초밥파티를 하였네요.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그럼 연어초밥만들기 등등

시작합니다.

먼저, 손이 제일 많이 가는 계란초밥부터 

준비하였습니다. 

계란은 총 7개를 사용하였어요

하나씩 톡 톡 껍질 까서

넣어주었습니다. 

열심히 저어서 풀어주었습니다. 

불순물도 제거하고, 더 부드럽게 먹고자

채에 걸러주었습니다.

왕복으로 왔다갔다, 두번을 걸러주었어요.

부드러워진?계란물 입니다.

이제 계란에 간 맞춰야지요.

일식 스타일의 계란초밥을 만들거에요.

먼저 다시마를 살짝 담가놓은 물 입니다. 

끓여서 만들고 하는 시간따윈 없지요. 어서 만들어 먹어야해요 ㅎㅎ

4,5스푼 넣어주었습니다. 

쯔유넣을라니 없더라구요. 그냥 간장 넣으려다

요 가쓰오 국시장국있는거 생각나서 

이걸로 간을 맞춰주었어요.

일식스타일의 계란초밥은 달달한맛이 특징이지요.

설탕이 꽤나 들어갑니다.

저와 와이프는 단맛 잘나는걸 좋아해서 저 작은수저로

6,7번 넣어주었어요.

이제 계란말이를 구워주어야지요.

계란말이 팬에 기름두르고 키친타월로 잘 닦아서

기름을 먹여주었습니다.

약불에서 계란을 찬찬히 말아주었어요.

갈색이 나는걸 싫어해서 쉽지않았지만 그래도 잘 말아주었습니다.

확실히 물이 들어가서 많이 부드럽습니다. 

자칫 실수하면 바로 찟어져 버려요 

계란말이 완성입니다. 

오랜만에 했는데 꽤나 이쁘게 나왔어요.

계란말이 한김 식히면서 그동안 초밥을 만들거에요.

밥을 퍼서 담았습니다. 

초대리를 만들었어요.

식초,설탕,소금을 3:2:0.5정도로 섞어서 만듭니다.

만든 초대리 잘 섞어주면서 초밥을 만들었습니다

후후 불면서 식혀주었어요.

자 그럼 연어초밥 만들기부터 시작합니다.

밥을 식혀서 해야지 안그러면 회가 익어버리겠지요.

연어회 블럭을 사서 잘라쓰려했더니, 없더라구요.

그런데 마트에 썰려진건 팔아서 그 연어를 사왔습니다. 

제가 초밥요리사도 아니고, 맨손으로 할필요는 없겟지요 ㅎㅎ

위생장갑 끼고, 연어초밥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잘라진 연어회가 모양이 좋아서 쥐기가 쉽더라구요

유튜브에서 본 초밥쥐는 방법을 떠올리며

이쁘게 쥐어보았습니다. 

초밥위에 소스도 올리고, 양파도 올리고 싶었지만,

오늘 연어초밥 만들기만 할게아닌지라...시간이 없네요 ㅎㅎ

그냥 기본으로만 만들었어요.

구입해온 광어회를 이용하여 광어초밥도 만들었습니다.

광어회는 채썰듯 썰어진 회여서 한개로는 

초밥만들기가 애매하더라구요.

그래서 두조각을 함께잡고 쥐어주었습니다. 

와사비 쿡 찍고, 초밥 올려서 쥐어주면

광어초밥도 완성

이제 계란초밥도 만들어야겠지요.

계란말이를 잘 썰어주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와사비넣고 초밥을 쥐어주었어요.

 

초밥이 완성되고, 함께 곁들여먹을 우동을 준비합니다.

뚝배기 우동으로 만들거에요.

뚝배기는 정말 진리에요..ㅎㅎ

간단한 레시픽로 만들었습니다. 

물끓여서 다진마늘, 가쓰오부시장국 넣고 소금으로 

간맞췄습니다. 

우동면 넣고 유부와 쪽파를 넣어서 완성.

뚝배기 유부우동이에요.

다른 재료있으면 추가로 넣겠지만, 없더라구요 ㅎㅎ

얼큰한 맛 나도록 고춧가루도 뿌려주었습니다. 

자 이제 상차림을 살펴볼까요.

먼저, 연어초밥 만들기 하여 만든 연어초밥.

모양 꽤나 귀엽지요?

광어회 두조각씩 사용하여 만든 

광어초밥입니다. 

맛있어보여욧 ㅎㅎ

그리고 계란초밥까지.

초밥3종세트입니다.

초밥 3종세트와 뚝배기 유부우동.

점심 한끼 해결할 식사가 완성되었습니다.

맛있어보입니다.

계란초밥은 달달한게 참으로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와이프가 아주 좋아라하면서 맛있게 잘 먹어주었습니다.

연어초밥은 말할것도 없지요.

완전 맛있었어요.

간장 쿡찍어서 폭풍흡입했네요 ㅎㅎ

광어는 정말 쫄깃하고 쏼아있는 식감이었습니다.

맛있게잘 먹었네요.

이 우동이 정말 맛있었어요. 처음 사본 우동면인데

정말 맘에들고 맛있더라구요.

앞으로 우동면은 이 제품을 사는걸로..ㅎㅎ

아주 만족스러운 한끼였습니다. 

즐겁게 잘 먹었네요. 담에는 또 무얼먹을지 고민하며, 

오늘의 폿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모두들 즐겁게 주말 잘보내시구요 화이팅입니다.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