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전어회와 전어구이.집에서 전어 파티

반응형

요즘은 가을이 참 짧은거 같습니다. 

좀 싸늘해졋다 하면 바로 추워지는 겨울이 오는거 같아요.

같은 경우로 봄또한 마찬가지인거 같구요 ㅎㅎ

여름과 겨울만 길어서는 춥고 덥기만한 요즘의 날씨.

암튼, 지금이 가을이다라는 이야기 하려한건데 

엄하게 흘렀네요 ㅋ

오늘은 가을이면 꼭 한번 먹어주어야 하는 전어요리를 

가져와봤습니다. 

가을에는 대하,전어,그리고 꽃게는 꼭 먹어주어야하지요.

그중 대하는 지난번에 먹었구요, 이번에 전어를 먹게 되었네요.

나가서 먹는건 비싸기도 하고, 요즘 나가기도 그렇고하여

집으로 전어를 주문하여 집에서 전어회와 전어구이를 먹기로 

하였습니다. 

처음 집에서 다루어보는 재료인지라 걱정되었지만, 식탐이

걱정을 이겼습니다.ㅋ

그렇기에 오늘의 폿팅. 집에서 전어회와 전어구이 먹을 이야기.

시작합니다.

택배로 주문한 전어입니다. 

조업한걸 바로 급냉하여 보내주는 시스템입니다.

손질까지 직접하면 좋겠지만, 자신없기에 손질이 된

전어를 구입하였습니다. 

먼저, 횟감용 전어입니다. 머리제거, 내장제거.

비늘제거까지. 썰어서 먹기만하면 되는 전어횟감용 전어에요.

깔끔하네요.

요건 비늘만 제거된 구이용 전어입니다.

통통한것이 맛있어보이네요.

초고추장과 와사비,간장 패키지 입니다.

딱 요렇게 들어서 왔어요.

그럼 조리를 시작해 볼까요.

일단 전어구이부터 해볼겁니다. 

구이용 전어를 꺼내어서 한번 씻어주었어요.

씻은 전어를 키친타월위에 올리고,

닦아주며 물기를 제거해주었습니다. 

씻어준 전어는 칼집을 내어주었습니다. 

이래야 속까지 잘 익겟지요?

배쪽으로 칼집내다가 내장터지면 쓴맛 베일수 있으니

등쪽에 하는것이 좋을거같아요.

칼집을 내준 전어들 위로 천일염을 뿌려주었습니다.

간을 맞춰주어야지요.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전어를 구울것인지라

기름을 발라주었습니다.

어차피 전어 자체가기름이 많은 생선이라지만, 아래쪽에 

들러붙을수있으니 바스켓에 닿는면에만 기름을 발라주었어요.

기름 바른쪽을 아래로 하여 차곡차곡 넣어주었습니다.

겹치는면이 최대한 없어야하는데 에어프라이어 사이즈가 

좀 부족하더라구요. 그래도 최대한 하나씩 놓았어요 ㅎㅎ

200도에서 15분으로 퐈이어!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지만...또 할일이 있지요.

바로 전어회 준비 입니다. 

저렇게 온 상태에서 그냥 썰어서 먹으면 되지만...

저는 세꼬시회를 정말 싫어해요. 뼈 씹히는걸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전어 포를떠서 뼈없이 회를 뜰거에요.

참 이쁘게 생겼네요 ㅎㅎ

등쪽으로 칼을 넣어서 포를 뜰겁니다.

요런식으로요.

양면 뜨면 한마리당 두장씩 포가 나오겠지요.

포를 떠주었다고 끝이 아니지요. 갈비뼈 부분이 남아있기에

갈비뼈 부분도 얇게 떠서 제거해주어야해요.

그러면 뼈 거의 없는 전어포만 남지요.

그걸 썰어서 먹어주면 뼈없는 전어회 되겠습니다.

채썰듯 썰어도 보았고, 포뜨듯 썰어도 보았습니다.

사이즈가 커다란게 아닌지라 쉽지는 않았지만

어찌 잘 되었네요. 뼈없는 전어회 완성입니다.

회 뜨고, 에어프라이어를 열었더니 전어가 잘 구워졌네요.

뒤집어서 5분정도 더 구워주었어요.

전어구이 완성입니다.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뒤집다가 살이 부서진게 몇마리 있어요 ㅠㅠ

살이 무르니까 조심해야합니다. ㅎㅎ

전어회 뜨면서 가운데 남은 뼈대가 아까워서 기름에 구워보았습니다.

어차피 전어뼈는 먹어도 되는거니까요.바삭하게 구워서 함께 놓아보았어요.

오늘의 전어파티 한상입니다. 

호박전도 부쳐서 함께 놓았어요.

된장찌개도 끓여서 놓았구요.

한끼 훌륭한 밥상이네요.

잘드시는분은 그냥 들어서 머리부터 우적우적

드시겠지만...저와 와이프는 그정도 레벨은 안되고..

살살 살을 들어 먹었습니다. 

잔뼈가 많긴하지만 크으...정말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역시나 가을하면 전어입니다. 기름지고 너무 좋아요 ㅠㅠ

전어회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고등어회보다 기름진 느낌은 아니지만 살이

달달한것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세꼬시 아닌점도 너무 맘에 들었구요 ㅎㅎ

술한잔 곁들이면서 아주 만족스럽게 잘 먹었습니다. 

조만간 한번 더 주문해서먹을 생각 입니다. 

너무 만족스럽게 잘 먹었거든요 ㅎㅎ

즐겁고 맛있었던 전어회와 전어구이의 한끼였습니다.

 

이제 꽃게만 먹으면 되겠네요. 근데 가격이 어휴...

그래도 사먹어주어야겠지요. 조만간 먹어주어야겠습니다.

점점 추워지는데 감기들 조심하세요.항상 건강하시고

화이팅입니다. 

저는 담번폿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모두들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