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가리비 요리 / 조개찜 그리고 전골 그리고 치즈 버터 구이

반응형

이제 슬슬 바깥활동 일이 들어오는 시기입니다.

그렇기에 다이어트가 필요해요 ㅠㅠ 

해서 다이어트전 마지막 행복으로 맛잇는것 이것저것 만들어

먹기로 하였습니다. 그 재료로 결정된것은 바로 가리비!

단골 수산집이있는데요, 거기에 가리비가 올라왔다는 소릴듣고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는 대게와 먹태.임연수정도만 

구입을 해보았고,가리비는 처음 주문한거였어요.

kg당 16000원에 올라왔기에 2kg를 주문하였습니다. 

그걸 이용하여 다양한 가리비 요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그렇기에 오늘 폿팅 주제는 가리비 요리. 조개찜과 조개전골. 그리고

치즈버터구이의 이야기 입니다. 

시작할게요.

스티로폼 박스에 담겨서 잘 도착한 가리비 입니다.

묵직하네요.

열어보니 이렇게 아이스팩 두개와 함께

도착하였습니다. 딱봐도 가리비가 실해보이더라구요.

신선함은...얘들 다 살아있어요 ㅎㅎ

초신선입니다. 

사장님이 그냥 물에 오분정도 담가두었다가

찜하면 된다더라구요. 따로 해감 안해도 된다고..

하지만 어차피 다른 재료 준비해야하기에 

해감을 해 주었어요.

참고로 가리비는 뻘에사는게 아니라 다른 뻘에사는 조개처럼

뻘을 머금고 있지는 않다더라구요.대신 모래가 있데요.

가리비만 먹을건 아니고, 조개찜과 

조개전골도 해먹을거라 다른 조개류들도 사왔습니다.

모듬조개입니다. 다양한 조개들이 들어있어요.

요것도 해감해 줄겁니다. 

물에 천일염 넣고 잘 저어주었습니다. 

한번 씻어준 조개들을 넣고 해감해 주었습니다.

스티로폼 박스에는 가리비.

그리고 위에는 모듬조개들 입니다.

다른거 준비하면서 해감해 주었어요,.

일단 육수준비를 할겁니다. 

멸치육수를 준비했어요. 조개전골할때 사용할거에요.

조개육수와 어우러지면 맛이 좋겠지요?

육수망넣고 바글바글 끓여서 

멸치육수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어묵을 사온게 있어서 접어 꼬치에 꿰었습니다

이것도 조개전골에 넣을거에요.

조개찜을 다른 해물들과 섞어서 해물찜처럼 만들겁니다.

칼칼한 양념을 만들었습니다.

간장에 가다랑어장국넣고, 고춧가루와 매실액.

다진마늘, 그리고 아주 매운 베트남 고춧가루도 넣어주었습니다. 

한번 해감해주고 물로 잘 씻어주었습니다.

입벌리고 닫고 난리에요 ㅎㅎ

찌기전에 칫솔로 겉의 불순물들을 다 제거해주었습니다.

박박 닦는데 힘들었어요 ㅎㅎ

이제 일단 쪄 볼까요.

찜기에 해감 끝낸 모듬조개들을 먼저 올려주었습니다. 

칫솔로 잘 닦아준 가리비들도 올렸어요.

음...1단으로 충분할거라 생각했는데 택도없네요 ㅎㅎ

찜기 2단까지 사용해야겠어요.

2단찜기에는 나머지 가리비들과 냉동실에 있던 오징어,

그리고 국물용 냉동 꽃게도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정말 가득이에요 .

찜솥부분에는 물을 넣고, 소주도 반병정도 

부어주었습니다. 

이제 제대로 쪄 볼까요

오랜시간 찌지는 않을거에요.

조개류들 너무 오래찌면 질겨지기도 하고,

어차피 전골이랑 찜으로 다시 조리할거라

완벽하게 안 익어도 됩니다.

가리비들도 다 입을 벌리고

모두 다 잘 익었네요. 

자, 본격적인 가리비요리 시작해봅니다.

먼저 찜부터에요. 조개찜 이라 해야할까요 해물찜이라

해야할까요 ㅎㅎ

가리비와 조개들 듬뿍넣고 오징어도 잘라서 넣어주었습니다.

콩나물 씻어서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습니다. 

가리비 껍질채로 넣으니 자리가 너무 없어서

그냥 살만 발라서 넣었습니다.

씨알이 엄청 굵지요? 크으...

양념과 함께 잘 버무려 주었습니다. 

그리고 볶아내 주면 가리비 요리 첫번째 해물찜?

조개찜?완성입니다. ㅎㅎ

맛있어보이지요?

베트남 고춧가루를 넣어서 엄청 칼칼합니다. 

접시에 옮겨담고 깨 살살 뿌려주었습니다.

비쥬얼 좋네요.

다음 가리비 요리는 조개전골 입니다.

조개들과 가리비 담고, 꽃게도 담고, 만들어둔 어묵꼬치도 넣었어요.

그리고 만들어둔 멸치육수를 부어주었습니다. 

바글바글 끓이면서 다진마늘 한숟갈 넣고, 파 넣고.

소금으로만 간을 해 주었습니다. 

크으..조개류 국물은 정말 최고에요.

완전 국물이 환상이더라구요.

암튼, 조개전골도 완성.

가리비 몇개로는 치즈 버터구이를 만들었습니다. 

이쯤되니 시간도 촉박하고 해서 다른 야채들 안올리고

그냥 버터 조금이랑 치즈만 올렸어요.

더 많이 만들고 싶은데, 에어프라이어 용량이 네개가 한계더라구요 ㅠㅠ

그냥 네개만 만들는걸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도 4분 돌려주었습니다. 

치즈가 아주 제대로 녹았어요. 

가리비요리 세번째. 치즈 버터구이 완성입니다. 

한상 거하게 차려진 가리비 파티 입니다. 

제대로 술한잔 마실수있는 멋진 술상이네요.

가리비 처음 직접 만져서 요리해봤는데 맛이 궁금했어요.

치즈 식기전에 치즈 버터구이먼저 먹어보았습니다.

뭐 찍지도 않았는데 맛이 환상이었어요 크으

가리비 씨알이 엄청 굵어서 한입 넣으면 입안에 가득찹니다.

어디 조개구이집가서 구워먹던 조그만 가리비랑은

차원이 틀린 맛 이었습니다. 제대로 맛있었어요

해물찜 이라 해야하는지 조개찜 이라 해야하는지

모를 이 요리도 최고였습니다. 가리비 크기 보세요 ㄷㄷ

콩나물과 함께 먹으니 칼칼한것이 크으..

제가 만들었지만 큼,정말 맛있었습니다. ㅎㅎ

와이프도 완전 맛있다면서 잘 먹어주더라구요.

요 조개전골도 참 좋았습니다. 

국물이 정말 끝내줬어요. 정말 정신없이 먹었네요.

사실 상 차리고 나서 이거 다 먹을 수 있는 양인가...?싶었는데

음...조개들 이라서 풍성하지만 어렵지 않게 다 먹게되더라구요 ㅎㅎ

그럼 이제 먹을게 하나 더 남았지요 ㅋ

다 건져먹은 조개전골에 칼국수를 넣었습니다.

마무리는 이게 진리지요.

소금 조금 더 넣고, 고춧가루 조금 넣어서

끓여주었습니다. 어휴 맛있어보이네요.

이 칼국수는 정말 역대급 이었습니다.

국물이 맛있어서인지 정말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칼국수였어요.

이 칼국수까지, 소주한병과 함께 깔끔하게 비어주었습니다.

정말 만족스럽고 맛있었던 가리비 요리 파티였네요 ㅎㅎ

처음 직접 사먹어본 가리비.너무 성공적이었던지라

담번에 또 올라오거든 사먹을 생각입니다. 

처음 해봤던 요리들도 괜찮았으니 담번에는 더 쉽게

맛있게 잘 할 수 있겠지요.

즐거웠던 먹방이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시작 ㅠㅠ 하루 한끼만 먹게되었어요.

열심히 힘내서 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의 폿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모두들 건강 조심하시구요.

감기들 조심하세요 저는 담번폿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모두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