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월남쌈 만들기(with 샤브샤브)

반응형

날이 점점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생각나는건 역시나 뜨끈한 국물이지요.

뜨끈한 국물요리 하나만 있으면 소주한병과 함께 

아주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ㅎ

그래서 요즘 뜨끈한 국물요리를 자주 먹는데요,

이번에는 샤브샤브 만들기 하여 먹기로 하엿습니다.

원래는 버섯전골 먹을까 했는데, 재료좀 더사서 샤브로

먹기로 하였어요.

그러던중 와이프가 월남쌈 이야기도 하기에, 월남쌈 만들기로

노선을 변경하게 되었네요.

그렇기에 오늘의 폿팅주제는 월남쌈 만들기 입니다.

샤브샤브 만들기도 함께요.

시작합니다.

먼저 샤브샤브 육수를 만들어야겠지요.

멸치다시마로 육수를만들거에요.

냄비에 넣고 끓여서 멸치육수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육수가 끓는동안 재료를 준비하였습니다. 

샤브샤브 재료와 월남쌈 재료들 입니다.

뭐, 냉장고에 있는것들 다 꺼냈어요.

샤브샤브 재료들 먼저 준비합니다.

버섯들을 손질하여 주었습니다. 

물로 한번씩 씻어주었어요.

알배기 배추도 설어서 씻어주었습니다.

일부 야채값이 내려가서 부담없이 먹을 수있는 야채들을

사왔는데 좋네요. 오랫만에 야채를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깻잎도 씻어서 준비하였습니다. 

샤브샤브 만들기 재료는 이게 다에요.

더 넣을것도 없고...이정도 양이면 충분하겠더라구요.

이제 월남쌈 만들기 재료를 준비해야겠지요.

접시에 생으로 먹을 수 있는 야채들을 썰어서 놓아주었습니다.

먼저 깻잎을 채썰어서 놓았습니다. 

파프리카는 냉동실에 있던거를 꺼내왔습니다. 

역시 채썰어 주었어요.

정말 오랜만에 오이를 먹게 되네요.

그간 오이 비싸서 안먹었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가니까 오이가 많이 내렸더라구요.

그래서 낼름 사왔습니다. 오이도 채썰어주었습니다.

양상추까지 채썰어서 놓아주었습니다. 

얼추 월남쌈 만들기 준비가 끝났습니다. 

가운데에 파인애플을 올려주면 월남쌈 만들기 재료준비 끝.

색색의 야채들이 이뻐보이네요.

샤브샤브 만들기 재료중 이게 빠졌네요.

처갓집에서 받아온 고기를 해동시켜 잘라놓았습니다. 

야채들도 좋지만, 역시 고기가 빠지면 안되지요 ㅎㅎ

샤브샤브 육수도 준비하였습니다.

만들어놓은 멸치육수에 다진마늘과 국간장,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주었어요.

칠리소스와 와사비간장을 놓았구요.

이건 월남쌈 만들기 할때 항상 빼놓지 않고 만드는

땅콩소스입니다.

땅콩잼과 사이다를 섞어서 만드는건데 

정말 월남쌈에 너무 잘 어울리를 소스에요.

열심히 저어서 이정도의 농도로 만들면 됩니다.

땅콩잼은 크런키한 버젼으로 준비하는게 좋아요.

칼국수도 준비하고, 마무리로 먹을 죽도 준비하였습니다.

완전 배부를 준비 끝 ㅋ

이제 먹방타임입니다. 

굉장히 푸짐해 보이고, 색색이 이쁘기도 하고 ㅎㅎ

즐거운 샤브 월남쌈 타임이에요.

은근히 끓는 육수에 야채들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샤브샤브 고기를 올려주었어요,

채수와 고기육수가 섞이면서 점점 육수가 진해지겠지요

잘 익은 고기는 와사비간장에 쿡 찍어서

라이스페이퍼에 올립니다.

다른 생야채들도 함께 올려주어요.

파인애플이 포인트! 사진에는 안나왔는데 여기에

땅콩소스를 올려줍니다. 정말 최고의 월남쌈 만들기 포인트 재료에요.

 

재료 다 넣고 잘 여며준후,

칠리소스 쿡 찍어서 한입에 넣으면 크으..

환상적인 맛의 월남쌈입니다. 

열심히 싸서 먹어주면서 술한잔 하였습니다.

이런 맛있는 음식에 술한잔 곁들이지 아니할수 없잖아요 ㅎㅎ

샤브샤브 고기도 다 먹고...

야채들만 조금 남았네요.

이제 칼국수 타임입니다. 

생 칼국수면을 넣어주었어요.

바글바글 끓여주면서 베트남 고춧가루 반숟가락 정도를 

넣어주었습니다 .칼칼한 향이 훅 올라오네요

맛있어보입니다. 

정말...너무나 맛있었어요 크으...

김치랑 함께 먹는데 으으..

진해진 육수에 끓여서인지 정말 환상적인 맛 이었습니다. 

칼국수도 다 먹고...이제 마무리 해야지요.

남은 육수에 죽재료 만들어 놓은것을 넣었습니다. 

음...넣고보니 육수가 좀 많은거 같더라구요

그래도 머 어떻나요. 맛있음 됬지 ㅎㅎ

맛이 없을 수 없는 조리 입니다. 

칼국수도 맛있었고, 배가 엄청 부른상태였는데,

이 죽...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날 월남쌈 만들기 요리코스중 베스트였네요.

배가 부른데도 저래 맛있는걸 보면, 정말 너무 맛있었던거에요 ㅎㅎ

배터지게 맛있게 잘 먹었던 한끼였습니다. 

 

월남쌈 만들기,그리고 샤브샤브 만들기까지 함께하였던 

만족스러운 식사타임이었습니다. 

하루하루 맛있는거 한번 씩은 꼭 먹고싶기에 내일은 또 

무얼 먹을까 고민하며 오늘의 폿팅을 마무리 합니다. 

추워지는데 감기들 조심하시구요 건강 잘 챙기세요.

저는 담번 폿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모두드 ㅂ2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