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반응형

점점 추워지면서 겨울이 오나 했더니만..

다시 좀 따뜻해졌어요 ㅎㅎ

요즘 운동한다고 낮에 나가서 러닝을 하는데요

서늘,쌀쌀한 날씨이면 뛰는데 아주 좋을거같은데

따뜻한 날씨가 되다보니..뛰면서 많이 덥네요 ㅎㅎ

뭐...오래가지는 않겠지요. 조만간 금방 추워지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에 관한 폿팅을 하려합니다.

이제 겨울이고, 추운날씨엔 군고구마가 그렇게 맛있잖아요?

요즘은 밖에서 파는곳도 많이 없는데,군고구마는 먹고싶을때.

그때 필요한것이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 인거 같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쉽게 먹을 수있지요. 폿팅하고 또 구워서

먹을 예정이에요 ㅎㅎ 암튼. 

시작합니다

친구가 놀러왔을때 주고간 고구마 입니다.

완전 실한것이 제대로 통통합니다. 

요즘 고구마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알도 굵고

맛있어보이는 고구마에요.

에어프라이어에 들어갈정도 꺼내어서 씻어주었습니다. 

이건 사이즈가;;;;어마어마한 사이즈의 고구마 입니다.

이것까지 들어가려나...걱정하면서

일단 요것도 씻어주었어요.

우와 다시한번 봐도 사이즈가 어마어마합니다. ㅎㅎ

물에 박박 잘 씻어주었습니다.

몇개가 조그맣게 싹이 나왔더라구요.

싹은 깨끗하게 제거해주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시작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넣는데요, 음..생각보다 많이 안들어가네요.

고구마들이 사이즈가 큰탓도 있지만..

겹쳐서 넣으면 잘 익지않기에 저렇게 펼쳐서 넣어야해요.

그렇다보니 다섯개가 한계였습니다.

종이호일을 깔아도 괜찮기는한데요,

종이호일을 안깔아야 열이 잘 돌아서 뒤집지않아도 골고루 익는다는걸

생각하시고 선택하시는걸로

기본적으로 에어프라이어 고구마는 200도에서 20분 

그리고 뒤집어서 10분추가. 요정도로 레시피가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각각 가진 에어프라이어도 다르고, 고구마 사이즈에따라

시간이 달라지니 시간맞춰 해보시고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시간을 추가하거나 덜하거나 할수있겠네요.

일단 200도에서 20분 돌려주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을 오픈해보았습니다.

어느정도 익은모습이 보여요.

저 상태로 뒤집어 주었습니다.

사실 종이호일을 안깔아서 꼭 뒤집지 않고 그냥 통으로 30분해도 되긴해요.

하지만 전 뒤집어 주었어요 ㅋ

200도에서 10분 추가요~

다 돌려지고 꺼내왔습니다. 

참고로 말하자면, 다 돌리고 하나씩 익힘정도를

확인해보았는데요, 다 익었는데 저중 제일 큰 고구마 하나만

속이 완벽하게 익지가 않았더라구요.

제일 두껍고 커서 그런가봐요.

암튼 그것만 따로 3분정도 더 돌려주었습니다. 

그러니까 익더라구요. 고구마 사이즈에 따라 시간이 다르니

집에서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할때 꼭 주방상황에 따라 

체크하시고 구워주세요.

암튼 추가로 더 구워서 완성시켰습니다.

정말 맛있게 잘 익었습니다. 

침넘어가는 비쥬얼 이에요.

아주 잘 익고, 너무나도 달고 맛있는 고구마였네요.

뭐 정말 별거없이 쉬운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였습니다.

시간만 잘체크하면 되어요.

고구마 드실분들은 에어프라이어있으시면 꼭 이용하세요.

 

감기들 많이 걸리시는데 모두들 건강챙기세요

항상 행복하시구요. 저는 담번 폿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