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만두 만들기 / 만두피, 만두속 만드는 방법

반응형

벌써 새해가된지도 4일이나 흘렀네요.

연말에도 항상 느끼는거지만, 연초에도 항상

시간이 참 빠르다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흐르다보면 금방 또 2022년이 오겠지요 ㄷㄷ

시간의 흐름이 무섭네요 ㅎㅎ

오늘은 만두만들기 라는 주제로 폿팅할 예정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떡만두국을 먹기로 했었는데요,

오랜만에 만두를 집적 빚기로 했거든요.

집에서 직접 만두피와 만두속 만드는 방법을 총동원하여

와이프와 둘이서 열심히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일단 만두속부터 만들겁니다.

만두속 만드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겠지요.

어떤재료를 넣느냐에따라, 각각 가정마다 천차만별일거라

생각합니다. 저와 와이프는 가장 일반적인 만두속 만드는 방법을 

이용하여 만들기로 하였어요. 

먼저 당면을 물에 불려주었습니다. 

데쳐서 사용하는게 아닌지라 꽤나 오래 불려주어야

당면이 부들부들 해져요.

두부는 키친타월위에 올려 물기를 뺴 놓았습니다.

사실 두부를 이용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냥 고기만 잔뜩들어간 만두속 만드는 방법으로 만들계획이었는데

돼지고기의 양이 생각보다 적더라구요.

그래서 어쩔수없이 두부도 넣게 되었네요 ㅎㅎ

물기를 많이 빼낸 두부입니다.

만두속 만들 볼에 넣어주었어요,.

돼지고기 다짐육 입니다. 

요거 두팩을 사왔는데, 양이 부족할거같더라구요.

이번에 만두 만들기는 대량으로 만들 생각이거든요 ㅎㅎ

두부와 함께 섞으며 으깨주었습니다.

다진마늘 푸짐하게 한숟갈 반정도 넣었습니다.

마늘 많이 들어가는게 맛있더라구요

두부와 섞어서 쉐킷쉐킷해주고 소금 후추를 뿌려 간을 해주었습니다.

맛술도 휘리릭 둘러 넣어주었습니다.

물에 오랜시간 불려놓은 당면은 탱글탱글 거립니다.

당면은 적당하게 잘라주었어요.

사진에 나온정도로 잘라주었는데 나중에 빚을때 힘들더라구요.

담에는 더 잘게 잘라야겠어요. 요번에 배운 만두속 만드는 방법의 팁 이네요 ㅎㅎ

만두속에 당면 듬뿍

부추도 듬뿍 넣을겁니다.

부추 많이 들어간 만두만들기는 맛이 참 좋습니다.

열심히 쉐킷쉐킷 해 주었습니다.

부추 정말 많네요 ㅎㅎ

자 이제 기본 만두속 만드는 방법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게 기본 베이스가 될거에요.

여기에 추가재료 넣어서 다른버젼의 만두 만들기도 함께 할거거든요

많이 매운 청양고추가 있어서 고기 조금과 함께

갈아주었습니다. 요걸로 매운고추만두 만들기를 할거에요.

아까만든 기본 만두속중 일부를 가져와 

섞어주었습니다. 요거는 매운고추만두의 만두속이 될겁니다.

아, 오늘은 기본만두,고추만두,새우만두 만들기. 총 세가지를 할거에요.

만두속 만드는 방법으로 속의 준비는 끝났고,

이제 만두피 만들기를 해야겠지요.

밀가루에 물 넣고 열심히 반죽 해 주었습니다.

15분정도?열심히 치대면서 반죽해 주었어요.

만들어둔 만두피 반죽을 숙성시켜놓고 

본격 만두만들기 준비를 하였습니다. 

바닥에 신문깔고, 만두피 만들기 준비를 했어요.

바달에 밀가루 많이 뿌려서 들러붙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하겠지요.

반죽을 조금 떼어 밀대로 살살 밀면서 만들었습니다.

손으로 만드는 만두피이다 보니까 모양이 울퉁불퉁 하네요 ㅎㅎ

모양 안이쁘면 어떱니까 맛만 있으면 되지요 ㅎㅎ

저는 아래에서 만두피 담당, 

와이프는 테이블위에서 빚기 담당을 하였습니다. 

기본 만두소만 넣은 기본만두부터,

기본만두속에 새우를 넣은 새우만두.

그리고 아까 만들었던 매운만두속으로 만든 고추새우까지

열심히 빚어주었습니다.

서툰솜씨지만 열심히 만두 빚어주고 있는 

와이프의 손놀림 입니다. 

둘이서 총 세시간동안 만두만들기 하였습니다. ㅎㅎ

타파통에 넣어서 냉동실에 넣었더니 잔뜩이네요.

너무 뿌듯하고 좋았습니다. 

이제 만두국도해먹고, 라면끓일때 하나씩 넣고 

만두전골도 만들어 먹을겁니다. 

이렇게 만두로 가득차면 너무나 든든하더라구요 ㅎㅎ

만들다 터진아이들은 쪄서 시식을 해 보았습니다. 

직접 만들어서인지 너무 맛있는 만두였어요.

개인적으로 매운 고추만두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ㅎㅎ

이상으로 만두만들기 ,그리고 만두속 만든는방법 폿팅을 마무리 합니다.

오랜시간 쭈구리고 만들었더니 허리가 많이 아팠지만

뿌듯했던 만두만들기 였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저는 담번폿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들 건강들 챙기시구요 행복한 오늘되세요.

그럼 ㅂ2~

반응형

'임군의 소개 >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0) 2021.01.07
떡만두국 끓이는 법  (0) 2021.01.05
파히타..화이타?만들기  (1) 2020.12.30
백순대볶음 만드는 법  (0) 2020.12.28
백종원 라면땅 만드는 방법  (1) 2020.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