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샤브샤브 육수만들기 /월남쌈 재료와 소스까지 모두준비!

반응형

오늘은 초미세먼지가 안좋은 날 이네요.

봄은 정말 좋아하는 계절인데, 언제부터인가 미세먼지,황사

신경쓴다고 그닥 좋아하지 않는 계절이 되어버려서...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ㅎㅎ 

어서 모든 계절이 가고 그냥 겨울이 오면 좋겠어요.

전 겨울이 제일 좋더라구요.

오늘은 샤브샤브 만들기를 주제로 폿팅해볼거에요.

육수만들기와 소스만들기까지 모두 하고, 월남쌈 재료까지

추가로 준비하여 거하게 먹어볼 생각입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어떤 요리를 하든 항상 육수부터 준비해야겠지요.

오늘먹을 샤브샤브 육수만들기는 그냥 간단합니다.

은은하게 간 맞춰서 간단하게 만들어 줄거에요.

샤브육수가 간이 세거나 너무 튀어버리면 다른 재료의 맛이 죽어버리고,

재료들 넣어서 끓이면서 점점 진해지는것이 포인트이니 

처음부터 진하게 만들면 안되겠지요.

가장 기본적인 재료인 멸치와 다시마를 준비하였습니다. 

물에넣고 퐈이어 해 주었어요.

추가로 야채들넣고 같이 우려줄까 했는데요, 머 그럴거까지는 

없을거같습니다. 어차피 야채와 고기 들어가서 함께 우려질거니까요.

은은하게 만드는것이 샤브샤브 육수만들기의 포인트 같아요.

물 끓는동안 옆에서는 야채들 준비해주어야겠지요.

일단 알배기입니다. 들어갈 야채는 이것밖에 없더라구요.

샤브샤브 재료라하면 딱 세가지만 있으면 된다고 봐요.

알배기와 고기, 그리고 버섯.

버섯은 다양하게 준비하였습니다. 

이 버섯들도 샤브샤브 육수 만들기의 좋은 재료가 되지요.

버섯 육수 좋잖아요?ㅎㅎ

표고버섯,새송이버섯,느타리버섯,팽이버섯을 준비하였습니다. 

알배기 배추썰고, 버섯까지 준비.그럼 샤브재료 준비는 끝 이에요.

아,물론 고기도 준비하였습니다

샤브용 소고기를 준비하였어요.

이제 월남쌈 재료도 준비합니다.

샤브 먹을때 월남쌈 함께 먹어주어야하지요 ㅎㅎ

일단 오이를 채썰어주었습니다.

오이 싫어하는 사람들 많은데, 저희부부는 오이 참 좋아해요

시원개운하고 맛있어요.

그리고 이 파인애플. 월남쌈 재료의 포인트 같아요.

야채들이야 머 있는거 위주로 하면 된다지만, 요 파인애플은 진짜

필수인거같습니다. 이거 있고 없고의 차이가 매우 크더라구요.

그냥 있는것들로 월남쌈 재료를 구성하였습니다.

오이와 양배추, 파프리카.그리고 파인애플이에요.

있으면 있는대로,없으면 없는대로~

다 우려진 멸치와 다시마를 꺼내고, 다진마늘과 파를 넣어주었습니다.

맛술 한숟가락 넣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굉장히 은은하게 간을 맞춰주었어요.

그럼 샤브샤브 육수만들기는 끝 입니다. 간단하죠?

여기에 각종 재료들 들어가서 끓으면 점점 깊어지고 맛있어요.

테이블에 세팅을 하였습니다.

휴대용 가스렌지위에 냄비를 올리고 끓여주었어요.

 소스들도 준비하였습니다.

간장와사비와 칠리소스에요.

그리고 요게 포인트 소스이지요.

월남쌈 먹을때 이 소스 만들기 하여서 항상 곁들입니다.

땅콩잼에 사이다를 섞어서 만든건데요,

진짜 월남쌈 먹을때 필수소스에요.듬뿍 준비하였습니다. 

이 소스만들기는 와이프담당입니다. 사이다에 땅콩잼이 잘 안녹아서

한참을 저어주어야해요 .

자,이제 본격적으로 먹방을 시작합니다. 

끓는 육수에 야채들을 넣어주었습니다.

소고기도 풍덩 넣어주었어요.

함께 끓여가면서 먹어줄거에요.

월남쌈을 만들어 먹을겁니다.

라이스페이퍼를 샀는데, 잘못사서 사각으로 샀네요 ㅎㅎ

어쩔수없지요 머 

뜨신물에 푹 담갔다가 빼면

요렇게 흐물텅거려집니다. 

여기에 샤브 육수에 들어간 재료들과 월남쌈 재료들 

잘 얹어주고 위에 앞서 소스만들기 한 땅콩소스를 얹어줍니다.

아,샤브재료들은 이미 와사비 간장 찍어주었어요.

잘 싸서 칠리소스에 쿡하고 담가주고, 입에넣으면

진~~~~짜 맛있어요 ㅎㅎ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 환상이에요 크으

와이프랑 둘이서 엄청 흡입하였습니다. 

열심히 먹다보면 국물도 찐~해지고, 건더기도 다 먹게됩니다.

그럼 이제 칼국수타임이지요.

찐한국물에 소금간만 조금 더하고, 칼국수면을 넣어줍니다.

샤브고기가 좀 많이 남았더라구요 ㅎㅎ

완전 고기칼국수가 되어버렸습니다. 

면이 다 익었네요.

우와 이거 진짜 맛있었습니다. 

완전 진국이 되어버린 샤브육수와 고기와 칼국수의 콜라보.

맛이 환상적이더라구요.

김치와 함께 칼국수까지 흡입하였습니다.

배 터지는줄 알았어요 ㅎㅎ

 

오늘은 샤브샤브 육수만들기하여 월남쌈 재료까지 추가하고

소스만들기까지하여 폭풍흡입한 이야기를 주제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너무 배불러서 죽까지는 못먹었지만, 담번에는 죽까지 가봐야겠어요 ㅎㅎ

이번에도 맛있었습니다. 담번에도 맛난거 멀먹을지 고민하며 오늘은 여기까지

저는 담번폿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