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소개/요리

비빔밥 만들기 하여 배터지게 먹었습니다.

반응형

주말이 휘리릭 지나갔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가 어린이집가는 평일이 제일 좋아요 ㅎㅎ

주말에는 하루종일 아이와 있다보니까 몸이 너무 힘들더라구요.

암튼, 평화롭게 시작된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비빔밥 만들기로 글을 써 볼거에요.

와이프도 저도 너무 좋아라하는 메뉴거든요.

그래서 가끔 만들어 먹습니다.

밑반찬을 만들어 놓는 스타일이 아닌지라 매번 나물같은거 만들어서 

넣어 비벼야하는데요, 이번에는 윗집에서 반찬을 나눠주셔서

그걸 이용하여 먹게 되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저희가 키우고있는 상추입니다.

다른건 다 수확했고 요거 하나 남았는데 음...이파리가 나오는게

영 시원찮더라구요. 많지도 않고..그래서 이걸 따서

넣기로 하였습니다.

상추를 따 주었습니다.

멀쩡한거 추리니 몇장 안되더라구요 ㅎㅎ그래도 요게 어디인가요.

감지덕지지요.

받아온 반찬도 넣지만 좀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콩나물은 직접 준비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빔밥 만들기에 콩나물이 빠지면 너무너무 섭섭해서리..

요건 필수재료라고 생각해요 ㅎㅎ

콩나물 씻는건 와이프가 도와주었는데요, 꼬다리의 걸리는 느낌이 싫다고

다 제거하더라구요. 손이 많이 가긴 하지만, 맛이 더욱 깔끔해지지요.

삶아서 무칠까 생각했는데 번거롭더라구요.

그냥 볶아버리기로 하였습니다.

기름두르고 다진마늘,참치액넣고 볶아주었어요.

평소의 비빔밥 만들기라면 재료준비에 바쁠건데,

윗집에서 들어온 반찬들이 있기에 바로 만들수 있게 되었네요.

일단 양푼에 밥을 가득펐습니다.

볶은 콩나물 넣고, 윗집서 받아온 어물조림과 버섯볶음을 넣었습니다.

상추도 찢어서 넣어주었습니다.

계란이 빠질 수 없지요.

계란 세개를 후라이하여주었습니다.

아...점점 맛있어보여져요 ㅎㅎㅎ

비빔밥은 정말 최고입니닷 

재료는 다 올렸어요.

고추장 크게 두숟갈 넣어주었습니다.

잘 비벼주면서 참기름은 듬뿍.

저도 와이프도 참기름 맛과 향을 너무 좋아라하기에

듬뿍 넣어주었습니다.

열심히 비벼주었습니다.

양이 많기에 비비는데 팔이 너무 아팠어요 ㅎㅎ

그래도 맛있는 향이 솔솔 올라오며 비벼지는 모습을 보니

힘이 나더라구요 ㅋ

완성된 비빔밥을 접시에 옮겨담았습니다.

고소한 내음이 솔솔...

비쥬얼도 침 넘어가는 비쥬얼 이에요.

비빔밤과 계란국은 정말 궁합이 잘 맞는거 같아요.

계란 한알 톡 까서 간단하게 계란국 만들어 주었습니다.

비빔밥 한숟가락 가득 떠서 입에 욱여넣고

우걱우걱 씹어주면 그 맛이 크으...

정말 환상적인 맛 이네요 ㅎㅎ

그리고 계란국 한입 넣으면 그 조화가...크으..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밥먹고 국먹고 밥먹고 국먹고 정말 정신없이 맛있게 먹었던 한끼였습니다

 

오늘은 비빔밥 만들기로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들 다 넣고 비벼만주면 너무 맛있는 비빔밥이 완성!

거기에 계란국을 곁들이면 정말 환상적인 한끼가 되어버리지요 ㅎㅎ

입맛없을때 또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일교차가 큰 나날이네요. 감기걸리기 쉬운 요즘이니 감기조심!코로나조심!

모두들 건강챙기시구요 저는 담번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