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먹방

콩나물밥 맛있게 만들어서 한끼 해결!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요!

반응형

어제 오늘 비가 와서 날이 쌀쌀한데 창문 열고 있으니 이것도 좋네요^^

오늘은 몇일전에 먹은 콩나물밥을 포스팅하려구요~

결혼전에 제가 좋아해서 엄마가 많이 해주시던 음식이라 종종 생각이 나네요^^

우선 표고버섯을 잘라주었어요.

저희는 콩나물밥에 표고버섯은 꼭 넣는데 씹는 식감도 더 좋고

더 맛있더라구요^^

저희는 냉동실에 불고기용 소고기도 있어서 넣어주기로 했어요~

고기도 넣으면 맛있더라구요^^

마늘과 미림,간장을 아주 조금씩만 넣어서 밑간을 해주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콩나물은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구어 줍니다.

콩나물은 한봉지 다 넣어주었어요.

나중에 밥하고 나면 숨이 죽어서 많지 않더라구요~

반응형

재료준비가 끝나면 이제 쌀도 씻어주었습니다.

처음 콩나물밥할때는 엄마가 콩나물에서 물이 나오니까 밥물은 조금만 잡으라헤서

진짜 조금만 잡았더니 밥이 설익었던적이 있어서 그 후로는 물을 정량에서 조금만 덜었어요.

약간 된밥을 만든다는 느낌으로 밥물을 잡으면 됩니다 ㅎㅎ

이제 씻어놓은 쌀에 콩나물과,표고버섯,소고기를 넣어줍니다.

밥솥이 작아서 조금 빠듯하게 들어가기는 했지만 조금씩 눌러가며 차곡차곡

쌓아주었습니다^^

이제 양념장을 준비해볼게요.

우선 냉동실에서 썰어두었던 대파를 꺼내주었어요.

비비기 편하게 다져주었습니다.

양념은 간장과 고춧가루,참가름을 넣어서 섞어준 후 다져두었던

대파도 넣어서 섞어주었습니다.

청양고추도 넣고 싶었는데 없어서 패스했네요~

짜잔~

드디어 밥이 완성되었습니다.

밥은 그냥 백미로 설정해서 했어요^^

콩나물향이 진~한것이 참으로 군침도네요 ㅎㅎ

이제 잘 섞어준 후 양푼이에 담습니다.

한번에 비벼서 덜어먹기로 합니다.

그릇에 덜고 양념장을 듬뿍 올려주었습니다.

군침도는 비쥬얼이네요 ㅎㅎ

남편표 콩나물 밥은 항상 맛있어요^^

딱히 다른 반찬은 필요가 없습니다 ~

잘 비벼서 한입가득 넣으면 정말 행복해집니다.

아작아작씹히는 콩나물과 말캉하게 씹히는 버섯.

그리고 고기의 진한맛까지...넘나 맛좋아요 ㅎㅎ

목이 메일때 한 숟가락씩 떠먹으면 진짜 좋은

계란국도 끓여주었습니다.

콩나물밥 먹을땐 빠지지않는 메뉴에요^^

정말 든든하고 맛있게 한끼 잘 해결했네요 ㅎㅎ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있고.정말 좋은 메뉴였던 콩나물밥 이야기였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저는 다음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