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일상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 법/간단하게 휘리릭!

반응형

오늘은 비 예보가 있네요^^

그런데 가만히 있는데도 왜이리 더울까요ㅠㅠ

비도오고 바람도 불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 법을 포스팅해볼게요^^

요즘 익은김치가 안먹혀서 간단하게 뚝딱 할 수 있는 반찬을 찾다보니 오이무침 만한게 없더라구요.

우선 오이 두개를 뽀득뽀득 씻어주었어요.

산뜻하게 먹기 좋은 재료중 하나죠^^

씻어준 오이는 얇게 썰어주었어요.

두껍게 썰면 간이 잘 안베더라구요.

해서 바로 먹을거에요^^

얇게 자른 오리는 볼에 담아줍니다.

생으로 하나 먹었는데 향도 좋고 아삭하고 좋네요^^

이제 그만 주워먹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볼게요.

오이에 소금을 크게 한숟가락 정도 넣어서 절여줄거에요.

저는 10분정도 절였는데 오이가 얇아서 안절여도 상관없지만

저는 그냥 10분만 휘리릭 절여주었네요^^

반응형

절여진 오이는 흐르는물에 씨어줍니다.

소금알갱이가 녹지않고 그대로네요 ㅎㅎ ㅎㅎ

절여진건지는 모르겠지만 조금이라도 절여졌다 생각하고

잘 씻어주었습니다.

씻은 오이는 물기를 빼서 다시 볼에 담아줍니다.

물을 꽉 짜 주어야해요.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의 포인트중 하나입니다.

그래도 오이가 좀 숨이 약간 죽은듯 해요.

이걸로 만족합니다.

여기에 마늘 반스푼 정도 넣어주었어요.

사실 요리할때 계량을 해서 양념을 하지는 않아요~

입맛이 달라서 그런지 레시피를 봐도 제 입맛에 맛게 조금씩 간을 봐가면서 하거든요.

고춧가루도 두숟가락정도 넣어주었어요.

고춧가루도 적게 넣어보고 나중에 추가하면 되요.

처음부터 많이 넣어버리면 텁텁해질 수 있거든요.

식초와 설탕.참치액도 한숟가락씩 넣어주었습니다.

새콤한게 땡길때는 식초를 조금 더 넣으면 되요.

이 날은 막 새콤한건 안땡겨서 적당히 새콤하게 만들었어요.

이제 조물조물 잘 버무려주면 끝이에요.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 법 참 쉽죠?^^

간은 입맛에 맞게 추가하면 되는데 저희는 딱 좋았습니다.

완선된 오이무침은 그릇에 담아주고 깨도 솔솔 뿌려주었습니다.

반찬없을때 정말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어서 자주 해먹는 메뉴중 하나지요~

다양한 반찬과 밥에 잘 어울리는 여름의 메뉴에요.

개운 아삭한것이 참으로 맛납니다 ㅎㅎ

 

오늘은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에 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하니까 휘리릭 만들어 먹기 좋아요.

점점 더워지고 습한데 오늘은 오이무침해서 개운하게 한끼 해보는건 

어떨까요? 그럼 전 여기까지 담번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