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일상

매운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집에서 즐거운 한끼

반응형

오늘도 어김없이 덥네요ㅠㅠ

오늘은 몇일전에 먹었던 매운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가끔 매콤한게 땡길때 생각나는 메뉴중 하나랍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저희는 돼지갈비를 선택했어요.

소갈비도 좋지만...가격이 ...ㅎㅎ

돼지갈비찜이 한끼 먹기에 부담도 없고 좋지요 ㅎ

갈비는 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주었어요.

15분 정도 담가놓았다가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었습니다.

뼛가루가 나올수있으니 신경써서 씻어주었어요^^

씻어놓은 고기는 통후추,대파,월계수잎,양파 등을 넣고

센불에 20분 정도 초벌로 끓여주었습니다.

확실히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손이 많이가긴 해요.

그래도 맛있고 든든하고 먹을 수 있다는게 참 좋습니다.

초벌로 끓은 고기는 채에 걸러 한번 더 씻어주었어요.

끓였던 물은 버려주었습니다.

반응형

뼈가 붙은건 더 신경써서 씻어주었습니다.

가끔 핏덩이도 있어서 잘 보고 씻어주어야 해요.

그리고 기름부분은 잘라주었습니다. 

이것도 손이 많이가는거라 맛있나봐요 ㅎㅎ

초벌로 삶은 고기는 다시 냄비에 담습니다.

삶고나니 많진 않네요~

둘이 먹기 딱 좋은 양인듯 합니다.

사실 아기도 먹일 생각이라 두덩이정도 빼놨어요.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핸드믹서기에

넣고 물도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그래야 잘 갈리더라구요^^

이제 갈갈갈~

잘 갈리네요^^

간장,맛술,설탕,소금,후추,다진마늘 등을 넣어 섞어서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요것만 이용해서 하면 그냥 일반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 되겠지만..

오늘만들것은 매운 돼지갈비찜 이기에 여기에 나중에 고춧가루를 넣어줄거에요.

이제 만들어진 양념을 고기,대파,버섯,양파,당근을 넣은 냄비에 부어줍니다.

물을 넣고 끓이다가 고춧가루와 청양고춧가루도 뿌려주었어요.

사실 아주 매운 고춧가루라고 구입한건데...맛을보니 딱히 맵지가 않았습니다. ㅠㅠ

아쉬웠어요..하지만 어쩔수없지요 ㅎ

이제 부터 잘 끓여주면 되요^^

뚜껑을 덮고 중약불로 오래 끓여주었어요,

고기가 부드러운게 좋아서 2시간 정도 끓인듯 해요.

저는 더 오래 끓이고 싶었지만 2시간만 끓여도 괜찮더라구요.

2시간 끓이고 나니 국물도 걸죽해지고 고기도 부드러워 졌어요.

저희는 국물을 좀 더 졸일까 하다가

그냥 먹기로 했습니다. 배가 고팠거든요 ㅎ

마무리로 파도 넣어주었습니다.

셋팅한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ㅠㅠ

갈비가 질기지 않고 잡내도 없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스트레스 받을때 먹고싶었던 메뉴인데 집에서 먹어도 맛있네요^^

앞서 이야기했듯이 아쉽게도...많이 맵지는 않았어요ㅠㅠ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암튼...매운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여기까지 입니다. 

손이 많이가긴하지만 그리 어렵지는 않아요!

마무리로 우동사리도 넣어주었어요.

면발에 양념이 쏙쏙 들어가서 넣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주 든든하고 맛있게 먹었던 한끼였습니다.

오늘은 매운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으로 폿팅을 해 보았습니다

더워지는 날씨에 만든는게 쉬운 요리는 아니지만,그래도 맛있었던 한끼였네요.

오늘은 여기까지.저는 담번 폿팅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