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먹방

여름 반찬으로 너무나 좋네요!오리 냉채 만들기

반응형

오늘도 비소식이 있는 기분좋은 날이네요^^

요즘 남편이 입맛이 없다하여 여름 반찬으로 뭐가 좋을까 고민하였는데요

새콤하고 톡쏘는 음식을 먹고싶다고 해서

어떤것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마트에 들러 훈제오리를 사왔습니다.

이번에는 오리냉채 만들기를 포스팅할게요~

냉채에 필요한 야채들을 꺼내두었습니다.

그리고 오이와 당근은 미리 씻어주었어요.

양배추는 채썰어줍니다.

썰은 양배추는 씻어서 채에 물을 빼주었어요.

씻어놓은 오이도 채썰어줍니다.

남편은 자기가 채써는게 좋다고 채칼을 안사주는데

언젠가는 꼭 사야겠어요 ㅎㅎ

반응형

당근도 채썰어줍니다.

오이가 양이 좀 적어보여서 더 썰어달라고 요청했어요.

잘 한 선택이었죠^^

썰어놓은 야채는 볼에 담아줍니다.

이제 양념 만들고 오리만 구우면 끝이에요.

생각보단 간단하죠?라고하기엔 야채 써는게 일이에요ㅠㅠ

자, 이제 양념을 만들게요.

우선 겨자2,식초5,설탕3,물2,간장3,올리고당3,다진마늘1숟가락을 넣고

섞어주었습니다.

간을보니 딱 좋더라구요.

이제 이 소스를 담아두었던 야채에 뿌려줍니다.

글쓰는데 침이 막 고이네요^^

소스가 너무 맛있었어요^^

넣은 소스를 야채와 함께 잘 버무려 줍니다.

야채만 맛보았는데도 맛있더라구요~

더 먹고싶었지만 참았습니다.

버무린 야채는 넓은 그릇에 잘 담아줍니다.

사실 파프리카도 넣기로 했는데 깜박했네요~

안넣어도 맛있었어요^^

비쥬얼이 시원 개운해 보이지요?냉채 종류는 여름반찬으로 진짜 좋은거같아요!

이제 함께 곁들일 제일 중요한 훈제오리를 구워주면 끝이에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많이 먹으면 느끼해져서 냉채로 먹기 딱 좋은 재료인듯 해요.

여름의 몸보신용 반찬으로도 딱이구요 ㅎㅎ

뒤집어가며 잘 구워줍니다.

구워진 오리고기는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을 적당히 빼주었어요.

너무 기름진건 느끼하더라구요~

이제 야채담긴 그릇이 옮겨주면 끝!!!

입니다~입맛없을때 진짜 입맛 돋구어주는 음식인듯해요.

저희는 먹다가 다음에는 겨자를 좀 더 넣기로 했어요.

오리랑 야채랑 같이 먹으니까 코찡이 덜하더라구요~

하지만 맛이 너무 시원개운하고 좋은것이 딱 여름반찬 이었습니다!

야채를 듬뿍 얹어 먹으면 그래도 코찡이 조금 오더라구요.

너무 맛있게 먹어서 또 해먹을듯한 메뉴였습니다.

다음에는 족발을 사다가 냉채족발로 먹어볼까봐요 ㅎㅎ

사진에는 없지만 주먹밥도 만들어서 함께 먹었습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은 한끼였네요

너무 더운 요즘인데, 입맛없을떄 딱 좋은 여름반찬, 오리냉채 만들기 였습니다.

담에도 개운한 무언가를 또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오늘은 여기까지 저는 담번이야기로 돌아올게요

모두 ㅂ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