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군의 하루/먹방

청포묵 무침. 입맛없을때 시원개운하게!

반응형

오늘도 여전히 덥네요~

요즘 베란다에 고추와 토마토를 심었는데 물 주고 햇빛 많이 받았더니

쑥쑥 크는 재미가 있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청포묵 무침을 포스팅 하려구요~

그럼 시작할게요^^

몇 달 전에 청포묵이 너무 먹고싶어서 남편한테 해달라고 한적이 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그 후부터는 집에서 간단히 해먹고 있어요.

이번에는 당근도 썰어 넣어줄거에요. 

집에 당근이랑 오이가 있어서 채썰어 그릇에 담아줍니다.

처음 해먹을때는 야채는 패스했어요.

지금은 있어서 넣어봤어요^^

제일 중요한 청포묵을 준비합니다.

두개를 사서 할까 하다가 다른것도 같이 먹을거라 이날은 하나만 샀어요.

결과적으로 말하면...넘 맛있어서 두개는 먹어야겠더라구요 ㅎㅎ

반응형

청포묵도 도톰하게 채썰어 줍니다.

먹기좋게 채썰어서 반으로 잘라 주었습니다.

안 끊어지게 조심조심 다루어 주었는데 생각보다 탱글해서 힘을 강하게

주지 않는 이상 부서지지는 않더라구요^^

그사이 냄비에 물을 끟여줍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채썬 청포묵을 넣어줍니다.

저는 맨 처음 청푹묵무침 만들때  끓이지 않고 바로 먹어도 되는줄 알았답니다 ㅎㅎ ㅎㅎ

그냥먹으면...잘 씹히지도 않을듯 ㅎㅎㅎ

묵이 투명해질때까지 끓여준 후

흐르는 물에 잘 헹구어 줍니다.

확실히 투명해 졌죠?^^

이때는 부들부들하니까 깨지거나 하지 않도록 조심히 다뤄주어야해요

헹구어 물을 뺀 청포묵을 볼에 담아 참기를 한바퀴를 둘러주었습니다.

청포묵무침에 참기름을 꼭 넣어야 고소하고 맛있어요.

진간장도 한스푼 반정도 넣어줍니다.

나중에 김을 뿌려줄거라 너무 짜지 않게 하는게 좋아요.

마무리로 김을 뿌려주었습니다.

저희는 도시락 조미김을 부셔서 넣었습니다.

당근과 오이도 넣어서

잘 버무려 마무리해 줍니다.

그러면 청포묵무침 완성!정말 간단하지요?

고소한 향이 솔솔 나서 몇번 집어먹게 되더라구요.

점심시간이라 배가 고파지네요ㅠㅠ

다 된 청포묵 무침을 그릇에 담아 냅니다.

청포묵에 당근과 오이가 들어가니 씹는식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가끔 담백하고 고소한 음식이 땡길때 정말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시원 개운하게 먹을 수 있는 청포묵무침.

이렇게 더울떄 먹으면 딱일거같네요. 휘리릭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저는 담번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안녕~~

반응형